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131

2022년 디지털카메라 판매량 회복과 풀프 미러리스 판매량 증가 2020년은 카메라 제조사들에게는 지옥의 한 해였습니다. 원래 봄에 카메라 매출이 크게 오릅니다. 입학 시즌이다 뭐다 해서 입학 선물로 카메라 선물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달라졌죠. 스마트폰 선물 해주는 것이 더 낫을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사진 취미를 카메라로 하는 시대는 지났고 아이폰으로도 충분히 사진 취미 즐길 수 있고 영상도 아이폰이 아주 뛰어나서 카메라 사줄 돈으로 카메라 성능이 아주 뛰어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선물해 준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지금 카메라는 사진 입문자 분들 보다는 프로나 준프로 여전히 사진 취미를 열정적으로 즐기거나 유튜버들이 주로 사는 시장으로 변했습니다. 이러다보니 20111년 전성기 시절에 비해서 2019년에는 10분의 1로 판매량이 십토막이 되었습니.. 2023. 1. 31.
사진과 동영상으로 담은 남산 둘레길 설경 눈은 자주 오지 않기에 설경을 담은 사진은 희소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눈 올 때는 카메라 들고 어디든 나가는 게 좋습니다. 방한 대비 철저히 하고 나가면 좋죠. 전 1회용 핫팩보다 라이터 기름을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손난로를 주로 애용합니다.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다가 남산둘레길을 찾았습니다. 도심도 좋은 설경 촬영 장소지만 설경은 검은색이 가득한 산이 좋더라고요. 도심은 알록달록한데 산은 나뭇잎이 다 떨어진 나무들이 검은색이라서 대비가 좋습니다. 침엽수가가 유일하게 녹색인데 이 녹색도 좋고요. 뭐 생각해 보면 눈이 모든 색을 덮기에 도심도 위에서 내려다보면 흑백 사진처럼 보이긴 하겠네요. 남산둘레길은 서울역에서 내려서 남산공원 찍고 남산순환로 북측 입구로 진입하시면 좋습니다. 눈이 정말 많이 내렸습.. 2023. 1. 31.
전쟁의 딜레마를 잠 담은 영화 나르비크 추천 영화 우크라이나 전쟁이 일어난 지 1년이 다 되어가네요. 초기에는 금방 끝날 것이라고 했지만 제2의 6.25 전쟁처럼 러시아와 미국의 대리전 양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뭐 러시아가 직접 싸우니 대리전이라고 하기 어렵지만 우크리이나가 무너지지 않게 유럽과 미국이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큰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은 누가 뭐라고 해도 우크라이나 국민들입니다. 우리는 매일 같이 우크라이나 승리를 바라고 기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 달 전에 한 영상을 봤습니다. 러시아가 점령하고 있던 우크라이나 지역을 우크라이나 군이 탈환했는데 한 농민이 여기서 전쟁하지 말라고 우크라이나 병사들에게 소리소리 지르는 겁니다. 아니 목숨 걸고 싸우고 있는데 고마워하지는 못할망정 왜 우크라이나 군인에게 소.. 2023. 1. 30.
입문용 풀프 미러리스 캐논 EOS RP 니콘 Z5 비교 및 장점 단점 눈 오는 남산 둘레길을 촬영하면서 6년이 지난 미러리스를 좀 내려다봤습니다. 크롭 센서를 사용하는 미러리스를 바꿔야 한다고 마음먹은 것이 1년이 지났네요. 2022년 초에는 카메라 부품 공급 및 공장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은 공급 부족 현상으로 카메라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안정화가 되었지만 그럼에도 카메라 공급이 100% 원활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네요. 카메라 공급 부족 문제가 터진 것은 공급량이 적은 것도 있지만 카메라 수요가 꽤 늘었기 때문입니다. 위드코로나로 다시 여행이 시작되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카메라 찾는 손길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풀프레임 카메라를 찾는 이유 우리가 카메라를 찾는 이유는 화질 때문입니다. 스.. 2023. 1. 29.
고객은 불편하고 은행은 살찌고 있는 괘씸한 요즘 대형은행 20년 넘게 거래한 주거래은행에 있는 돈을 다 빼서 제2 금융권 은행으로 옮겼습니다. 옮기면서 진작에 옮길 걸이라고 깊은 빡침 속에서 한숨이 나왔습니다. 제가 주거래은행을 바꾼 이유는 요즘 대형 은행들의 싹수없는 행태 때문입니다. 고객을 이렇게 막대할 수가 있나 할 정도로 너무 화가 나네요. 왜 이렇게 변한 걸까요? 안 그랬거든요. 무려 1시간 이상 기다리게 하는 대형 은행들 은행 갈일이 거의 없죠. 스마트폰 능숙하게 다루는 20~40대 분들은 더더욱 갈 일이 없고 노인 분들 중에서도 스마트폰 잘 쓰는 분들은 갈 일이 없습니다. 다만 큰돈을 인출하고 입금하거나 대출받을 때는 대면을 해야 하기에 가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서비스가 온라인으로 가능하기에 은행들은 직원 수를 꾸준히 줄이고 있습니다. 그리.. 2023. 1. 28.
느리고 올드하지만 재미있는 드라마 카지노 작년 9월에 월 9,900원인 디즈니플러스가 월 2,500원으로 반짝 할인세일을 할 때 1달 이용해 봤습니다.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마블, 스타워즈 시리즈만 잔뜩 있고 볼만한 영화나 드라마가 많지 않았습니다. 특히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가 있긴 있는데 딱히 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몇몇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가 해지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넷플릭스를 끊었습니다. 넷플릭스가 볼게 없어서 잠시 해지했지만 OTT 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볼만한 것이 많은 것이 넷플릭스라는 걸 떠나고 나서 알았습니다. 특히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중에 재미있는 것들이 많고 전 세계의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를 볼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디즈니플러스의 가입자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2022년에는 2억 500만 명이 되었.. 2023. 1. 27.
하늘에 핀 우정을 담은 감동 실화 영화 디보션 영화 이 넷플릭스를 통해서 한국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넷플릭스가 직접 제작한 오리지널 영화는 아니고 영화관에서 개봉한 영화지만 한국에 수입되지 않았습니다.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감동 실화라서 개봉할 만 하지만 다 보고 나니 영화관에서 개봉했어도 흥행에 성공하기 어려운 영화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 영화는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했지만 남북한 포함 한국인이 나오지 않고 중공군만 잠깐 나옵니다. 그것도 CG향이 너무 강해서 딱히 한국이라고 하기도 어렵고 한국과 연관이 크지 않습니다. 게다가 주연 배우가 한국에서 잘 알려진 않으나 배우여서 영화관에서 개봉하기 쉽지 않았을 겁니다. 미 해군 최초의 흑인 조종사였던 '제시 브라운'을 담은 디보션 디보션은 헌신이라는 뜻입니다. 얼핏보면 미 해군 최초의 흑인 전투.. 2023. 1. 25.
데이터 백업에 좋은 아이피타임 나스400 고성능 NAS 서버 0과 1처럼 우리의 데이터는 있거나 없거나입니다. 아날로그 사진처럼 빛이 바래지면서 서서히 사라지는 게 아닙니다. 있거나 아예 없거나입니다. 그래서 디지털 시대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데이터가 한순간에 싹 날아갈 수 있습니다. 소중한 데이터가 한순간에 날아가면 소중한 내 추억도 사라지게 되고 중요한 데이터는 금전적 피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요한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입해서 온라인에 백업하거나 외장 하드에 저장을 합니다.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는 매달 돈이 들어가고 외장 HDD는 목돈이 들어갑니다. 가장 좋은 점은 온라인 백업과 외장 HDD 백업으로 2중 백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영상 작업이나 사진 작업을 하는 분들은 최소 2중 백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 2023. 1. 25.
탑건 매버릭 2월 2일 티빙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으로 오픈과 이벤트 대부분의 배우가 위험한 액션을 대역이나 CG를 이용하는데 '톰 크루즈'는 다릅니다. 환갑의 나이에도 '톰 크루즈'는 스턴트맨 대신 직접 액션 연기를 합니다. 대형 군용 수송기에 매달리고 헬기를 직접 몰고 낭떠러지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떨어지다가 낙하산을 펼치는 고난이 액션 연기를 직접 합니다. 영화에 대한 진심을 이렇게 보여주니 관객들은 지갑을 열고 톰 형!이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2022년 초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2022년 6월 개봉해서 초여름을 뜨겁게 달구었던 을 보면서 영화가 진화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 공중 비행 장면도 명장면이고 엄청난 장면이지만 미사일 발사 장면이나 몇몇 장면은 미니어처 촬영의 느낌이 살짝 났습니다. 특히 배우들이 F-14 톰캣을 탄 모습은 세트장에서 촬영한 티가 났습니다... 2023. 1. 23.
예스24 북클럽 2달 체험 후 느낀 장점과 단점 한국에서 전자책 구매하는 것은 좀 무모한 행동으로 느껴질 정도로 전자책의 단점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적어보면 한국 전자책의 단점 1. 전자책 서비스 업체가 사라지면 전자책도 사라진다. 2. 전자책 가격이 종이책보다 크게 저렴하지 않다 3. 한국이퍼브 서비스 종료처럼 너무 갈팡질팡한다 4. PDF로 된 전자책이 꽤 있다. 한국에서 전자책 사지 마세요. 정말 후회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아닙니다. 언제 전자책이 사라질지 모릅니다. 실제로 제가 한 대기업 계열의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전자책 20권 정도가 서비스 중단을 외치고 다른 전자책 업체로 이관되더니 다시 무협지를 주로 파는 전자책 서비스 업체로 이관되더군요. 그리고 한 3년 만에 다시 접속해서 들어가 보니 전자책 20권 중 2권 .. 2023. 1. 23.
동대문 완구거리 승진완구 구매기와 6개월 아기 장난감 추천 조카가 태어난 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6개월 전에는 뭘 사줘도 아기가 가지고 놀만한 것들이 많지 않아서 지켜만 보다가 6개월이 지난 후에는 소근육, 대근육이 발달하는 시기이고 인지 능력도 점점 증가하기에 다양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시기가 됩니다. 옹알옹알거리는 조카를 위해서 장난감을 사려고 이리저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가지고 직접 눈으로 보고 싶어서 동대문 장난감 거리를 갔습니다. 서울 최대 완구거리 동대문 완구거리 동대문은 서울의 옛 기억을 많이 간직한 곳이자 서울에서 가장 볼만한 곳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솔직히 강남이나 종로의 대형 건물들은 안 들어가봐도 대충 감이 오잖아요. 그리고 안 봐도 지루해 보이고요. 편의성은 좋지만 색다른 맛이 없습니다. 그런데 종로는 오래.. 2023. 1. 22.
영화 정이 망작인 줄 알았는데 열어보니 설 추천 영화 한국과 중국에게만 있는 영화 시즌인 설 연휴 영화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설 연휴는 위드 코로나로 영화관이 활짝 열렸지만 도 도 노잼이라는 소문이 쫙 퍼지고 있습니다. 개봉 이틀 만에 영화 은 에 밀렸고 도 워낙 입소문이 안 좋아서 밀려날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심심한 설 영화 시즌이네요. 넷플릭스에서 오늘 2개의 영화가 오픈했는데 이중 는 솔직히 별 기대를 안 했습니다. 몇 개월 전에 올라온 예고편을 보면서 AI를 소재로 한 영화인가? 갸우뚱 하게 되면서 동시에 액션과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김현주라는 배우가 출연하기에 액션이 가능할까? 의문도 들었습니다. 그보다 AI 로봇을 소재로 한다는 자체가 식상한 소재이고 무엇보다 연상호 감독이 참 걱정스러웠습니다.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드라마나 영화가 들쑥.. 2023. 1.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