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348

안양천 벚꽃길에서 본 세상 귀여운새 붉은머리 오목눈이(뱁새) 만개했습니다. 무려 3월 말인데 이미 안양천 벚꽃길엔 벚꽃들이 만개를 했습니다. 정말 이게 실화냐라고 할 정도로 예쁘고 아름답습니다. 매월 4월이 되면 벚꽃을 사진으로 담고 있습니다. 금천구 가산디지털밸리 직장인들도 잠시 나워서 볼 정도로 꽤 많은 사람들이 벚꽃 구경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과 달리 통제를 하지 않아서 봄꽃 즐기러 오는 분들이 많네요. 그렇다고 엄청 많은 것은 아닙니다. 충분히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광명시 쪽은 봄나물 캐는 분들이 많네요. 금천구와 광명시 양쪽의 안양천 뚝방길가에 벚나무들이 하얀 웃음 같은 벚꽃을 피우고 있네요. 자전거도로가 한강과 연결되어 있어서 자전거 타고 지나가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벚꽃을 줌렌즈로 담고 있는데 뭔가 바삐 움직입니다. 붉은머리 오목눈.. 2021. 3. 31.
세계 최대 크기의 스마트폰용 이미지센서 삼성 아이소셀 GN2를 탑재한 샤오미 Mi 11 Ultra 삼성전자는 반도체 중에 메모리 반도체를 아주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러나 시스템 반도체 설계 및 제조는 좀 약합니다. 물론 대만의 TSMC에 이어서 세계 2위의 파운드리 업체입니다. 파운드리 업체는 건축으로 말하면 시공업체로 AMD나 인텔이나 엔디비아나 퀄컴 같은 시스템 반도체 전문 설계 업체가 이대로 만들어주세요라고 하면 선폭이 얇은 미세 공정을 통해서 만들어 줍니다. 지금 반도체 대란이 일어난 이유는 반도체 생산 공장이 없는 펩리스라고 하는 전 세계의 유명 반도체 설계 업체들이 건설업체로 치면 시공사라고 할 수 있는 파운드리 업체들에게 반도체 제조 의뢰를 했는데 너무 많이 의뢰를 해서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반도체 공장에서 제조만 하는 업체가 많지 않습니다. TSMC가 1위,.. 2021. 3. 31.
게임체인저라고 극찬받던 소니 A7 III 셔터막 불량 문제로 집단 소송을 당하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을 개척한 소니, 소니가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먼저 진출한 이유는 DSLR 시장에서는 승산이 없다고 판단하자 자신들이 직접 만드는 이미지센서를 넣고 전자 기술이 많이 들어간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만듭니다. 그리고 대박이 터집니다.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는 보급형이 소니 알파7 시리즈가 있는데 소니 알파7과 알파7 II는 기계적 성능이 뛰어남에도 발열 문제나 여러 가지 문제점이 많아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2018년에 나온 소니 A7 III는 게임체인저라고 불리울 정도로 전작의 문제점을 제거하고 가. 기계적 성능은 더 좋아졌는데 가격은 꽤 저렴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극찬을 했고 특히 동영상 촬영을 자주 많이 하는 분들은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2021. 3. 29.
어도비 포토샵의 Camera RAW 슈퍼해상도 기능이 그렇게 좋아? 테스트 해보다 어도비는 패키지 판매 방식을 접고 월정액 서비스로 전환을 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저렴한 플랜이자 사진가들을 위한 포로그래피 플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그래피 플랜은 라이트룸과 포토샵을 1달 1만 1천 원의 돈을 내고 사용합니다.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가격인데 얼마나 자주 많이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체감 금액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월정액 서비스가 좋은 점은 새로운 기능이나 새로운 버전의 제품이 나와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월정액은 그냥 다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전 라이트룸만 사용하기에 포토샵을 뺀 더 저렴한 포토그래피 플랜이 나왔으면 합니다. 그런데 포토샵을 사용할 일이 생겼네요. ACR 13.2버전에 슈퍼해상도 기능이 추가되다 Adobe Camrera Raw라는 것이 있습니다.. 2021. 3. 29.
선물용으로 좋은 패션 마스크 에어리넘 라이트 에어 마스크가 일상이 되었습니다. 감기 걸렸을 때도 마스크는 답답해서 쓰지 않았던 저도 이제는 마스크를 항상 쓰고 답니다. 안 쓸 수가 없습니다. 몇 번 집 앞까지 나갔다가 사람들이 자꾸 쳐다 보기에 왜 기분 나쁘게 쳐다볼까 하다가 아뿔싸! 마스크를 안 가지고 나왔습니다. 다시 집에 들어가서 챙겨서 나옵니다. 지금은 마스크 안 쓴 영상을 보면 내가 참 불편합니다. 이제는 마스크가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길어야 1년이면 끝나겠지 했지만 '빌 게이츠'옹이 말한대로 2년이 되어야 이 사태가 잦아들 듯합니다. 그것도 희망적인 시선이고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마스크라는 훌륭한 도구가 있어서 이 사태의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스크의 소중함을 말해봐야 귀만 아픕니다. 마스크는 꼭 써야 합니다. 스웨덴.. 2021. 3. 28.
벚꽃, 봄꽃이 피기 시작한 2021년 안양천 벚꽃길 올해 1월은 너무 추웠습니다. 영하 10도 이하의 날씨가 수일간 지속되어서 해충들이 많이 죽었을 겁니다. 올해는 벌레 창궐이 덜할 듯하네요. 그러나 2월 날씨는 또 너무 더웠습니다. 이 2월 날씨가 포근해서 올해 벚꽃이 4월 초중순이 아닌 3월 말에 개화를 했습니다. 주말 내내 비가 와서 벚꽃 구경을 못 갔지만 지난 금요일 벚꽃을 담아왔습니다. 집 근처에 서울의 벚꽃명소 안양천에는 이제 막 몽우리 지고 꽃을 피우는 벚나무와 각종 봄꽃 나무들이 가득하네요. 이제 막 알을 깨고 나온 병아리 같은 분홍 벚꽃들이 막 기지개를 켜네요. 이때가 벚꽃이 참 생기가 넘치긴 한데 멀리서 보면 뭔가 좀 꽉 찬 느낌이 안 납니다. 아마 월요일인 내일 만개가 시작될 듯하네요. 벚꽃은 매화보다 꽃수술 길이가 작아서 꽃잎 안에 .. 2021. 3. 28.
지하철역에서 본 미세먼지 차단매트! 혁신적이다. 서울 성동구 개나리 동산을 촬영한 후 서울숲을 지나서 서울숲역에 도착했습니다. 야경까지 담아볼까 했는데 체력 방전으로 다음을 기약하며 집으로 향했습니다. 올해 봄꽃은 개화 시기가 무척 빠르네요. 하얀 눈물 같은 목련을 뒤로하고 지하철역으로 내려갔는데 발 밑에 뭔가 이상한 느낌이 났습니다. 끝에 쓰레기통 같은 곳이 있고 중간에 하얀 구슬이 가득 박혀 있는 듯한 것이 있네요. 통행로를 다 덮고 있어서 피해 갈 수도 없습니다. 이 위를 지나가면 발바닥이 좀 묘한 느낌이 납니다. 뭔가 좀 빨아당기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 좀 느낌이 다릅니다. 그렇다고 불쾌한 느낌은 아닙니다. 다만 익숙한 느낌은 아닙니다. 지나가고 난 후 이게 뭐지 해서 돌아봤습니다. 매트를 밟으면 자동으로 먼지가 제거됩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네.. 2021. 3. 27.
조스 웨던이 잘못 조립한 저스티스리그 잭 스나이더가 완벽 조립하다 영화 역사상 가장 충격적이고 저질인 대사로 선정될만한 "너희 엄마 이름도 마사니?"라는 대사는 도저희 용서가 안 되는 대사입니다. 그럼에도 은 액션이나 전체적인 분위기나 스토리는 좋았습니다. 다만 워낙 슈퍼맨이 신급 슈퍼히어로라서 레벨 차이가 컸습니다. 그리고 2017년 가 개봉합니다. 마블에 어벤저스가 있다면 DC에는 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 178만 관객 동원이라는 저조한 성적으로 끝나버립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영화가 좀 조잡했습니다. 특히 영화 후반 액션 장면에서 슈퍼맨이 9회말 투 아웃에 등장하더니 혼자 북 치고 장구치고 꽹과리까지 치는 원맨쇼를 하면서 끝을 냅니다. 하드 캐리 수준이 아닙니다. 그냥 혼자 다 합니다. 이러다 보니 지금까지 개고생 한 다른 슈퍼히어로들은 졸지에 병풍이 .. 2021. 3. 27.
쉬운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원더쉐어 필모라 X의 추천 이유! 프로가 아닌 아마추어나 일반인들이 올린 영상으로 대박을 낸 유튜브. 편집도 없고 자막도 없는 조악한 영상물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일상에서 만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영상으로 담아 올려서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의 재미와 감동을 즐겼습니다. 그러나 이 유튜브로 큰돈을 버는 전문 유튜버, 전업 유튜브가 늘어가면서 영상 퀄리티가 급속하게 올라갑니다. 지금은 지상파 방송 수준까지 올라갔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편집과 다양한 자막 및 효과를 이용해서 보기 좋은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진은 노출 조절, 프레이밍과 색감 조절이 중요하다면 동영상은 스토리가 무척 중요합니다. 따라서 스토리를 잘 녹이는 편집과 함께 이야기나 내용의 재미를 좀 더 좋게 해주는 조미료 같은 자막 및 자막 효과와 다양한 효과를 넣으면 동영상 .. 2021. 3. 26.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FE 단렌즈 3종 출시 소니 카메라는 바디 성능은 좋은데 카메라 제조업에 뛰어는 것이 니콘이나 캐논에 비해 늦어서 다양한 렌즈가 없습니다. 그나마 최근에는 많은 G렌즈를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니는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중에 단초점 렌즈 3개를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FE 24mm f / 2.8 G FE 40mm f / 2.5 G FE 50mm f / 2.5 G 각각 24mm 광각, 40mm 준광각 50mm 표준 화각 렌즈로 풍경과 인물 사진용이네요. 그런데 조리개가 단렌즈 치고는 꽤 높습니다. 보통 1.8이나 1.4를 지원하는데요. 다 2점대입니다. 단렌즈 답게 크기는 아주 작네요. 이상하게 소니 G 렌즈들은 커서 휴대성이 떨어졌는데 드디어 컴팩트한 단렌즈들이 나오기 시작한 점은 고무적이네요. 3개의 FE 단렌즈들.. 2021. 3. 25.
내가 선정한 서울의 벚꽃 명소 TOP3 코로나 시국에 이런 글을 쓰는 것이 편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철저한 개인 방역을 한다면 실외 공간이라서 괜찮겠다 싶어서 과감하게 소개를 하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마스크 꼭 쓰시고 입구에서 손 소독 또는 개인 손소독제 챙기시고 다른 사람과의 거리 충분히 유지하시고 방문하시길 권하겠습니다. 수양 벚꽃이 아름다운 봄꽃 천국 현충원 (폐쇄) 동작동 현충원은 순국선열이 잠들어 있는 곳입니다. 이 현충원은 효종대왕이 청나라를 치기 위해서 활을 만들기 위한 나무를 심었습니다. 그 나무가 바로 수양벚나무입니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수양벚꽃은 치렁치렁하고 나무 크기가 거대해서 보고 있으면 절로 감탄이 나옵니다. 축 늘어진 수양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기도 좋고 그 풍광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수양 벚꽃만 있는 .. 2021. 3. 25.
노란 웃음이 가득핀 서울 응봉산 개나리 봄입니다. 봄이에요. 모든 것이 살아나고 생기가 도는 계절입니다. 봄을 알리는 것 중에 가장 쉽게 아는 방법은 봄꽃입니다.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꽃 중에서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꽃은 산수유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는 노란 개나리입니다. 서울의 개나리 명소는 서울 성동구 응봉동에 있는 응봉산입니다. 봄을 사진으로 채집하기 위해서 카메라를 들고 찾아가 봤습니다. 서울 응봉산은 경의중앙선의 응봉역 1번 출구로 나와서 걸어가야 합니다. 요즘 학교들은 인조잔디가 많이 보이네요. 여름에 고무 냄새 진동을 해서 차라리 흙이 더 나아 보이는데요. 응봉역은 전형적인 KTX의 오래된 역입니다. 최근에는 ITX 청춘이 지나가고 속초까지 가는 KTX도 다닙니다. 공공자전거도 대여를 해주는데 자전거를 타고 서울숲.. 2021. 3.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