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1/063

접을 수 있는 태블릿 PC 에이수스 젠북 17 폴드 OLED 공개 스마트폰 접는 걸 별로 좋게 보지 않습니다. 펼치면 좋은데 접으면 햄버거처럼 두께가 너무 두꺼워서 부담스럽고 불편합니다. 위아래로 접는 삼성 폴더블 폰인 플립3가 그래서 더 좋습니다. 플립3도 두께는 두껍지만 대신 크기는 줄어듭니다. 그런데 이 접는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디바이스는 스마트폰보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더 어울릴 듯 합니다. 하기야 삼성 갤럭시 폴드가 펼치면 태블릿이 되긴 하지만 그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접으면 더 좋죠. 예를 들어서 접으면 10인치 태블릿이지만 펼침년 15인치로 커지고 그 밑에 키보드 달면 바로 노트북이 되잖아요. 이런 아이디어를 누가 먼저 실현할까 했는데 에이수스가 먼저 치고 나가네요. 접는 태블릿 에이수스 젠북 17 폴드 OLED 공개 작년 CES는 재미 하나도 없었는데 .. 2022. 1. 6.
정용진의 멸공 인스타 게시물 삭제의 원인은 멍청한 AI의 인스타 페북의 검열질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이 올린 #멸공 이라는 단어 때문에 삭제되었다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이 사건을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드네요. 먼저 대기업을 운영하는 사업가라면 #멸공 이라는 단어는 자제해야죠. 아무리 공산당이 싫어도 공산당을 멸하자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뭐 이마트가 중국에서도 철수하고 베트남에서 철수해서 화가 났을 수도 있지만 동생이 운영하는 신세계 인터내셔널은 중국에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세계 최대의 시장 중 하나이기에 언제 기회가 생겨서 중국에 다시 진출할지도 모르고요. 특히나 중국은 애국주의를 넘어서 징고이즘이라고 하는 편협한 애국주의가 강한 나라라서 이 정용진 부회장 이슈가 중국에 알려지면 신세계는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끝나면 .. 2022. 1. 6.
원두가격 올랐다고 가격 올린다는 스타벅스의 쓰디 쓴 거짓말 참! 어이가 없습니다. 다른 곳은 이해를 합니다. 다른 곳은 커피 가격 올려도 이해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지금 커피 원두 가격이 너무 올랐습니다. 그래서 단골 로스터링 카페가 2022년 1월부터 커피 생두 가격 상승으로 원두 가격을 올린다고 하네요. 에효. 어쩌겠습니까. 실제로 생두 가격이 올랐으니까요. 커피 원두(생두)가격을 보면 2019년 1파운드(약 454g) 1달러 이하로 떨어졌다가 2021년 급속하게 올랐습니다. 오른 이유는 브라질이라는 최대 원두 생산지의 가뭄과 냉해 피해로 많은 커피 농가가 큰 피해를 받았습니다. 다른 작물과 달리 커피는 커피나무에서 나는데 나무가 죽으면 뽑고 다시 심어도 바로 커피 열매가 열리는 것이 아닌 2~3년이 지나야 하기에 커피 원두 가격은 급속하게 올.. 2022. 1.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