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241

자세 문제 있어! 사무 직장인을 위한 캐논의 포즈 핏 캐논은 DSLR, 미러리스, 콤팩트 카메라 등의 손에 들고 기록 사진이나 예술 사진을 찍는 휴대가 가능한 카메라를 제조하는 카메라 회사입니다. 그렇다고 캐논이 휴대용 카메라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들어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고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2018년에 콘셉트 제품으로 나왔다가 실제 제품으로 나온 목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등산 레저용 카메라인 IVY REC 카메라를 지나서 골프 망원경 같이 생긴 파워샷 줌도 최근에 펀딩 사이트를 통해서 판매되었고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파티 및 정원이나 캠핑장에 설치하면 알아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 녹화하는 파워샷 픽도 선보였습니다. 생긴 것이 다 독특합니다. 그런데 캐논은 최근 또 다른 신기한 카메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2021. 2. 28.
2021년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국가 별 수상작 발표 해마다 봄이 오는 길목에서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최종 후보작과 국가별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보통 국제사진공모전을 하면 국가별 대표사진을 선정 발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국가별 선정도 하고 카테고리 선정도 함께 합니다.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카테고리도 많고 참여하는 작품들도 많습니다. 올해는 51개 국가 및 지역에서 16만 5천 점의 작품이 공모되었습니다. 작품 참가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참가자들이 많네요. 제목 : 아침 안개 속 낚시 / 미얀마 1위 / 사진가 Min Min Zaw 일본 1위 / 사진가 Yukihito Ono 그리스 1위 / 사진가 Michaela Steiner 제목 : 검은 배경 앞에 말 / 오스트리아 1위 / 사진가 Min Min Zaw 제목.. 2021. 2. 27.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와 헤일로 시리즈의 파라마운트 플러스 등장 요즘 넷플릭스의 기세가 아주 좋습니다.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인 오리지널 콘텐츠와 각국의 TV 드라마와 영화를 임대 형식으로 빌려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년간 사용해보니 넷플릭스의 강점은 뭐니 뭐니 해도 자체 제작 영화와 드라마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거 보려면 넷플릭스에 가입해야 볼 수 있으니까요. 이에 디즈니가 넷플릭스를 지켜보다가 우리도 비슷한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하겠다고 선언했고 올 여름 경에 디즈니가 만든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도 공식 론칭할 예정입니다. 2021년 1월 현재 넷플릭스 전 세계 회원수는 2억명을 넘었고 디즈니 플러스는 9,490만 명을 넘어서 2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이 Hulu로 3,940만 명, ESPN이 1,210만 명입니다. 여기에 .. 2021. 2. 26.
사용자가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모듈식 조립 노트북 프레임 워크 PC는 초기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제조하는 제품으로 시작했다가 PC의 주요 부품이 호환이 가능하다 보니 직접 내가 원하는 부품을 사서 조립하는 생태계가 구축되었습니다. 이렇게 PC 시장은 수많은 제조사들이 경쟁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격 하락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맥 O/S를 사용하는 애플 매킨토시는 가격이 아주 비쌉니다. 내가 부품을 사서 iOS를 탑재할 수도 없어서 애플이 달라는대로 줘야 합니다. 물론 애플 맥북이나 애플 제품 성능이 좋은 건 알겠는데 그럼에도 가격이 상당히 고가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삼성전자에 비해서 영업이익률이 5배 이상 높습니다. 즉 아이폰 1대 팔아서 버는 수익이 비슷한 가격의 갤럭시 S 파는 것보다 월등하게 높습니다. 이게 바로 브랜드의 힘이자 폐쇄적인 생태계의 힘이기도 합니.. 2021. 2. 26.
일포드 필름 만드는 Harman 에서 만든 필름 카메라 Harman EZ-35 흑백 사진 동아리 시절 주로 사용하던 인화지는 일포드였습니다. 일포드가 저렴하면서도 품질도 좋았어요. 지금은 거의 잊혀진 이름이지만 여전히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분들도 있고 인화도 일포드로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디카보다 필름이 입자 선예도가 좀 떨어져서 좀 더 몽글몽글하게 보이는 게 있죠. 일포드 필름을 제조하는 회사는 일포드가 아닌 Harman 테크롤러지입니다. 이 Harman에서 Harman EZ-35를 선보였습니다. 가격이 일포드 36롤 필름 포함 54달러로 무척 저렴합니다. 외모도 뭔가 1회용 카메라 같습니다. 참고로 일포드는 필름 제조하는 회사와 일포드 인화지나 잉크젯 포토인화지를 생산하는 업체가 다릅니다. 이름만 동일하고 제조사는 다릅니다. 복잡하네요. 1회용 카메라 기억 하시.. 2021. 2. 26.
유튜브 키즈에 부모가 관리할 수 있는 보호자 통제 기능 생긴다 유튜브는 사회의 공기가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찾고 있는 요즘입니다. 가능하다면 유튜브에 대학 강의를 올리고 평생학습 기능도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유튜브는 13세 미만의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유튜브 키즈라는 앱과 서비스가 따로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 유튜브 키즈에서 다양한 학습 콘텐츠, 아동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하루하루 빠르게 성장하기에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저학년, 고학년이 원하는 콘텐츠와 좋아하는 콘텐츠가 다릅니다. 또한, 아이들이 무분별하게 영상을 보는 문제가 있다는 점에 대한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유튜브는 80개국의 유튜브 키즈에 부모가 제어할 수 있는 보호자 통제 기능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부모님이나 보호자가 유튜브 키즈를 보는 아이들.. 2021. 2. 25.
풀프레임 영상 카메라 소니 FX3 스펙과 가격 확실히 사진문화 전성기는 지났어요. 지금은 영상 시대로 블로거보다 유튜버가 더 인기가 높습니다. 이런 시대에 너도나도 동영상 잘 찍히는 동영상 카메라를 찾고 있습니다. 이는 유튜버 뿐이 아닙니다. 영상 제작사나 콘텐츠 제작사들이 늘어나면서 카메라 제조사들도 점점 영상 기능을 강화시키거나 아예 영상 카메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일본의 영상기자재전인 CP+ 가 개최된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연기하다가 개최를 안 했는데 올해는 진행하네요. 이번 CP+ 다양한 카메라 신제품들이 소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풀프레임 영상 카메라 소니 FX3 소니가 영상 제작자들을 위한 E 마운트 카메라인 소니 FX3 (ILME-FX3)를 3월 중순에 발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가격은 45 만 9,000.. 2021. 2. 25.
애플 에어팟 프로 체험기. 쓴소리와 칭찬이 동시에 나오다 애플 제품은 비싸죠. 그래서 우리는 애플을 가성비 제품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명품 가전제품이라고 여기지만 비싼 가격만큼 품질 좋은 성능과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경품으로 받은 에어팟 프로의 험난하다 못해 실패한 정품 등록기 에어팟 프로를 2020년 12월 한 기업의 경품 이벤트에서 당첨이 되어서 사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1월 초에 에어팟 프로가 도착하고 조카에게 선물하려고 택배 박스도 뜯지 않고 2월 초 설날에 개봉을 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23만 원 전후의 초고가의 인이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가격이 고가입니다. 비롯 모든 돈을 주고 산 것은 아지지만 경품으로 받은 제품이지만 불로소득으로 얻은 제품이라서 제세공과금인 22%를 내야 했습니다. 이에 5만 원.. 2021. 2. 24.
18년 만에 다시 봤는데 더 좋았던 명작 로멘스 영화 클래식 영화 개봉도 안 하는 코시국이지만 코시국 전에 한국 영화 대부분은 스릴러 영화들이 참 많았습니다. 초반에는 어리둥절하게 하고 후반에는 반전 뒤통수를 때리는 영화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런 스릴러 영화 홍수 속에서 사라진 장르들이 참 많습니다. 로맨스 영화와 로코물 장르가 거의 안 보입니다. 로코물 대부분을 TV 드라마가 흡수해서일까요? 그래서 뛰어난 로맨스 영화를 뒤적거리다 보면 과거로 과거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2012년 을 지나가다가 보면 유난히 1998년 ~ 2004년 경에 한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 로맨스 영화들이 참 많습니다. 1998년 , 2000년 , 2001년 같은 명작 멜로 영화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명작 반열에 올리기에는 좀 애매하긴 하지만 대중적 인기는 무척 높.. 2021. 2. 24.
내 편견을 깬 애플 A/S 전화 응대에 감동을 받다. 내 돈 주고 애플 제품을 산 적도 없고 앞으로도 살 생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애플 제품을 가끔 사용합니다. 여러 가지 이벤트 경품에는 항상 애플 제품이 많이 등장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아이패드죠. 지금은 몇 세대까지 나왔는지 관심도 없지만 10년 전에 아이패드와 HD 해상도로 업그레이드된 뉴아이패드를 사용해 봤습니다. 애플 제품은 참 불편한 점도 많지만 꽤 좋은 점도 많습니다. 직관적인 UI는 애플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호환성도 무척 떨어지고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폐쇄적 생태계가 보안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러모로 참 불편합니다. 또한 아이폰, 맥북 같은 애플 제품을 사용하면 애플 생태계를 떠나기 어렵지만 애플 제품이 꼴랑 1개 있으면 참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이런 이유를 다 떠나서 .. 2021. 2. 23.
화웨이 메이트 X2 폴더블폰 라이카 쿼드 카메라까지 장착 중국 스마트폰을 이끄는 대장은 화웨이입니다. 미국이 보안을 이유로 화웨이를 때리는 이유는 화웨이가 아주 뛰어난 이통망 기술이 있음을 넘어서 미국 첨단 산업인 전자산업을 위협한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화웨이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떨어지고 있지만 유럽은 영국 빼고는 딱히 화웨이 같은 중국 기업과의 거래를 기피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화웨이가 많은 타격을 받고 있고 스마트폰 판매량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화웨이 스마트폰 기술은 꽤 놀랍습니다. 특히 화웨이 스마트폰 카메라는 큰 이미지센서와 라이카와 협업해서 만드는 카메라 모듈 기술력이 좋습니다. 물론 가격도 고가입니다. 그렇다고 라이카가 직접 설계하는 건 아니고 어드바이스 정도만 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최근 메이트 X2를 발.. 2021. 2. 23.
오토크롬으로 촬영한 1923년 파리의 컬러 사진 컬러 사진이 1950년대 전후로 나온 것으로 알지만 그보다 더 이전에 컬러 사진은 있었습니다. 영화를 발명한 '뤼미에르 형제'는 1900년 대 초, 컬러사진인 오토크롬을 개발했습니다. 이 오토크롬은 신기하게도 컬러 인화에 감자 전분을 이용했습니다. 감광판으로 사용할 유리판 위에(유연한 롤필름이 개발 되기 전 시대라 유리판에 감광재를 발라서 사용) 주황색, 보라색, 초록색을 염색한 뒤 골고루 섞은 고운 녹말가루를 뿌려서 일정한 두께를 만들었습니다. 그 위에 감광물질을 덧 바른 후에 감광물질이 안 발라진 반대편 유리판을 끼운 후 렌즈를 통해서 빛을 노출합니다. 그러면 녹말가루가 필터 역할을 해서 컬러사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게 바로 오토크롬 컬러 사진입니다. 오토크롬은 제작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웠지만 .. 2021. 2.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