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7/173

기록사진을 찍고 예술 사진작가로 칭송 받는 으젠느 앗제 (Eugene atget) 새벽이 되면 으젠느 앗제는 유리판을 사용하는 20kg 무게의 목재 카메라를 들고 파리 거리를 촬영하기 시작합니다. 으젠느 앗제가 촬영하는 피사체는 에펠탑이나 큰길의 거대한 랜드마크 건물보다는 뒷골목 풍경을 기록했습니다. 새벽이나 늦은 저녁 사람이 덜 다니는 시간에 촬영한 으젠느 앗제의 사진에는 사람이 거의 담기지 않았습니다. 가끔 담은 사진 속 사람들은 초라한 행상인, 고물장사, 홍등가의 여인들을 담았습니다. 누구도 기록하지 않은 뒷골목과 새벽의 파리 거리, 하층민들을 기록한 으젠느 앗제 하지만 그가 의도적으로 세상이 눈여겨보지 않는 시간과 사람을 촬영한 것은 아닙니다. 1857년 프랑스 보르도에서 마차 제조공 아들로 태어난 앗제는 어린 시절 부모님이 모두 사망합니다. 할머니 댁에서 자란 앗제는 연극 배.. 2020. 7. 17.
구글 소셜 동영상 쇼핑 플랫폼 샵루프( Shoploop) 발표 구글의 사내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사내벤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Area120의 총괄 매니저인 Lax Poojary는 뉴욕 지하철을 탔습니다. 한 젊은 여성이 스마트폰으로 SNS를 살펴보다가 특정 제품을 소개한 글을 보더니 바로 유튜브를 실행해서 리뷰를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쇼핑 앱을 실행해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하나의 제품을 사는데 SNS 앱, 유튜브, 온라인 쇼핑앱 총 3개를 사용하는 걸 지켜봤습니다. Lax Poojary는 제품을 발견, 평가, 구입을 하나의 앱에서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이 아이디어가 실현된 것이 동영상 쇼핑 플랫폼 샵루프(Shoploop)입니다. 동영상 쇼핑 플랫폼 구글 샵루프( Shoploop) 구글 샵루프(Shoploop)는 기존 온라인 쇼핑 사이트보다 인터렉티.. 2020. 7. 17.
4천만 화소의 고해상도 디카 라이카 M10-R 소니가 캐논이나 똑같은 스펙의 카메라인데 유효화소수만 증가한 모델이 있습니다. 고해상도 사진이 필요한 사진가들에게 필요한 모델입니다. 라이카 M10-R은 라이카 M10 디지컬 카메라의 유효 화소수인 2400만 화소보다 1600만 화소가 높은 4천만 화소의 고해상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입니다. 4천만 화소의 디카 라이카 M10-R 라이카 M10-R은 화소수가 무려 4천만 화소로 고해상도로 라이카 카메라 중에 가장 해상도가 높습니다. 라이카 M10 모노크롬의 후속 모델로 M10-R의 R은 Resolution의 약자입니다. 고해상도 카메라임을 이름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은 또 있습니다. 라이카 M10 모노크롬은 흑백 디카였는데 후속 기종인 M10-R은 4천만 화소 컬러 디카입니다. 외형.. 2020. 7.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