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9/103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페북과 유튜브를 고발한 다큐 소셜 딜레마 넷플릭스를 6개월 이상 구독하다 보니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보다는 다큐멘터리를 꽤 잘 만듭니다. 다큐 좋아하는 저에게는 뜬금포 같은 오리지널 다큐 중에 수작이 많아서 참 좋네요. 2020년 9월 9일 공개된 넷플 오리지널 다큐 '소셜 딜레마'는 시의성과 재미 그리고 메시지 전달력이 아주 좋은 꽤 좋은 다큐입니다. 페북, 유튜브, 핀터레스트, 트위터, 인스타그램 직원이 고발한 SNS의 문제점 고백하자면 전 SNS 중독 증상이 좀 있습니다. SNS의 어두운 면을 고발한 다큐 '소셜 딜레마'를 보면서도 20번 이상 페이스북을 확인했습니다. 사실, 페이스북에서 자주 켜는 행동을 곰곰이 생각하면 누가 내 글에 댓글을 달지 않았을까 하는 조바심이 있습니다. 나에게 댓글을 달면 바로 답변해줘야 하는 룰이 .. 2020. 9. 10.
AI의 자동화 기능이 더 추가된 사진 자동 보정 프로그램 루미나르 AI 출시 예정 대학교 사진 동아리 시절 필름 카메라를 처음 배울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초점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들고 다니던 자동 초점 카메라는 셔터만 누르면 되는데 친구가 들고 다니는 렌즈 교환이 가능한 수동 초점 카메라는 초점을 맞추기가 처음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초점이 맞았다고 생각하고 촬영한 사진도 가끔은 초점이 나갔습니다. 그럴 때마다 자동 초점 기능을 넣지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었나라는 말을 당시는 하지 못했습니다. 90년대 초만 해도 자동초점 기능이 들어간 전자식 카메라는 가격이 비쌌고 주류도 아녔습니다. SLR 카메라에 자동 초점 기능이 들어간 건 값비싼 전자식 카메라나 가능했습니다. 지금이야 스마트폰도 자동 초점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가끔 사진은 수동 초점으로 촬영해야 하고 흑백으로 촬영해.. 2020. 9. 10.
2020년 9월 발표한 안드로이드 11의 특징들 요즘은 스마트폰의 새로운 운영체제 발표에 대한 이목도가 많이 떨어졌지만 스마트폰 보급률이 늘어나고 엄청나고 놀라운 기능이 새로 추가되던 시절에는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운영체재 기능 발표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딱히 눈에 확 들어오는 혁신적인 기능들이 안 보여서 저를 포함 대부분의 사람들이 별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고 지금 내가 안드로이드 몇 버전을 쓰는지도 관심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스마트폰 운영체제는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의 새로운 기능과 특징들 안드로이드 11이 9월 8일 발표되었습니다. 원래는 몇 달 전에 발표하려고 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서 발표를 2번이나 연기를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11에는 어떤 신기능이 들어갔을까요? 1. 메시지 앱등 특정 상대와의 대화를 우.. 2020. 9.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