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1/173

캐논 EOS M6 Mark2가 유튜브 카메라로 좋은 점 3가지와 사진 기능들 캐논 EOS M6 Mark2는 전작에 비해서 기능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연사 능력이 일취월장해지고 논크롭 4K 동영상 기능이 들어가면서 보급형 미러리스라고 하기엔 성능이 꽤 좋습니다. 특히 유튜브 카메라 또는 브이로그 카메라로 사용하기 좋은 점이 꽤 많습니다. 카메라는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촬영할 수 있는 시각 도구입니다. 10년 전만 해도 사진이 8 동영상이 2 정도로 사진 비중이 높았지만 이통사 데이터망 속도가 향상되고 유튜브에 각종 콘텐츠와 4K 해상도의 영상이 늘기 시작하면서 2020년 현재는 사진 3 동영상 7이라고 할 정도로 동영상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10~30대 분들은 동영상 매체를 자유롭게 소비하고 생산 능력까지 좋아서 동영상 인기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 2020. 11. 17.
2차세계대전 종전을 상징하는 승리의 키스 사진 속 흥미로운 이야기 인간은 이야기를 참 좋아합니다. 어떤 정보나 데이터를 그냥 날 것 그대로 주면 잘 습득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그 정보를 이야기라는 요리를 해서 주면 꿀떡꿀떡 잘 먹습니다. 그래서 같은 사건도 이야기를 잘하는 사람이 말하면 더 재미있게 들리고 스토리텔러들이 요즘 참 인기가 많습니다. 많은 유명 유튜버들의 공통점은 이야기를 참 맛깔스럽게 한다는 데 있습니다. 편집과 깨알 재미의 자막도 다 뛰어난 스토리 장인의 손길입니다. 위 사진은 사진을 잘 모르는 분들은 1번 이상 봤을 정도로 20세기 전체를 통틀어서 가장 유명한 사진 중 한장입니다. 이 사진은 2차세계대전에서 일본이 항복을 한 1945년 8월 14일 뉴욕에서 사진기자 알프레드 에이젠슈테트(Alfred Eisenstaedt)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무런 .. 2020. 11. 17.
국내 최고의 퍼레이드 연등회, 연등행렬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유력 디지털카메라를 산 후에 가장 흥분했던 때는 몇 번 되지 않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피사체를 봤을 때 다시는 찍을 수 없는 피사체를 봤을 때 몸이 먼저 반응을 합니다. 긴장하고 떨리고 호흡은 살짝 가빠집니다. 제가 처음으로 흥분하던 때가 2007년 5월 20일로 기억됩니다. 제가 왜 기억하느냐 하면 제 블로그에 그 순간을 소개했습니다. 그 순간이란 바로 연등행렬입니다. 해마다 부처님 오신날 1주일 전에 열리는 연등회 또는 연등행렬은 동대문에서 종로 1가까지 펼쳐지는 거대한 퍼레이드입니다. 한국은 흥이 많은 나라이고 농번기에 줄다리기, 고싸움, 차전놀이 같은 놀이 문화가 있지만 이걸 계승 발전하려는 움직임은 없습니다. 어린 시절 TV에서 수시로 보여주고 TV에서 애국가 흐를 때 배경 화면으로 고싸움 하던 모습.. 2020. 11.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