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132

1억 2백만 화소의 후지필름 GFX 100S 중형카메라 발표 카메라 제조사들이 점점 쇠락해가고 있습니다. 올림푸스 코리아는 한국에서 철수를 했고 파나소닉도 예전만 못합니다. 니콘도 미래가 불확실합니다. 그런데 후지필름은 다른 분야에서 벌어들이는 것이 많은지 꾸준히 새로운 카메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것도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로 차별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후지필름 카메라 좋아하는 분들은 꾸준히 후지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더라고요. 이 후지필름은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선보이지 않습니다. APS-C 사이즈 이미지센서로도 충분히 좋은 화질을 낼 수 있다는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기도 하지만 풀프레임 미러리스라는 레드 오션에 뛰어들지 않고 싶어 하는 모습으로도 보이기 도합니다. 그러나 중형 디지털카메라는 또 만듭니다. 무게를 확 줄인 중형 카메라 후지필름 GFX 100S .. 2021. 1. 31.
갑작스런 장애를 겪는 가정의 불안극복기를 잘 담은 영화 펭귄 블룸 지난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을 보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펭수는 좋아하지만 펭귄 나오는 영화들에 대한 좋은 기억이 없어서 볼 생각이 없었지만 오로지 '나오미 왓츠'가 나온다고 해서 봤습니다. 68년 생이니 50대 아줌마가 되었지만 여전히 기품 있는 미소가 참 예쁘고 사랑스러운 배우입니다. 태국으로 놀러갔다가 큰 사고를 당한 엄마 샘 블룸 세상을 비관하다 호주에 살면서 서핑을 즐겨하고 좋아하는 활동적인 엄마 '샘 블룸(나이미 왓츠 분)은 사진작가인 남편 카메룬 블룸(앤드류 링컨 분)과 3명의 어린 아들들과 함께 태국으로 여행을 갑니다. 태국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던 중 15년 된 썩은 나무 난간에 기댔다가 난간의 나무가 부러지면서 추락하게 되고 샘은 크게 다칩니다. 척추의 신경을 다쳐서 상체인 몸.. 2021. 1. 30.
90년대 초 포스트 모더니즘을 담은 영화 경마장 가는 길에서 홍상수를 보다 얘들은 가라! 얘들은 가! 어리다고 못 보는 영화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입니다. 1991년 12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길거리 게시판마다 붙어 있었지만 미성년인 저는 그냥 포스터만 봤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중 한 명인 구본창 사진작가가 촬영한 이 영화 포스터는 별 정보가 없지만 몰래 본 친구들의 전언으로 이 영화가 그렇게 야하다는 말이 참 많습니다. 아니 경마장 가는 길에 모텔이 그렇게 많은가?라는 생각을 잠시 했을 뿐 보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실제로 본 사람들 대부분이 재미없다고 적극적으로 말리던 영화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영화평론가들이나 영상자료원에서 출간한 한국영화 100선에 이 영화가 들어가 있습니다. 무엇이 이 영화를 이토록 한국영화 100선에 오르게 했을까요.. 2021. 1. 29.
5,010만 화소의 플래그십 카메라 소니 알파1(SONY A1) 공개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2013년에 개척한 소니는 빠르게 DSLR 시장을 접고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계속 선보였습니다. 2013년 소니 A7를 시작으로 2014년 A7 II, 2015년 해상도를 놀은 모델인 4,240만 화소의 소니 A7R II를 선보입니다. 여기에 밤을 낮처럼 촬영할 수 있는 저조도 특화 카메라인 소니 A7S II도 2015년에 출시합니다. 그리고 좀 더 고가 모델인 전자식 고속 연사 지원, 듀얼 카드 슬롯을 제공하는 소니 A9를 2017년에 출시합니다. 캐논은 숫자가 낮으면 상위 기종인데 소니는 숫자가 높은 것이 더 상위 기종이더라고요. 그런데 이번 주에 공개한 소니 A1은 숫자가 낮은데 캐논 EOS 1D X 시리즈처럼 최고의 스펙을 지니고 공개되었습니다. 1초에 30연사, 5,010만 초.. 2021. 1. 29.
캐논이 MR 헤드셋을? 캐논의 MREAL S1 가상현실 헤드셋 출시 예정 카메라 제조사인 캐논이 괴랄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MR (Mixed Reality) 헤드셋입니다. 혼합현실이라고 하는 MR을 구현할 수 있는 캐논 MREAL S1 헤드셋을 갑자기 선보였네요. 아무래도 미래 먹거리를 위해서 새로운 사업을 기웃거리나 봅니다. 기존의 혼합현실 디스플레이들이 고글 형태였다면 이 제품은 보다 쉽게 쓰고 벗을 수 있습니다. 눈 앞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위로 올렸다가 내렸다 할 수 있어서 헤드셋을 벗지 않고도 현실을 봤다가 혼합현실을 보기 쉽습니다. 캐논의 MREAL S1 혼합현실 헤드셋 안에는 내장 CMOS 센서에 입력된 영상을 CG 영상과 실시간으로 합성을 해줍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자동차는 실제 존재하는 자동차가 아닌 CG로 만든 자동차입니다. 이 CG로 만든 .. 2021. 1. 28.
A/S 3년의 스웨덴 착한이어폰 수디오 니오 무선이어폰 2주일 실체험기 스웨덴의 오디오 브랜드인 수디오(SUDIO)는 다양한 헤드폰과 이어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과 스피커를 생산합니다. 이 중에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많습니다. 수디오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나 특징인 디자인입니다. 선물로 주기 좋고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을 정도로 디자인이 아주 뛰어납니다. 여기에 음질도 꽤 괜찮은 편이라서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합니다. 이 수디오에서 약간은 결이 다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수디오 니오(Sudio Nio)입니다. 에어팟을 닮은 콩나물 형태의 수디오 니오(Sudio Nio) 제가 결이 다르다고 한 이유는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주로 선보였는데 이번 수디오 니오(Sudio Nio)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디자인입니다. 바로 애플 에어팟입니다. 에어팟 디자인.. 2021. 1. 27.
SKB의 시대착오적인 넷플릭스와 망사용료 전쟁. 해지만이 정답 다른 시장과 달리 이동통신사와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장기고객을 우대하는 것이 아닌 호갱으로 아는 시장입니다. 영리한 사람들은 3년 약정을 한 후에 3년마다 이동통신사와 IPTV, 초고속 인터넷망을 묶어서 옮기고 옮기면서 약 30만 원 넘은 높은 백마진인 사은품과 현금을 받습니다. 이는 단통법이 없던 시절의 이동통신사 시장과 비슷하죠. 많은 마케팅 비용을 이용해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데 그 마케팅 비용이 바로 현금+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어떤 곳은 50인치 대 대형 TV도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SKB 고객응대 서비스가 좋고 속도가 크게 느려진 경우가 없어서 큰 불만 없이 썼기에 한 7년 가까이 SKB와 SKB IPTV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장기고객이라고 해서 약간의 할인도 받고 있습니다. 가격.. 2021. 1. 27.
스마트폰을 목에 걸고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홀더 200-DGCAM033 액션캠은 헬멧이나 자전거 앞 또는 몸에 부착해서 내가 하는 행동을 내 눈의 시선으로 담습니다. 게임으로 말하면 1인칭 시점의 영상을 담을 수 있어서 내가 본 거의 그대로를 영상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이런 1인칭 시점은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도 유튜브라는 간접 체험제를 매일 복용합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경험을 유튜브에 태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겠다고 하면 가장 먼저 카메라부터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초기에는 내 유튜브로 큰돈을 벌지 아니면 용돈벌이라도 할지 잘 모르니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올려보세요. 프로 유튜버들의 인터뷰집을 읽어보면 대부분의 유튜버들이 초기에는 스마트폰을 촬영해서 대충 편집해서 올렸다고 하죠. 편집 기술도 모르고 프리.. 2021. 1. 26.
거울에 이상향을 담은 독특한 사진 시리즈 Reflection 2 거울이라는 피사체는 아주 독특한 피사체입니다. 사진이 세상을 담은 그릇이라면 거울은 세상을 반사시켜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거울을 잘 이용하면 아주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중국 사진작가 Li Wei 처럼 재미있고 웃기는 사진을 담을 수도 있지만 내면을 반사하는 그릇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중국 사진작가인 Ziqian Liu는 상하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Ziqian Liu는 거울을 이용해서 Reflection 2 사진 시리즈를 촬영했습니다. Ziqian Liu 작가의 사진에는 둥근 거울을 이용해서 거울 바깥과 거울 안 2개의 이미지가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담고 있습니다. 작가에 따르면 거울 속 세상은 Ziqian Liu 작가가 살고 싶은 이상화된 세상을 담고 있고 거.. 2021. 1. 25.
목표지향적인 한국인들이 보면 좋은 영화 소울 코로나가 좀 잦아들었지만 여전히 영화관에는 한기가 가득합니다. 도 넷플릭스로 가는 이 마당에 꾸준히 영화관에서 볼 영화들을 선보이고 있는 곳이 디즈니입니다. 2020년 이라는 다소 아쉬웠던 영화를 선보였던 디즈니사가 2021년 새해에 을 선보였습니다 참고로 디즈니는 많은 애니를 선보이지만 모든 애니가 픽사 스튜디오 영화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은 픽사에서 만든 것이 아닙니다. 픽사는 시리즈와 , , 같은 디즈니 애니보다 스토리가 참 좋은 영화들을 잘 만듭니다. 을 보면서 이게 애니 스토리가 맞나? 할 정도로 엄청난 스토리에 감탄과 감동이 수시로 터졌고 이때부터 제가 픽사 애니를 사랑했습니다. 이 을 연출한 '피트 닥터' 감독이 연출을 한 영화 이 참 기대되었습니다. 재즈 밴드의 꿈을 이루자마자 하늘나라로.. 2021. 1. 24.
인공지능(AI) 기반의 PTZ 카메라 캐논 파워샷 픽 카메라는 큰 이미지센서를 사용해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달리 사진 촬영용 도구이다 보니 부팅 속도가 빠르고 사진 후보정 처리만 하는 간단한 운영체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AP 성능도 떨어지죠. 이러다 보니 뛰어나 자동화 기능이나 설정이나 인식력이 떨어집니다. 물론 눈검출, 새 인식 AF 같은 필요한 기능은 계속 넣고 있지만 스마트폰 앱처럼 앱을 설치할 수 없고 카메라에서 다양한 후보정이나 가공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런 문제점으로 인해 카메라에 뛰어난 인지능력을 넣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얀 설경을 촬영하면 회색으로 담기거나 온통 검은색 피사체를 촬영할 때 노출과 도로 찍히는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노출 보정을 촬영자가 직접 해줘야 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약간은 개선한.. 2021. 1. 23.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는? 2021 BCN 판매 랭킹 2020년은 다양한 디지털카메라들이 선보이지 못했습니다. 매년 봄에 선보이는 신제품 발표회는 여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여기에 카메라 시장이 축소되면서 신제품 소개도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카메라는 스마트폰이 뛰어넘을 수 없는 화질로 여전히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본 BCN 소매점 카메라 브랜드별 판매 랭킹 일본 BCN은 가전 양판점이나 PC 판매점 같은 전국의 소매판매상의 입출금기인 포스 데이터를 집계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많이 팔리는 제품 랭킹을 매년 발표합니다. 올해도 1월 초에 2020년에 가장 많이 판매한 카메라 브랜드를 발표했습니다. 특정 카메라 판매량을 소개하지는 않고 카메라 브랜드별로 판매량 랭킹만 소개합니다. 먼저 2020년 일본 소매상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카메라 중 렌즈 일체.. 2021. 1.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