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637

쉽게 풀어본 악덕 건물주 카카오가 티스토리 소상공인 죽이는 이야기 2000년 경 네이버라는 온라인 건물주가 블로그라는 무상 임대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당시에는 무상 임대 서비스가 없었고 개인이 직접 건물을 지어서 서비스를 하거나 웹호스팅 온라인 건물에 임대료를 내고 써야 했어요. 하루 업로드 용량 업로드 10mb라는 용량 제한이 심해도 블로그라는 개인의 공간을 무상으로 만들어줄 테니 용량 제한 안에서 자신이 촬영한 사진과 글을 맛있게 빚어서 올리라고 허락했어요. 사진 몇 장 올리면 하루 용량 꽉 차기에 사진 해상도를 줄여서 올려도 많은 블로거들은 감사 감사를 외치면서 사진과 글들을 매일 같이 올렸어요. 그런데 2006년 경 테더미디어와 다음 건물주가 함께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상황이 달라졌어요. 티스토리는 네이버보다 하루 사용 용량이 넉넉했고 나중에.. 2023. 6. 29.
티스토리 자체 광고 노출 후 애드센스 광고 게시 제한은 누가 책임일까? 전 다행이라고 할까요? 전 아직 멀쩡하지만 많은 분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네요. 2023년 6월 27일 티스토리의 강제 자체광고가 시작되면서 여기저기서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으로 인해 광고 노출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또 잘 노출 되고 있다고 하죠. 이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말이 자체 광고이지 티스토리가 수익을 가져가는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이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자체광고가 송출 된 이후 여기저기서 갑자기 광고 노출이 안된다면서 아우성을 치고 있습니다. 사람이요. 항상 들어오는 돈이 갑자기 안 들어오잖아요. 아주 화가 납니다. 너무나도 화가 나요. 이 광고 게제 제한이 발생하는 이유는 크게 4가지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시 제한 이유 1. 무효 트래픽 2. 부정 클.. 2023. 6. 28.
세상에서 가장 작은 액션캠 인스타360 GO3 모니터까지 달고 나오다 중국의 인스타360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360 카메라를 만드는 회사였습니다. 360 카메라는 VR 고글을 뒤집어쓰거나 영상 제작자들이나 필요하지 그걸 소비할 디바이스도 매체도 많지 않아서 좀 유행하다가 말았습니다. 더 큰 문제는 360도 전체를 촬영해서 담아야 하기에 높은 고해상도를 요구하는데 이 고해상도를 다 충족하는 360 카메라가 많지 않았습니다. 3D TV가 사라지듯 360 카메라도 크게 인기가 없네요. 그러나 이 인스타360은 360 카메라 말고도 흥미로운 카메라를 꾸준히 만들었습니다. 인스타360은 2020년과 2021년에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액션캠인 인스타360 GO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장은 액션캠으로도 유명한 인스타360 GO 시리즈는 2부터는 위와 같이 .. 2023. 6. 28.
16년간 운영했던 티스토리를 떠날 준비를 합니다 글 제목이 좀 우울하죠. 네 우울한 내용입니다. 무슨 말을 할지 예상은 하셨을 겁니다. 오늘 2023년 6월 27일 오늘 드디어 카카오가 수익을 내겠다면서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미 6개월 전에 예고를 했기에 어느 정도 각오나 예상은 했는데 막상 보니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최악의 강제 광고 노출입니다. 2개의 광고를 연달아 띄우는 최악의 수를 둔 티스토리. 멸망의 길이 열리다 미리 말하자면 바로 떠나지는 않을 겁니다. 이주할 곳에 정착하려면 최소 1달 이상이 걸립니다. 또한 테스트도 많이 해야 하고 준비할 것도 많으니까요. 또한 떠난다고 해서 여기 글을 싹 다 들고 이동하는 건 아니고 여기는 그냥 버려두고 새로 시작하는 곳에서 새로운 글들을 꾸준히 발행할 예정입니다. 어디가 될지는 모르겠습.. 2023. 6. 27.
미션임파서블 데드레코닝을 보기 전 알면 좋은 정보들 1996년 군 전역 후에 친구와 함께 충무로 명보극장에서 본 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마지막 편인 데드 레코닝 1편을 출항시킵니다. 요즘은 2편의 영화를 같이 제작하고 1부와 2부로 나누는 것이 유행이네요. 관객 입장에서는 결코 좋은 흐름은 아닙니다만 충분한 재미를 제공한다면 용인할 수 있습니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라면 더더욱 용납이 가능합니다. 이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가 이제 막을 내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996년부터 2024년까지 진행되었으니 약 30년 가까이 이어졌네요. 보통 영화들은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재미가 뚝뚝 떨어지는데 이 시리즈는 갈수록 더 재미있어지네요. 그 이유는 '톰 크루즈'에게 있습니다. 현존 최고의 광대 톰 크루즈의 미션 임파서.. 2023. 6. 27.
마당이 있는 집은 너무 느리고 짜장 먹방만 생각나는 고구마 드라마 배우들에게는 죄송하지만 특정 배우가 나오면 무조건 거르는 배우들이 좀 있습니다. 이는 배우들이 시나리오 선택 선구안이 안 좋은 것이라서 배우들의 능력과도 연관이 있죠. 여기에 연기까지 못하면 더더욱 안 보게 됩니다. 김태희는 확실히 시나리오 선구안이 안 좋습니다. 김태희가 나와서 크게 히트한 드라마는 이병헌과 함께 출연한 밖에 없습니다. 데뷔할 때부터 연기력 논란이 있었고 그게 굳어진 듯합니다. 물론 지금은 연기력 논란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렇다고 다작을 하는 배우도 아니고 연기력이 엄청 좋은 배우도 아닙니다. 그냥 공부 잘 하는 서울대 출신 이미지와 예쁜 얼굴의 배우라는 점이 아직도 김태희를 찾게 만듭니다. 그래서 안 보려고 했습니다. 김태희가 나온다가에 별 기대를 안 했다가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1.. 2023. 6. 26.
갤러리 인덱스의 나를 울린 한국전쟁 한 장면 사진전에서 눈물이 핑 깜짝 놀랐습니다. 인사동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코로나 시절에도 꽤 있었지만 주로 내국인이었으나 지금은 마스크 벗은 외국인이 가득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중국인 관광객이 많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중국어는 거의 들리지 않고 유럽, 미국, 남미, 동남아 관광객들이 엄청 많아졌네요. 다만 여전히 일본인 관광객은 거의 없습니다. 엔저 현상도 있지만 일본 분들 이제 관광 거의 안 간다고 해요. 정말 많은 관광객에 깜짝 놀랐지만 더 놀란 건 인사동이 다시 문화의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갤러리들이 새로 생기기도 하고 기존 갤러리들도 재단장하고 문을 활짝 열고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활기 넘치는 인사동을 쭉 둘러보다가 오랜만에 사진전문 갤러리를 찾았습니다. 인사동의 핵심 건물인 쌈지길 맞은편에는 갤러리 인덱스가 .. 2023. 6. 26.
평일에는 너무 한적한 어린이대공원 놀이공원 가격 운영시간 놀이기구 종류 어린이대공원은 롯데월드가 생기기 전에는 서울에서 가장 큰 놀이공원이었습니다. 1973년에 개장해서 서울 어린이들에게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제가 영화를 처음 본 게 어린이회관에서 이름 모를 영화였던 것이 아직도 기억나요. 초등학교 입학한 후에는 사생대회다 소풍이다 해서 정말 많이 갔던 기억이 나네요. 심지어 고등학교 때도 갔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70~80년대 초중고 다닌 분들 그러니까 지금의 50~60대 분들은 정말 인구도 많고 갈곳도 없었네요. 뭐 그렇다고 지금 갈곳이 많은 것도 아니긴 하지만 정말 당시는 정말 정말 갈 곳이 없어서 영화관 아니면 만화방이었습니다. 지금은 만화방 자리에 PC방이 들어갔지만요. 무료 개방된 어린이대공원 속 유료 운영중인 놀이공원 어린이대공원은 현재 무료 개방해서 .. 2023. 6. 25.
고려대학교 던전 탈출기 고려대학교 공학관을 보고 에게 학교가 작네라고 했다가 지도 앱보고 반성했습니다. 고대 작지 않습니다. 연세대 못지않게 큽니다. 다만 연대는 학교 건물이 뭉쳐 있는데 고려대학교는 떨어져 있네요 심지어 학교 한가운데 먹자골목이 있을 정도입니다. 지도에서 보면 가운데 쑥 들어가 있는 상업 지역이 있더라고요. 여기는 고려대학교 의과 대학 건물이 있는 곳입니다. 길도 많고 건물도 많아서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을 하게 하네요. 뭐 사실 어딜 가려고 가는 건 아니고 그냥 학교 구경이기에 발길 가는대로 둘러봤습니다. 이 건물은 한옥인데 서양식 건물이 섞여 있네요. 바지는 정장 바지고 머리는 갓을 쓰고 씨는 느낌이네요. 이때가 4월 말로 등나무 꽃이 활짝 폈습니다. 의대 건물 앞에 작은 탑이 있고 이름이 가득 적혀 있어.. 2023. 6. 24.
니콘의 야생동물용 줌렌즈 NIKKOR Z 180-600mm f/5.6-6.3 VR 출시 사진도 좋아하는 종류에 따라서 취미 사진가의 예산 투입이 달라집니다. 일상 기록 사진 좋아하시면 번들렌즈와 35mm 단초점 렌즈 하나면 됩니다. 그러나 야생동물 사진 좋아하면 말이 달라집니다. 먼저 300mm 이상 고배율 줌렌즈나 망원렌즈를 사야 합니다. 이 렌즈 가격이 꽤 비쌉니다. 크기도 크고요. 그러나 사진 결과물이 너무 좋아서 그렇게 산으로 들로 강으로 야생 조류, 야생 동물 촬영하러 다니죠. 니콘은 이런 야생 동물 사진용 줌렌즈, 망원렌즈 잘 만듭니다. 그런데 아주 좋은 렌즈를 출시했네요. NIKKOR Z 180-600mm f/5.6-6.3 VR 출시 먼저 이 니콘이 새롭게 선보인 NIKKOR Z 180-600mm f/5.6-6.3 VR는 프리미엄 렌즈인 S-LINE 렌즈가 아닙니다. 니콘 프리.. 2023. 6. 23.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재미있지만 재미없는 영화 좀비 영화가 극성이더니 이제는 툭하면 멀티버스입니다. 이 평행우주를 드라마나 영화의 소재로 나온 지는 꽤 됐지만 마블이 페이즈 4 전체를 멀티버스로 칠해 버리면서 툭하면 멀티버스입니다. 시간 여행물은 시간이라는 선형적인 서사라서 복잡하지 않지만 평행우주는 양자 세계를 이해해야 그나마 평행 우주를 이해할 수 있기에 이해 난이도고 높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아지다 보니 그냥 비슷하지만 또 다른 변형적인 세상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그렇게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시 돌아온 멀티버스 2018년 개봉한 는 멀티버스를 소재로 한 스파이더맨 애니입니다. 뉴욕 브루클린에 사는 고등학생 마일즈는 킹핀이 차원 이동기를 가동하는 걸 막으려던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가 죽는 걸 목격합니다. 차원 이동기가 작동하면서 5개의 멀티버스가.. 2023. 6. 22.
네이버 숏폼 서비스가 망할 수 밖에 없는 이유 3가지 네이버 숏폼 크리레이터를 모집한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네이버가 변화를 시도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항상 그랬듯이 네이버나 카카오나 해외에서 먼저 인기를 끄는 서비스를 국내용으로 비슷하게 내놓기만 할 뿐 성공한 서비스는 거의 없습니다. 언제적 네이버 카페, 언제적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입니까? 무려 20년이 넘은 서비스들이지만 이 두 서비스 말고 꾸준히 인기를 끄는 서비스는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네이버 지식인이 이어지고 있지만 요즘 네이버 지식인 이용자도 크게 줄고 서비스도 쇠퇴하는 느낌이죠. 틱톡이 몰고 온 숏폼 열풍에 뒤늦게 올라타려는 네이버 숏폼 네이버의 숏폼 크리에이터 모집은 네이버가 드디어 숏폼 콘텐츠의 인기를 잘 알고 있기에 뒤늦게 서비스를 하려고 하네요. 이게 다 중국 SNS인 틱톡 열풍이죠... 2023. 6.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