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736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바람의 검심 속 일본 역사 이야기 드디어 2012년 시작한 영화 시리즈가 2021년 7월 30일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이야기의 시작인 2012년 개봉한 의 시작 이전의 이야기를 담은 프리퀄입니다. 은 액션 영화라기보다는 드라마에 가깝습니다. 바람의 검심 특유의 엄청난 스피드와 파워풀하고 현란하고 빠르고 강력하고 군더더기 없는 검술 액션을 기대했다면 큰 실망을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검심 시리즈 중에 가장 액션이 적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시리즈의 연착륙을 위한 팬 서비스로 만든 느낌까지 드네요. 주요 내용은 발도재라고 불리는 '히무라 켄신'의 상징 표식 같은 뺨에 새겨진 십자가가 왜 생겨났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깁니다. 살인귀라고 하는 암살요원인 히무라가 살인귀가 아닌 살생귀로.. 2021. 7. 31.
삼성전자 갤럭시S 인기 하락 요인 중 하나 카메라 삼성전자를 지켜보고 있으면 국내 최고의 기술력, 아니 세계 최고의 전자 기술이 있는 회사지만 공대생만 가득한 느낌입니다. 삼성전자가 만드는 공산품은 인간을 위해 도구입니다. 그런데 너무 기술에 천착하다 보면 최고 스펙에만 매달리게 됩니다. 최고스펙과 최초만 추구하는 삼성전자. 그러나 왜라는 질문이 없다 아직도 카메라 화소수가 높으면 화질이 좋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5600만 화소 스마트폰이 있지만 중요한 사진은 2400만 화소 미러리스 카메라로 찍습니다. 왜냐하면 화질이 더 좋거든요. 사진 화소수가 화질에 영향을 주지만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사진 화질은 판형이 깡패라고 이미지센서 크기가 커야 화질이 확실히 좋아집니다. 그래서 1억 800만 화소의 1/1.33인치 삼성전.. 2021. 7. 30.
모가디슈 스토리, 액션은 아쉽지만 담백한 마무리가 좋았던 영화 영화는 철저히 감독 놀음입니다. 최근에 기획영화는 제작사 놀음이 되어버렸지만 명성 있는 감독들의 영화들은 철저히 감독의 영화입니다. 류승완 감독은 에너지가 넘치는 감독입니다. 각본도 쓰고 연출도 하고 배우로 출연도 하고 제작까지 합니다. 아내가 대표인 외유내강이라는 영화제작사는 류승완 감독의 영화를 많이 제작합니다. 류승완 감독은 타율이 들쑥날쑥합니다. 베테랑으로 천만 감독이 되었고 베를린이나 짝패, 부당거래 같은 굵직한 영화들도 있지만 군함도 같은 혹평을 받은 영화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한국 최고의 액션 영화감독이기에 를 큰 고민 없이 선택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모가디슈. 남북한 사이에 흐르는 동포애를 담다 영화 는 1991년 1월에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1990년부터 .. 2021. 7. 29.
삼성전자 주가가 3나노 공정 호재와 인텔과 퀄컴이 손잡는다는 악재 전 세계가 반도체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는 크게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반도체, 기타가 있는데 메모리 반도체는 한국의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전 세계 시장의 70%을 장악하고 있는 한국의 먹거리 산업입니다. 문제는 메모리 반도체는 생산량과 수요에 따라서 사이클이 있지만 CPU나 AP 같은 시스템 반도체는 다양한 AP와 CPU가 있어서 수요와 공급의 사이클을 타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국은 미래를 위해서 부침이 적은 시스템 반도체 제조 및 설계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시스템 반도체 설계에 도전하면 미국 정부가 가만 두지 않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설계의 절대 강자인 인텔, 퀄컴, AMD, 엔비디아는 다 미국 회사입니다. 그런데 중국 화웨이가 5G 통신칩을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설계를 했고 이 분야에서 .. 2021. 7. 28.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SNS 트렌드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업그레이드 전 세계 마케터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마음입니다. 소비자들의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부분에 반응하고 감동하고 만족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그걸 알기 쉽지 않습니다. 나도 내 마음을 잘 모르는데 소비자들의 마음을 어떻게 알겠어요. 소비자들의 마음속을 알 수 없지만 소비자들의 욕망을 알 수는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데이터가 남고 검색을 하면 검색 데이터가 남습니다. 우리는 그런 소비자들의 발자국을 주워서 분석하고 분석해서 이 소비자가 어느 길로 갈지 예측하고 미리 기다렸다가 소비자가 필요한 걸 제공하면서 쉽게 구매로 이어지게 합니다. 그래서 마케터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알기 위해서 여러 가지 분석 툴로 소비자의 마음속을 살펴봅니다... 2021. 7. 28.
캐논 EOS M6 Mark2 구매 전에 체크해봐야 할 EOS R7 출시 소식 티몬이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캐논 EOS M6 Mark2를 구매하려고 이리저리 알아보니 티몬에서 번들렌즈 포함 107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캐논 ESO M6 Mark2는 EOS M 시리즈 중에 가장 비싼 카메라이자 초급형이 아닌 중급형에 스펙도 꽤 좋습니다. 특히 이미지센서가 3200만 대 고해상도에 4K 논크롭 동영상 등등 사진과 동영상용으로 좋습니다. 그렇게 구매 버튼을 누르려다가 뭔가 좀 찜찜했습니다. 내가 왜 이걸 사는데 주저했지라고 생각하는 중 생각이 났습니다. EOS R7 캐논 EOS M 보급형 미러리스 시리즈 단종될 듯하다. 캐논의 베스트셀러이지 판매대수로만 보면 캐논 EOS M50이라는 EOS M 시리즈는 캐논의 슈퍼베스트셀렁입니다. 지금도 인기 카메라 순위에서 상위권에 놓일 정도로.. 2021. 7. 27.
SNS 인기 키워드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업그레이드로 강화된 기능 소개 블로그를 10년 넘게 운영하다 보니 어떤 키워드가 인기가 높은지 낮은 지를 대충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이 인기 키워드 발굴이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내가 궁금해하는 것 중에 남들도 궁금해하는 것들을 조사하고 깔끔하게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리면 많은 사람들이 읽게 되고 조회수가 늘면 자연스럽게 검색 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검색 상단에 노출이 되면 광고 수익이 늘어서 다음 포스팅할 때 큰 활력과 도움이 됩니다. 이런 선순환 구조가 지금의 포털들을 먹여 살리는 강력한 콘텐츠 생산소인 블로그를 돌아가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시스템에 강력한 도전자들이 등장합니다. 바로 SNS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는 네이버와 다음에 큰 위협이 되고 있.. 2021. 7. 26.
정치 편향된 네이버 뉴스에 대한 어쭙잖은 네이버 변명 네이버라는 회사를 한 때는 참 좋아했습니다. 누가 뭐래도 한국 최고의 포털이자 검색엔진입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인 실검 서비스 등을 통해서 대한민국 검색 포털의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의 행동을 지난 20년 동안 지켜보면서 느낀 것은 이렇게 저렴하게 운영하는 기업도 없다고 느껴집니다. 딱 하나가 있는데 카카오입니다. 네이버, 카카오가 시총 3위를 놓고 싸운다고 하는 뉴스를 보면서 이 두 회사의 고객을 대하는 태도나 마인드는 결코 한국 최고의 IT기업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카카오는 다음에 다루기로 하고 네이버만 이 글에서 다루기로 했습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14년 동안 운영하면서 가장 황당했던 일 중 하나가 네이버 직원으로부터의 전화였습니다. 광우병 사태 시절 전화를 해온 네.. 2021. 7. 25.
물먹는 하마 습기제거제 리필해서 사용하는 방법 장마철이 지났지만 여름이라서 그런지 습도가 엄청 높습니다. 밤에는 70% 가까이 올라갑니다. 온도가 높아도 습도만 낮으면 불쾌지수가 낮은데 습도가 높으면 땀이 마르지 않아서 꿉꿉하고 축축해서 아주 아주 기분이 나빠지죠. 이런 습도 높은 날에는 사람도 지치지만 옷이나 신발이나 가전제품 등도 지치다 못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도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고온고습이 좋지 못하지만 특히 렌즈 안에 곰팡이가 필 수 있어서 제습함을 만들어서 보관하면 좋습니다. 제습함을 따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뚜껑 있는 플라스틱 통 안에 실리카겔이나 물먹는 하마 같은 제습제를 넣어서 보관하면 카메라를 뽀송뽀송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리카겔은 작은 구슬 안에 수 많은 구멍이 있고 이 구멍들이 습기를 빨아먹어서 습도를 .. 2021. 7. 24.
슈퍼 빌런의 훌륭한 탄생기 킹덤 아신전 "조선 땅과 여진 땅에 살아 있는 모든 걸 죽여 버리면 나도 당신들 곁으로 갈 거야" 이 한 문장이 아신(전지현 분)이라는 캐릭터의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조선 땅과 여진 땅에 살아 있는 모든 사람을 죽이겠다는 이 살벌한 말이 나오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이 오늘 넷플릭스에서 오픈했습니다. 킹덤 시즌1, 시즌2는 한국을 대표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한국 분들은 킹덤 시리즈를 참 좋아하죠. 킹덤 시리즈는 좀비물입니다. 다만 기존 좀비물과 달리 서사가 무척 촘촘합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영화 은 서사가 뛰어난 영화는 아닙니다. KTX라는 좁은 공간에 좀비들이 날뛰는 걸 주인공들이 막아서고 도망가는 내용이 전부죠. 그 안에 국가에 대한 반감이나 .. 2021. 7. 23.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용 코닝의 고릴라글래스 DX, DX+ 코닝은 스마트폰 액정 보호 글래스를 만드는 세계적인 회사입니다. 많은 회사들이 고릴라 액정 보호 글래스를 사용했다고 명시할 정도로 명성이 높죠. 액정 보호 글래스는 스마트폰 액정 디스플레이를 보호하는 충격 보호 글래스입니다. 충격과 외부 스크래치로부터 보호를 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 가장 끝단에 사용하죠. 그럼에도 이걸 또 보호하고자 보호필름을 하나 더 씌웁니다. 이 고릴라글래스가 액정 디스플레이 보호 글래스가 아닌 카메라 렌즈 보호용 보호 글래스인 고릴라 글래스 DX, DX+를 선보였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이제 카메라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에서 트리플 카메라는 기본, 4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카메라들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카툭튀라고 하는 후면.. 2021. 7. 23.
왜 사람은 파란색에 초점을 맞추기 어려워할까? 사람이 초점을 맞추기 어려운 색이 있다? 이런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저도 처음 들어보지만 인간은 맑은 하늘, 바다 같이 우리 주변에 흔히 있는 파란색에 초점을 맞추기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네요. https://calebkruse.com/10-projects/seeing-blue/ Focusing on Blue - 10 Projects see for yourself I may have buried the lede in this explanation, since the results of chromatic aberration in the eye are so striking. To visualize how little resolving power we have for sharpness in blues, .. 2021. 7.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