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6/243

걸러야 하는 카메라 리뷰 3가지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정말 수많은 카메라 리뷰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 중에는 제조사로부터 홍보비를 받고 쓴 리뷰도 있고 내돈내산 리뷰도 있습니다. 홍보비를 받고 작성한 리뷰보다 내돈내산 리뷰가 더 진솔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카메라 제조사가 리뷰 하나하나에 크게 간섭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홍보비를 받고 작성한 리뷰도 꽤 질 좋은 리뷰들이 있습니다. 오히려 내돈내산 리뷰는 어떤 제약도 없어서 리뷰를 하다 만 듯한 리뷰 글도 많죠.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떤 점이 궁금한지를 잘 파악하고 그 궁금한 점을 테스트하면서 이런 점은 좋았고 이런 점은 아쉬웠다 식으로 장점과 단점 또는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모두 담은 리뷰가 아주 좋은 리뷰입니다. 중요한 것은 무조건 좋아요! 또는 무조건 나빠요! 만 담긴 .. 2021. 6. 24.
2017년 1월 1일 이전에 업로드한 일부 공개 유튜브 동영상 강제 비공개 조치 유튜브가 2017년 1월 1일 이전에 업로드한 동영상 중에 전체 공개가 아닌 일부 공개 동영상을 강제로 비공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갑자기 왜?라는 생각도 들지만 일부 공개 동영상은 대부분은 사용하지 않기에 큰 영향을 없을 겁니다. 그럼에도 일부 공개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모두가 볼 수 있는 동영상이 아닌 내 친구나 지인 또는 업무상으로 보여줄 사람에게만 보여주기 위해서는 일부 공개로 설정하고 동영상 URL만 보내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가 2017년 1월 1일 이전 업로드한 동영상 중에 일부공개 동영상을 2021년 7월 23일부로 강제로 비공개로 돌리겠다고 합니다. 이유는 보안 때문입니다. 일부 공개 콘텐츠 보안 문제로 강제 비공개로 전환한다 보안 문제라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모르겠지만 .. 2021. 6. 24.
이 가격 실화? 너무 싸서 놀란 다이소 스마트폰 삼각대 DSLR이 무거워서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가 인기를 끌다가 이 마저도 무겁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화질은 월등하게 미러리스가 좋아서 무거워도 전 항상 품고 다닙니다. 그러나 그 빈도가 계속 줄어들고 있네요. 스마트폰이건 미러리스건 삼각대가 필요로 하는 사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진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부탁하면 되지만 그게 쉽지 않은 분들은 삼각대에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거치하고 셀프타이머 모드로 찍는 사진과 함께 야경 촬영을 할 때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삼각대는 휴대용 삼각대도 크고 무거워서 쉽게 들고 다니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미니 삼각대로 평상시에는 셀카봉으로 활용하거나 동영상 촬영할 때 카메라 손잡이 역할로 활용하다가 삼각대로 활용할.. 2021. 6.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