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552

아주 빠른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cloudflare.com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하면 떠오르는 사이트가 벤치비입니다. 이 벤치비를 처음 본 게 2000년대 초로 기억됩니다. 2020년 지금도 이 벤치비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벤치비는 무려 20년 동안 서비스 UI가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서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이죠. 하지만 벤치비는 액티브X를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극혐 하는 액티브 X. 액티브 X를 깔아야 하기에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없고 오로지 IE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것을 알았는지 최근에는 벤치비는 액티브 X 없이 맥이나 리눅스 그리고 크롬, 파이어폭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변화를 줬습니다. 그럼에도 속도 측정이 너무 느려서 짜증날 때가 많습니다. 유선 속도 측정하는데 무려 30초 정도가.. 2020. 5. 31.
건물과 사진의 슬기로운 만남을 담는 사진 듀오 사진 장르 중에는 건축 사진이 있습니다. 그 건물을 가장 아름답게 담는 건축 사진가들도 많습니다. 보통 건물에서 나오는 인공 빛과 석양이라는 자연이 만든 빛을 모두 담은 사진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이 사진 듀오는 건물 외벽의 기형학적인 패턴과 흥미로운 모습을 사진 놀이와 접목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듀오인Daniel Rueda와Anna Devís는 건물을 배경으로 한 재미있는 사진들을 담고 있습니다. 그냥 우리 눈에는 평범해 보이는 건물이지만 그 건물에 사진으로 생명을 불어 넣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우연히 즉흥적으로 촬영한 사진들은 아니고 연구하고 분석한 후 특정 각도 특정 위치에 선 후에 촬영을 했습니다. 또한 모든 아이디어는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서 나옵니다. 흥미로운 건물을 발견하고 그 건물와 어울.. 2020. 5. 31.
네이버 월정액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자체는 별로 그러나 쇼핑과 연동은 매혹적 네이버는 검색 시장에서 성장이 정체화되고 오히려 검색 점유율 하락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새로 찾은 성장 동력은 쇼핑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쇼핑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소상공인들의 판매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https://shopping.naver.com/ 네이버쇼핑 온/오프라인 상품 탐색과 쇼핑정보, 가격비교, 제품리뷰 등을 만나보세요 shopping.naver.com 네이버 쇼핑은 입점료는 없고 연동 수수료가 2%로 옥션이나 쿠팡 등에 비해서 수수료가 적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판매 수수료가 적건 말건 큰 상관이 없습니다. 같은 제품 1원이라도 싸게 살 수 있으면 좋습니다. 네이버 쇼핑의 제품들은 대체적으로 최저가라고 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 2020. 5. 31.
유튜브 동영상 챕터 분할 기능으로 챕터 구분 및 챕터 제목 설정이 가능하다 네이버가 타도 유튜브를 외치고 동영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했지만 게임 자체가 안 될 정도로 네이버 동영상은 크리에이터들에게 편한 기술이 많지 않습니다. 반면 10년 이상 긴 역사와 막대한 자본과 뛰어난 아이디어가 많은 유튜브는 수시로 유튜버들에게 좋은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챕터 분할 기능 추가 twitter.com/YouTube/status/1266051626562990082 YouTube on Twitter “0:00 We heard you and added Video Chapters. 0:30 You liked it. 1:00 Now it's official: Video Chapters are here to stay. 1:30 Creators, try Chapters by addi.. 2020. 5. 30.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광고로 국제 망신을 초래한 LG V60 울고 싶은데 빰까지 맞았습니다. 그것도 해외에서 날아온 싸다구입니다. LG전자는 5년 연속 MC사업부가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이 적자는 단시간 내에 해소되기 어렵고 오히려 더 악화될 것이라는 소리까지 나오고 있을 정도로 LG전자 스마트폰은 큰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이에 LG전자는 V60을 국내에서 출시 하지 않는 초강수를 빼듭니다. LG전자가 수년 동안 공들여온 V 시리즈를 국내 출시 안 하는 건 엄청난 고민의 결과입니다. V60을 출시하는 대신 메스 프리미엄폰 벨벳폰을 출시합니다. LG 벨벳폰은 외모는 아주 좋습니다. 외모에 대한 불호는 보지 못했을 정도로 뒤태가 아주 매끈합니다. 다만 상하좌우 베젤이 여전히 두껍습니다. 이 베젤과의 싸움을 제대로 해야 하는데 LG전자는 베젤을 더 이상 줄일 수 없는.. 2020. 5. 30.
구글 검색 알고리즘에 페이지 로딩 속도와 모바일 사용 편의성 기준을 추가한다 2020년 현재 국내 검색 시장 점유율 1위는 네이버입니다. 이 아성은 15년 이상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깨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구글 검색이 점점 검색 시장 점유율이 크게 오르고 있고 잘하면 몇 년 안에 구글이 유튜브와 함께 검색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구글이 검색 점유율이 크게 오른 것은 구글 검색 품질이 꾸준히 고도화를 진행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상단에 잘 노출해주는 뛰어난 알고리즘이 큰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면 네이버 검색은 네이버 블로그 검색만 노출해주거나 상단에 노출시켜주는 자사 서비스 위주의 검색 결과물을 선보이면서 검색이 아닌 DB 서비스로 전락하는 느낌입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오는 분들 중 대부분은 검색 서비스를 통해서.. 2020. 5. 29.
윈도우10 대형 업데이트 Windows 10 May 2020 Update 후 달라진 점 윈도우10은 수시로 업데이트를 하지만 가끔 대형 업데이트를 합니다. 2020년 5월 27일 Microsoft사는 윈도우10용 대형 업데이트인 Windows 10 May 2020 Update를 실시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서 업데이트를 해도 되지만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 Download Windows 10 If you downloaded an ISO file for Windows 10, the file is saved locally at the location you selected. If you have a third-party DVD burning program installed on your compu.. 2020. 5. 29.
인스타그램도 배지와 IGTV 광고로 크리에이터 수익원 제공한다 최근 구독자 10만 명의 넘는 유튜버 4379명을 국세청이 세금을 제대로 내고 있나 들여다보니 꼼수로 세금을 제대로 내지 않아서 정치 시사 채널 유튜버가 뉴스에 보도되었습니다. 얼마나 많이 벌기에 세금을 회피하기 위해서 이런 행동을 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유튜브는 미국 구글이 소유한 동영상 플랫폼으로 구글이 만든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센스를 달면 광고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 광고 수익은 한화로 입금되는 것이 아닌 달러로 표시되고 해외에서 달러로 통장으로 쏴줍니다. 아시겠지만 1년에 1만 달러 이상 1건에 1천 달러 이상이면 국세청에 보고가 됩니다. 1년에 1만 달러 이상을 벌면 국세청에 세금을 내야 합니다. 뭐 저도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1년에 1만 달러를 벌지 못해서 세금을 낼 일이 없네요. 블.. 2020. 5. 28.
코로나19로 텅빈 학교 운동장을 촬영하는 사진가 저스틴 설리번 보내도 걱정, 안 보내도 걱정입니다. 어제부터 초등학교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하고 있습니다. 보내면 학교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 될까봐 걱정. 그렇다고 집에서 온라인 수업하자니 수업의 질이 학교보다 못합니다. 그렇다고 코로나 무서워서 집에서만 보내면 1학기는 다 날리게 됩니다. 그래서 2학기부터 수업하자고 가을에 1학기가 시작하는 가을 학기제를 하자고 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그렇게 하려면 11조라는 돈이 투입이 됩니다. 그 전에 학부모, 학생, 국민들의 합의나 과반을 넘는 여론이 있어야죠. 그러나 그게 약합니다. 저 같아도 가을 학기제는 꼭 필요한가? 라는 생각이 들고 찬성하지 않습니다. 한국이 이런데 외국은 어떨까요? 영국도 확진자가 여전히 많이 나오지만 학교를 다시 가동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그러나.. 2020. 5. 28.
소니의 브이로거용 컴팩트 카메라 VLOGCAM ZV-1 발표 소니에 따르면 브이로거의 73%가 여전히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비디오 블로그 줄여서 브이로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브이로거는 자신의 일상을 두서없이 담은 동영상 기록물로 동영상 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브이로그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도 충분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기능들이 좋아서 충분하지만 화질을 좀 더 생각한다면 카메라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이 영상이나 사진 화질은 이미지센서가 클수록 더 좋습니다. 이에 소니는 이 브이로거들을 잡기 위해서 새로운 컴팩트 카메라 소니 VLOGCAM ZV-1을 6월 중순에 일본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품 이름에 VLOG가 들어가 있네요. 브이로거용 컴팩트 카메라 소니의 VLOGCAM ZV-1 브이로거용 컴팩트 카메라 소니 VLOGCAM ZV-1는 1인치 적층형 CMOS 센서.. 2020. 5. 27.
빌 게이츠가 추천하는 2020년 여름에 읽어야 할 책 5권 빌 게이츠는 엄청난 독서광입니다. 빌 게이츠 다큐를 보면 별장에 갈 때도 출장을 갈 때도 항상 책을 끼고 사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수많은 책을 읽고 이 중에서 추천할 만한 책을 골래서 매년 추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빌 게이츠가 여름에 읽을만한 책 5권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https://www.gatesnotes.com/About-Bill-Gates/Summer-Books-2020 올해도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5권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간략하게 소개를 했네요. 5권 중에는 국내에 번역 출판된 책도 있고 없는 책도 있습니다. 1. The Choice / 저자 Dr. Edith Eva Eger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책입니다. The Choice는 부분적으로는 회고록이며 부분적으로는 외상 치료에.. 2020. 5. 27.
세운상가 3층에서 만난 추억 박물관 세운상가는 종로구에 있는 세운상가에서 시작해서 충무로 진양상가까지 이어지는 국내 최초 주상복합 건물 밸리입니다. 이 중에서 세운상가는 서울시가 도시재생이라는 이름으로 각종 휴게 공간과 들러볼 공간을 많이 만들어 놓았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세운상가 옥상입니다. 덕분에 서울에서 보기 드문 야경 및 종로 도심의 빌딩숲 뒤로 지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야외 공간임에도 엘리베이터로 접근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코로나 19 때문에 개방을 하지 않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세운상가 복도 같은 3층을 걸었습니다. 걷다 보니 화려한 네온사인이 발길을 잡네요.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그냥 전시공간인 듯하네요. 올 초에 만들어진 듯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곳은 코로나 19에도 개방되어 있네요. 공간 자.. 2020. 5.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