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1232

캐논 EOS R8, EOS R50와 RF-S 렌즈들이 출시될 2023년 캐논은 요즘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먼저 캐논 EF-M 렌즈를 낄 수 있는 EOS M 시스템을 버릴 생각이라는 건 알겠는데 확실히 생산 종료한다고 선언을 해줘야 하는데 안 합니다. 그래서 스멀스멀 EOS M 후속 기종이 나올 수도 있다는 소리가 들리죠. 그러나 현재의 캐논의 행동을 보면 절대 나올 것 같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캐논 EOS R50이 나오면 캐논 EOS M 시스템 카메라를 살 이유가 없습니다. 혼란스러운 캐논 크롭 미러리스 미러리스만 나오고 있습니다. DSLR은 앞으로 나오지 않을 겁니다. 그럼에도 언론 보도용 카메라는 내구성과 긴 배터리 사용을 위해서 DSLR이 나올 수 있지만 돈도 안 되는 카메라 거의 안 나올 겁니다. 캐논은 크롭 바디인 90D 시리즈가 그나마 인기가 있어.. 2022. 12. 31.
동영상 자르기 합치기 기능이 좋은 동영상 자르기 소프트웨어 7종 추천 및 장단점 사진과 동영상은 문법이 다릅니다. 사진은 정지된 장면이지만 동영상은 선후 관계가 있어서 스토리가 들어갑니다. 이 스토리를 그냥 시간순으로 나열하는 것이 아닌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 자르고 합치는 편집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동영상은 편집이 아주 중요하고 편집의 마술로 멋진 동영상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제대로 만드려면 따라서 동영상 편집기 또는 동영상 편집툴을 이용해야 합니다. 유튜브가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 편집툴을 이용해서 다양한 동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막 동영상에 입문하는 분들은 사진 편집툴과 달리 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동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동영상 편집의 기본인 동영상을 자르고 합치는 동영상 편집의 기본 중의 기본 기능을 집중.. 2022. 12. 30.
액션 게임에서 심리 게임으로 변질된 아리스 인 보더랜드2 개인적으로는 보다는 일본에서 만든 넷플릭스 드라마 를 더 재미있게 봤습니다. 은 많은 메시지가 들어가 있어서 좋은 드라마이지만 데스 게임 장르물로만 보면 놀라운 설정과 의문 투성이 세상을 알아가는 과정이 주는 미스터리가 참 좋았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지는 않았죠. 오히려 이 대박난 후 데스 게임 장르물인 가 뒤늦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는 대박은 치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전 세계 인기 차트 10위 안에 들 정도로 한 동안 인기가 높았습니다. 그 결과 시즌 2 제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그리고 1년 후에 시즌 2 게임이 다시 열렸습니다. 시즌 1을 다 봐야 시즌 2를 볼 자격이 있는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데스 게임 장르물입니다. 주인공은 아리스입니다. 이 드라마의 장점 중 하나는.. 2022. 12. 30.
2022년 내가 본 최고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드라마 TOP3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영화관객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제는 위드 코로나로 영화관을 예전처럼 방문할 수 있게 되었지만 제작된 영화들이 많지 않아서 이 대목인 연말에도 이렇다 할 개봉 영화들이 많지 않네요. 이 썰렁한 영화관의 대체 서비스로 큰 인기를 얻은 것이 넷플릭스입니다. 2022년 올해 넷플릭스를 딱 1달 정도 중단하고 총 11개월 동안 꾸준히 보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고 볼만한 콘텐츠가 많아서 영화 블로거화 되어가고 있는 저에게는 끊임 없는 포스팅 재료를 제공하고 있네요. 매년 연말에 내가 본 영화 중 올해의 영화 리스트를 만들고는 했는데 올해는 넷플릭스만 따로 모아서 소개할까 합니다. 2022년 내가 본 최고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에는 넷플릭스가 제작을 직접한 영화와.. 2022. 12. 29.
디자인과 실용성이 좋아 보이는 소싱 360도 썬히터 온풍기 추위를 잘 안 타는데 나이 들수록 추위를 타네요. 그래서 점점 겨울이 싫습니다. 올해는 또 추운 날이 계속되네요. 적당히 추웠으면 해요. 이 추위를 견딜 수 있는 보온 용품, 방한 용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2주 전에는 물주머니를 사서 껴안고 있는데 물 주머니가 효능이 좋긴 하지만 길어야 3시간이면 식더라고요. 비효율적이라서 안 쓰고 있습니다. 발이 너무 시려서 밤에도 양말 신고 잡니다. 이게 아주 좋네요. 양말이 최고입니다. 여기에 털실내화 신고 다니니 아주 딱 좋네요. 그럼에도 사무실이나 거실에 전기 난로 하나 있으면 딱 좋죠. 지난 8월 코엑스 한 전시장에 갔었는데 다양한 온풍기를 봤습니다. 꽤 오래된 사진이지만 날 추워지니 꺼내보게 되네요. 위 온풍기는 전기로 돌아가는 소싱의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2022. 12. 28.
원플러스11 스마트폰 디자인 공개 및 예상 스펙 원플러스(OnePlus)는 2013년 12월에 설립된 중국폰입니다. 중국폰들이 가성비 폰들이 많은데 이중 하나가 원플러스입니다. 오포, 샤오미가 더 유명하지만 원플러스도 주목할 만한 스마트폰입니다. 이 원플러스가 최근 원플러스 11를 공개했습니다. 원플러스11 스마트폰 디자인 원플러스 최신 스마트폰인 원플러스 11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보면 후면에 4구짜리 가스렌지 화구 같은 둥근 범프 안에 4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이중 하나는 플래시로 보이네요. 카메라 성능 때문에 디자인은 많이 양보한 느낌도 듭니다. 사실 저 4개의 구멍은 환공포증 유발할 정도로 미끈하지는 않죠. 다만 저 같이 외모 보다는 사진 촬영 결과물을 우선시하는 분들에게는 신뢰감이 높습니다. 더 못생겨도 좋습니다. 카메라 성능만 좋으면요.. 2022. 12. 27.
귀염 공화국 일본이 만든 구데타마 아이들과 보기 좋은 실사 애니 일본 영화가 세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갈라파고스가 되고 있죠. 자동차도 가전도 자국 브랜드만 애용하고요. 그런데 영화도 비슷해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바타2가 일본에서는 2개의 애니에 밀려서 3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죠. 그래서 요즘 일본 드라마나 영화가 해외에서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일본 영화가 전 세계에서 먹히는 분야가 있는데 그 분야가 바로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본은 귀염 공화국인지 뭐든 다 귀엽게 만들어 버리는 재주가 있습니다. 반면 한국은 모든 다 박살내는 박력 공화국이고요. 일본 인기 캐릭터 구데타마를 실사 애니로 만든 넷플릭스 구데타마는 날계란입니다. 어이가 없죠. 날계란을 의인화 그것도 태어나지도(?) 못한 날계란이 중노년이나 할만.. 2022. 12. 26.
격조 있는 탐정물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추천 영화 볼만한 크리스마스 개봉 영화는 다 봤습니다. 올 겨울에 개봉한 영화가 많지 않죠. 보통 3~4개 영화가 경쟁을 하는데 올해 2022년 크리스마스에는 아바타라는 거물이 등장해서 그런지 해외 영화도 그렇고 국내 영화도 밖에 안 보이네요. 이런 크리스마스에 물 만난 물고기가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가 수익이 악화되고 회원이 이탈하고 있자 내년 초부터 넷플릭스 ID 공유를 금지하는 초강경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넷플릭스가 저렴해 보이는 이유는 영화관람료 1만 4천 원 시대에 영화 관람 1회 요금으로 한 달 내내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그것도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가 많다는 겁니다. 넷플릭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선보인 영화가 입니다. 은 2019년 개봉해서 그해 최고의 영화라고 .. 2022. 12. 25.
서울 야경 사진 명소 TOP 6 및 야경 촬영 팁 서울은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인구도 많고 크기도 큽니다. 이 거대한 서울은 야간에는 다양한 건물에서 화려한 빛을 냅니다. 이 화려한 야경이 감싸는 서울의 야경은 뉴욕 못지않게 아름다운 야경을 제공합니다. 사진을 취미로 삼은 분들은 카메라 산 후 출사 명소들을 돌아다니면서 많은 사진을 찍습니다. 그러나 점점 재미가 떨어지게 되죠. 이럴 때 도전해볼만한 사진이 조명을 이용한 사진이나 삼각대를 펼치고 촬영하는 야경 사진입니다. 야경 사진을 잘 찍으려면 삼각대는 필수입니다. 삼각대 무겁죠. 또한 주간 사진과 달리 1장의 사진을 찍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그 들이는 시간과 노력 후에 얻는 야경 사진은 정말 오래 보게 되고 보람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사진에 대한 매너리즘에.. 2022. 12. 23.
영웅은 너무 졸리운 영화. 배우들은 좋은데 감독의 연출력이 문제 2019년 촬영하고 2020년에 개봉을 하려고 했던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를 담은 영화 은 2022년 12월에 뒤늦게 개봉했습니다. 이 연말에 영화관 좌석 거리 두기도 사라진 이 12월 연말 대목에 개봉한 대작 한국 영화가 1개라는 점이 놀라울 따릅니다. 그런데 이 도 흥행에 크게 성공하지는 못할 듯하네요. 영화 보면서 좀처럼 졸지 않은 내가 졸면서 본 영화 전 영화 보다가 나간 적이 없습니다. 아무리 재미없어도 재미없는 이유를 메모를 해서 리뷰를 쓰지 보다가 중간에 나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영화 보다 졸지 않습니다. 밤을 샌 후에 영화를 봐도 영화 볼 때는 좀처럼 졸지 않습니다. 그런데 졸았습니다. 영화 은 보다가 한 5번 정도 졸다가 깊은 한 숨을 쉬면서 깼습니다. 실망감이 너무 커서 돈 아깝다.. 2022. 12. 22.
입문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모바비를 처음 만난 것이 2016년으로 기억됩니다.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유튜브가 큰 인기를 끌던 시기는 아니었습니다. 전문가들 보다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촬영한 기록 영상을 올리거나 방송국 영상이나 영화 영상 클립을 불법 복제해서 올리거나 했었습니다. 그러다 2017년 전후로 유튜브가 대박이 나죠. 지금은 적대시하던 방송국은 물론 각종 유명인들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큰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가 막 뜨던 시절에는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같은 프로들이나 사용할 수 있는 비싸고 기능 많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보였습니다. 간편하고 간단한 기능의 무료 동영상 편집기도 많지 않았죠. 사람들은 방송국 영상은 아니더라도 간단하고 빠르게 편집하고 자막을 넣고 영상을 이어 붙이는 기본적인 기능만 있으.. 2022. 12. 21.
큰 적자를 내고 있는 디즈니플러스의 3가지 문제점 2022년 1분기 글로벌 OTT 시장 점유율 1위는 넷플릭스로 무려 45.2%입니다. 갓플릭스라고 할 수 있죠. 2위는 한국에서는 인기 없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로 11.4%입니다. 3위는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 MCU와 스타워즈를 거느리고 있는 디즈니플러스로 8.8%입니다. 그 뒤로 HBO맥스 6.7% 애플TV플러스가 6.0%입니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OTT 서비스 시장 점유율은 1위가 넷플릭스가 38.22%로 1위이고 지상파가 주축이 된 웨이브가 14.37%, CJENM이 운영하는 티빙이 13.07%, 쿠팡플레이가 11.8%, 디즈니플러스가 5.61%입니다. 최근 KT의 시즌이 티빙과 통합되면서 티빙이 단숨에 시장점유율이 18.05%로 올라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여기에 끼지 못한 왓챠.. 2022. 12.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