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641

한국 광고계의 빛이자 희망인 돌고래유괴단 광고들 광고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다만 너무 재미있고 흥미로운 광고는 보고 또 봅니다. 오늘만 10 깡 아니 10번을 계속 반복해서 보고 있는 광고가 있습니다. 미안하다 카더가든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영상입니다. 돌고래유괴단은 아주 유명한 코믹 광고 제작 회사로 이 회사가 만든 명랑 광고들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광고인지 모르고 봤습니다. 카더가든의 파도라는 문자가 보이네요. '카더가든'이라는 이름의 유래를 듣고 참 웃겼어요. 가수 이름이 차정원인데 차는 Car, 정원은 Garden이라서 이걸 붙여서 '카더가든'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이 이야기를 라디오에서 듣다가 이 가수 재미있네 했지만 얼굴을 본 적은 없습니다. 노래도 잘 모릅니다. 아무튼 영상은 한 커플이 서해바다 앞에서 사진을 찍고.. 2021. 6. 30.
레트로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 Z fc 공개 니콘이 풀프레임 미러리스 인기를 발판 삼아서 독특한 제품을 툭 내놓았습니다. 소문으로만 있었던 니콘의 레트로풍 미러리스 카메라인 니콘 Z fc가 공개되었습니다. 요렇게 생겼습니다. 딱 클래식 카메라. 필름 카메라 갬성 그대로네요. 팬타프리즘이 매섭게 노려보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필름 카메라 느낌인데 이런 레트로풍 카메라를 니콘이 처음 선보인 건 아닙니다. 2013년에 선보인 풀프레임 DSLR인 니콘 Df가 있었죠. 가격은 꽤 비싸지만 1620만 화소라는 점과 동영상 촬영이 안 되는 점은 무척 아쉬웠습니다. 여전히 130만 원 넘지만 여전히 이 카메라를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이 안 되는 건 이걸 찾는 분들에게는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혹시 니콘 Z fc도 동영상 촬영이 안 되나 했는데.. 2021. 6. 30.
퀄컴의 클럭 주파수 3GHz의 새로운 SoC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 발표 이 회사 이름을 들을 때마다 90년대 후반 전 세계 최초로 CDMA 방식의 휴대폰 서비스를 시작할 때 한국 기업이 인수를 했으면 지금은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당시 퀄컴은 신생기업으로 한국이 사용한 CDMA 기술을 가진 벤처 기업이었습니다. 퀄컴의 CDMA 기술을 이용하는 최초의 나라라서 마음만 먹었으면 퀄컴을 인수할 수 있었는데 못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퀄컴은 안드로이드포의 심장인 SoC의 강자가 되었습니다. 삼성의 엑시노스가 있긴 한데 성능면에서는 퀄컴이 더 좋습니다. 뭐 우리가 CDMA를 사용한 이유는 미국 기업인 퀄컴 방식이 미국에서도 사용될 것이 예견되었고 한국이 휴대폰 수출하기 위한 것이라서 인수가 쉽지 않았을 겁니다. 퀄컴 SoC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 발표 퀄컴이 스마트폰.. 2021. 6. 30.
삼성전자의 걱정스러운 미래를 달래준 스마트워치의 One UI Watch 오늘도 8만 전자의 주가가 쭈르륵 내리는 걸 보면서 삼성전자의 미래가 너무 불확실하다는 점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삼성전자는 매분기 9조가 넘는 영업이익을 올리는 엄청난 회사입니다. 매출이 아닌 영업이익이 분기별로 10조 가까이 되는 엄청난 회사죠. 그런데 주가는 8만 전자에서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오르지 못하는 이유는 미래 먹거리인 파운드리 사업이 1분기 적자를 보고 있고 2분기도 쾌청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가 예전만큼의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5G 폰은 애플 아이폰 12가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애플 아이폰의 인기가 엄청 높습니다. 그렇다고 애플처럼 스마트워치가 잘 팔리지도 않습니다. 그나마 갤.. 2021. 6. 29.
일본 애니 작화력의 막강함을 보여준 고질라 : 싱귤러 포인트 아주 고도화된 기술은 마술과 구분을 할 수 없게 된다는 말이 있죠. 일본 애니를 보고 있으면 애니 쪽은 한국이 따라잡긴 어렵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럼에도 일본 애니의 피, 땀, 눈물로 만든 2D 애니들이 점점 인건비 대비 수익이 나지 않아서 3D 애니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2D 애니를 고집하던 지브리도 자세한 내막은 모르겠지만 3D 애니를 선보이는 걸 보면 앞으로는 3D 애니로 갈 수 밖에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일본에서 인기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내연 기관과 전기차의 장점만 잘 흡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판단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요즘 일본 애니를 보면 인물 같은 유기체들은 2D 작화로 자동차나 건물이나 기계들은 3D로 제작해서 둘을 합쳐서 보여주는 애니들이 늘고 있습니다... 2021. 6. 29.
6월 29일 캐논 EOS R3 출시 예정 및 예상 스펙 캐논은 올해 이렇다 할 신제품 발표를 안 했습니다. 보통 봄에 1개, 가을에 1개 이상의 신제품을 공개했는데 올해는 6월 현재 단 1개의 신제품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상하시겠지만 코로나 때문에 출시를 연기한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드디어 신제품 첫 타자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캐논 EOS R3입니다. 캐논 EOS 1D X 시리즈를 대체할 캐논 EOS R3 왕덱스라고 하는 캐논 EOS 1D X Mark3는 사진기자, 야생동물 사진가 등 특정 부류만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는 1초에 20연사를 지원하는 뛰어난 연사 능력이 탁월해서 한 순간도 놓치면 안 되는 사건 사고 현장, 스포츠 경기, 야생동물을 연사로 촬영할 때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 왕덱스는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잘 사용하지 않습.. 2021. 6. 28.
24시간 책을 대출할 수 있는 금천구 스마트도서관 도서정가제가 책 구입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올려서 새 책을 거의 사보지 않습니다. 그러나 새 책을 볼 방법은 많습니다. 특히 무료로 볼 방법이 있죠. 바로 근처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희망도서를 신청하면 2달 정도 지나서 희망도서 찾아가라고 문자가 옵니다. 이 희망도서 시스템은 보고 싶은 신간 서적을 신청한 후 2개월 정도 지나서 받기에 느리게 책을 보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동네서점 살리는 지역도서관의 희망도서 바로 대출 서비스 동네서점 살리는 지역도서관의 희망도서 바로 대출 서비스 책을 거의 끊었지만 그럼에도 깊이 있는 정보, 지식을 얻으려면 책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유튜브가 정말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지만 깊이 있는 정보는 없습니다. 그보다 더 넓고 깊고 검증받 photohistory... 2021. 6. 27.
지뿌둥한 날씨 같았던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코시국에 용감하게 개봉하는 영화들은 믿는 구석이 있거나 아니면 밀려서 억지로 개봉하는 영화들이 많네요. 특히 한국 영화들은 코시국에 개봉한 영화 중에 인상 깊은 영화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나 , 등등 꽤 유의미한 한국 영화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한 영화도 꽤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건지는 알겠지만 기사감 드는 스토리와 이해 못할 진행 등으로 혹평을 받았습니다. 좋은 영화의 첫 조건은 스토리입니다. 아무리 연출이 안 좋고 연기가 안 좋아도 스토리가 좋으면 어느 정도 구멍을 매꿀 수 있지만 스토리가 안 좋으면 아무리 연출이 좋고 연기가 좋아도 메우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스토리가 뛰어날 필요는 없습니다. 기시감이 들어도 연출과 연기가 다르기에 좋은 영화로 만들 수 있죠.. 2021. 6. 26.
2021 이케아 광명 여름 세일 미드솜마르 할인 가격 알아보기 1편 이케아는 매년 여름 미드솜마르라는 여름 세일을 6월에 합니다. 올해도 6월 17일부터 7월 6일까지 전국 이케아 매장에서 진행을 합니다. 이케아는 한국에 진출한이 6년이 넘었고 점점 매장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케아는 이케아만의 독특하고 세련된 그러나 아주 세련된 가구들이 많습니다. 다만, 두루 경험을 해보니 이케아 가구들은 생각보다 싸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비쌉니다. 게다가 조립품이잖아요. 다만 재료의 질이 아주 높습니다. 물론 나무를 갈아서 접착제로 붙인 MDF 제품들이 대부분이지만 친환경을 우선시해서 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몇몇 제품은 엄청 저렴합니다. 따라서 제품을 잘 살펴보고 골라야 합니다. 이케아 효과라고 해서 이케아가 한국에 진출하.. 2021. 6. 25.
걸러야 하는 카메라 리뷰 3가지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정말 수많은 카메라 리뷰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 중에는 제조사로부터 홍보비를 받고 쓴 리뷰도 있고 내돈내산 리뷰도 있습니다. 홍보비를 받고 작성한 리뷰보다 내돈내산 리뷰가 더 진솔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카메라 제조사가 리뷰 하나하나에 크게 간섭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홍보비를 받고 작성한 리뷰도 꽤 질 좋은 리뷰들이 있습니다. 오히려 내돈내산 리뷰는 어떤 제약도 없어서 리뷰를 하다 만 듯한 리뷰 글도 많죠.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떤 점이 궁금한지를 잘 파악하고 그 궁금한 점을 테스트하면서 이런 점은 좋았고 이런 점은 아쉬웠다 식으로 장점과 단점 또는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모두 담은 리뷰가 아주 좋은 리뷰입니다. 중요한 것은 무조건 좋아요! 또는 무조건 나빠요! 만 담긴 .. 2021. 6. 24.
2017년 1월 1일 이전에 업로드한 일부 공개 유튜브 동영상 강제 비공개 조치 유튜브가 2017년 1월 1일 이전에 업로드한 동영상 중에 전체 공개가 아닌 일부 공개 동영상을 강제로 비공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갑자기 왜?라는 생각도 들지만 일부 공개 동영상은 대부분은 사용하지 않기에 큰 영향을 없을 겁니다. 그럼에도 일부 공개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모두가 볼 수 있는 동영상이 아닌 내 친구나 지인 또는 업무상으로 보여줄 사람에게만 보여주기 위해서는 일부 공개로 설정하고 동영상 URL만 보내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가 2017년 1월 1일 이전 업로드한 동영상 중에 일부공개 동영상을 2021년 7월 23일부로 강제로 비공개로 돌리겠다고 합니다. 이유는 보안 때문입니다. 일부 공개 콘텐츠 보안 문제로 강제 비공개로 전환한다 보안 문제라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모르겠지만 .. 2021. 6. 24.
이 가격 실화? 너무 싸서 놀란 다이소 스마트폰 삼각대 DSLR이 무거워서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가 인기를 끌다가 이 마저도 무겁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화질은 월등하게 미러리스가 좋아서 무거워도 전 항상 품고 다닙니다. 그러나 그 빈도가 계속 줄어들고 있네요. 스마트폰이건 미러리스건 삼각대가 필요로 하는 사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진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부탁하면 되지만 그게 쉽지 않은 분들은 삼각대에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거치하고 셀프타이머 모드로 찍는 사진과 함께 야경 촬영을 할 때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삼각대는 휴대용 삼각대도 크고 무거워서 쉽게 들고 다니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미니 삼각대로 평상시에는 셀카봉으로 활용하거나 동영상 촬영할 때 카메라 손잡이 역할로 활용하다가 삼각대로 활용할.. 2021. 6.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