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133

캐논 카메라 시장 점유율 45.4%로 소니 20.2%보다 2배나 높다. 그 이유는? 필름 카메라 시절에는 니콘과 캐논 양대 산맥이었습니다만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는 캐논 단독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캐논이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선전하는 이유는 전자식 카메라인 EOS 시리즈를 디지털 카메라로 자연스럽게 빠르게 전환을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개척하고 니콘보다 먼저 뛰어들어서 큰 성공을 거둡니다. 니콘은 뒤늦게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 뛰어들어서 DSLR 시장에서는 캐논과 니콘 양강 구도를 한 때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캐논은 뛰어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미러리스 시장이 열리자 캐논과 함께 주저하다가 캐논이 미러리스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올해는 아예 전력투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가장 카메라를 많이 판매하는 회사는 어디일까요? 소니? 캐논? 소니의 .. 2020. 8. 13.
2020년 AIPP Silver Lining Awards 사진공모전 수상작들 매년 호주 프로 사진가 협회 (AIPP)는 회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 인쇄 기반 사진 대회를 엽니다. 요즘은 사진공모전을 하면 대부분이 사진 파일만 보내고 그 사진 파일로 사진을 평가합니다. 그러나 사진은 종이에 출력해야 더 맛이 좋습니다. 이에 이 AIPP 사진공모전은 인쇄된 사진을 공모받습니다. 인쇄 기술까지 보는 독특한 사진공모전입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사진공모전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이에 호주 사진 커뮤니티를 통합한 AIPP Silver Lining Awards를 개최했습니다. 이 AIPP Silver Lining Awards의 실버 라이닝은 구름 뒤에 숨은 태양 빛 때문에 구름 끝이 반짝 빛나는 드라마틱한 모습을 말하는데 이름도 참 재미있게 지었네요. 이 AIPP Sil.. 2020. 8. 13.
유튜브 영상 0.77%가 전체 조회수의 82.83%를 차지한다. 유튜브 양극화 유튜브 뒷광고 논란으로 연일 뜨거운 유튜브입니다. 그런데 이 뒷광고라는 말은 전문 용어도 아니고 한 유튜버가 사용한 말인데 그걸 그대로 언론까지 사용하고 있네요. 이걸 보면 유명 유튜버의 영향력은 어마무시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유튜브 뒷광고라는 소비자 기만적인 광고도 유명한 유튜버만 해당하지 대부분의 유튜버들은 광고주들이 협찬 광고 제안도 하지 않습니다. 뒷광고 논란은 9월부터 정리가 되고 교통정리가 되겠지만 언론들의 홍보성 기사를 쓰고 수백, 수천만 원의 광고비를 받는 행태가 수십 년 동안 진행되어도 아무런 이슈가 안 되는 걸 보면 최고의 광고 플랫폼은 언론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잠시 해봅니다. 유명 유튜버들이 큰 돈을 버니 너도나도 유튜버가 되겠다고 뛰어들지만 현실은 어떨까요? 대부분의 유튜.. 2020. 8.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