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46

캐논 M100 외모에 M50의 기능을 담은 캐논 EOS M200 스마트폰이 발달했다고 하지만 카메라보다는 화질이 못합니다. 특히 광학 기술을 이용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배경 흐림(아웃포커스)는 카메라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여전히 카메라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메라는 렌즈 교환이 가능한 렌즈 교환형 카메라가 있는데 이 렌즈 교환형 카메라는 DSLR과 미러리스로 분리됩니다. DSLR은 광학뷰파인더가 주는 장점이 꽤 많아서 사진을 좀 더 집중하고 진중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기와 무게가 커서 사진을 찍으러 일부러 출사를 가서 사진을 찍는다면 미러리스는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일상 기록용, 일상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저는 DSLR과 미러리스 둘 다 있는데 제 사진 스타일이 일상 기록용이자 항상 들고 다니면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미러리스에 단초점 렌.. 2020. 4. 30.
일본 아이 사진을 실었다고 비판한 한국. 스톡 사진 불모지는 계속될 듯 우리가 길거리에서 보는 수 많은 광고와 인터넷에서 보는 수 많은 광고 사진 중에 우리가 잘 모르는 일반인 사진들 대부분은 스톡 사진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을 이용한 사진들이 대부분입니다. 스톡 사진은 쉽게 말해서 상업 사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리 목적은 물론 보도 및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을 스톡 사진 거래 사이트에서 돈을 주고 삽니다. 대표적인 스톡 사진 사이트는 게티이미지와 셔터스톡 등이 있습니다 이 스톡 사진은 사진만 있는 것이 아닌 영상도 많습니다. 우리가 보는 TV광고나 각종 광고 이미지들 중에 광고 회사들이 직접 촬영한 영상과 사진도 있지만 많은 부분 스톡 사이트에 올라온 동영상과 사진을 돈 주고 산 겁니다. 이 스톡 사진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2020. 4. 30.
싱글 카메라가 달린 아이폰 SE 2세대가 아웃포커싱 사진을 찍는 방법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중저가 보급형 모델이지만 아이폰11 Pro 고급형 모델에서 사용하는 A13 AP를 넣어주는 등 성능 자체는 아주 아주 뛰어납니다. 그런데 가격은 55만 원으로 애플 제품 답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떨어지는 기능도 분명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4.7인치 IPS LCD입니다. 이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영상 볼 때는 OLED가 좋지만 텍스트 읽기나 야외 시인성은 IPS LCD가 좋으니까요. 아쉬운 점은 카메라입니다. 먼저 카메라가 듀얼도 트리플도 아닌 싱글 카메라에다가 화소수도 1200만 화소입니다. 조리개는 f1.8을 제공합니다. 화소수야 1200만 화소가 아쉽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고화소수는 사진 용량만 늘릴 수 있습니다. SNS에 올.. 2020. 4. 29.
소니는 중형 카메라에 커브드 이미지센서를 사용할 예정인가? 소니 카메라 루머가 올라오는 소니알파루머스닷컴에는 5개의 중형 카메라 렌즈 특허가 올라왔습니다. 387mm f / 2.8 (풀 프레임 환산 240mm f / 1.7) 323mm f / 2.8 (풀 프레임 환산 200mm f / 1.7) 258mm f / 2.8 (풀 프레임 환산 160mm f / 1.7) 161mm f / 2.8 (100mm f / 풀 프레임에서 1.7) 84mm f / 2.9 (풀 프레임에서 52mm f / 1.7) 그런데 이 특허 이미지 오른쪽 끝에 보면 이미지센서 같은데 다른 이미지센서와 달리 구부러져 있습니다. 이 특허 이미지를 보고 여기저기서 소니가 드디어 커브드 이미지센서를 개발하는 건가?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눈과 닮은 커브드 이미지센서가 좋은 점! 이 커브드 이.. 2020. 4. 28.
6억만 화소를 목표로 한다는 삼성전자의 이미지센서 기술 삼성전자는 시스템 반도체도 만들지만 세계 최강 기술은 메모리 반도체 기술로 작은 크기에 많은 다이오드를 배치하는 집적 기술이 뛰어납니다. 이 메모리 반도체 기술과 비슷한 것이 이미지센서 기술입니다. 이 이미지센서 시장은 소니가 장악하고 있다고 할 정도로 소니가 최강이었지만 1억 8백만 화소의 '아이소셀 브라이트 HMX' 이미지센서를 먼저 개발하는 등 소니를 따라잡고 앞서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면조사 FSI 방식보다 뛰어난 후면조사 BSI 기술 이미지센서는 전면에 빛을 모으는 포토 다이오드 앞에 회로배선층을 배치하는 방식인 FSI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가장 상단에 원칩 렌즈가 있고 그 밑에 적,녹,청의 컬러 필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 회로 배선층을 배치하고 맨 밑바닥에 포토다이오.. 2020. 4. 27.
액션 영화의 정석을 보여주는 영화 익스트랙션 액션 영화에 말이 많으면 그게 액션 영화가 아닌 드라마가 됩니다. 스토리도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만 단순하게 하면 할수록 액션에 좀 더 집중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액션 영화 중에 말이 너무 많고 스토리를 2중, 3중으로 꼬아서 이야기를 너무 복잡하게 해서 액션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거나 액션에 너무 집중해서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쉴 새 없이 액션이 나와서 지쳐버리게 만드는 액션 영화들이 있습니다. 액션 영화는 강약과 리듬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관객들이 좀 더 액션의 출렁임에 몸을 맡기고 액션의 파도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4월 24일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 은 액션 영화의 정석을 제대로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루소 형제 제작, 크리스 헴스워스 주연의 영화 익스트랙션 우리에게는 토르로 잘 알려진.. 2020. 4. 27.
군대 사진 공모전 2019 밀리터리 비주얼 어워드 우승작 군대는 기밀성이 중요한 조직이라서 군대 사진과 영상을 많이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군대에는 전용 사진가들이 군인들의 멋진 모습들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사진가에는 민간인도 있지만 군대 사진병이 촬영한 사진도 있습니다. 매년 밀리터리 비주얼 어워드는 미국의 활약을 담은 군대 사진을 공모합니다. 2019 MVA 올해의 사진가는 키르스 히벤(Chris Hibben)이 수상을 했습니다. 크리스 히벤은 1991년 해군에 입대해서 USS 존 F 케네디 CV-67에서 근무합니다. 이후 전역을한 후에 밀워키의 Naval Reserve Center의 기자가 되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사진가와 사진기자가 꿈이었던 그의 열정이 실현되었습니다. 푸에로토리코 남쪽 특수 작전 사령부에 배치된 크리스 히벤은 공군과 합류합니다.. 2020. 4. 26.
4월 27일에 출시하는 DJI 매빅 에어2 가격은 799달러 DJI가 4월 27일을 예고했습니다. 무슨 제품 발표를 하려나 봅니다. 워낙 혁신적인 제품을 많이 선보이는 회사라서 기대가 되긴 합니다만 이미 어떤 제품이 나올지는 외신을 통해서 많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Game이라는 단어에 게임기가 나오나 하는 생각도 잠시 했지만 아무리 DJI가 혁신 기업이라고 해도 갑자기 게임기를 선보이지는 않고 너의 놀이를 업그레이드하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4월 27일 발표하는 제품은 DJI 메빅 에어2로 보입니다. 거의 확실하다는 이야기가 많네요. 이 메빅 에어의 후속 제품인 메빅 에어 2라는 UAV가 4월 27일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DJI 메빅 에어2는 접이식 쿼드콥터로 접으면 크기가 확 줄어듭니다. 이전 제품처럼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 해상도가 전작인 메빅.. 2020. 4. 26.
올 3D로 무장한 공각기동대 에스에이씨 2045의 화려한 귀환 내가 나 임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육체와 기억이라면 육체를 전구처럼 갈아 끼우는 시대가 된다면 내가 나임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은 기억밖에 남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기억조차 조작이 가능하다면 어떤 세상이 될까요? 는 그 물음을 진중하게 하는 애니입니다. 일본 애니의 대표작 중 하나인 는 인류가 유기체인 뇌를 전자두뇌인 전뇌화와 몸을 기계로 만드는 사이보그 및 기계의 몸에 인간의 기억을 심을 수 있는 미래를 그린 공상과학 애니입니다. 이 애니는 전 세계에 마니아층을 확보할 정도로 그 스토리와 세계관이 상당히 정교하고 화려합니다. 특히 인간의 정체성이 무엇인지에 대한 진지한 물음을 한 애니입니다. 사이보그가 가능하고 전 세계가 네트워크로 역이고 전뇌끼리 통신이 가능한 시대에 쿠사나기 소령이 이끄는 일본 공.. 2020. 4. 25.
제17회 스미소니언 매거진 사진 공모전 수상작 매년 스미소니언 매거진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 스미소니언 매거진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은 대중성 높은 사진들이 많이 선정되어서 보기 좋은 사진들이 많습니다. 지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순간들을 사진으로 담은 사진들을 소개합니다. 영국 사진가 Jon Enoch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많은 물고기를 봉지에 싣고 달리는 오토바이를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식용 물고기가 아닌 관상용 물고기로 색깔이 아주 영롱합니다.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참 많은 나라입니다. 그러나 이런 풍경은 사라질지 모릅니다. 하노이시는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서 2030년까지 오토바이 운행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오토바이 배달 문화 또는 장사하는 문화도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남극 대귝 데빌 아일랜드의 빙산에 서 있는 아델리 펭귄 사진입.. 2020. 4. 24.
시간 사냥에 실패한 졸작 사냥의 시간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영화가 입니다. 코로나19 국가비상사태를 내리기 전에 개봉을 했다면 영화관에서 봤겠지만 국가비상사태 선포 후에 공공장소들이 폐쇄되고 영화관은 상영 중단은 하지 않았지만 개봉해봐야 관객들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판단한 배급사들이 영화 배급을 취소하고 연기하면서 개봉하는 영화가 확 줄었습니다. 주말 전국 관객 동원 1위 영화 관람객 수가 1만 명 대라고 하니 얼마나 처참한 수준으로 관객 하락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코로나19 사태에 개봉을 대기하고 있던 영화 은 일단 개봉 연기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 전염병 사태가 잦아들지 않자 고민을 하기 시작했고 안타깝게도 영화관 개봉이 아닌 넷플릭스라는 차선책으로 개봉을 합니다. 해외 판권 문제 때문에 한 차례 실강이도 했지.. 2020. 4. 24.
목베개의 애플 여행용 목베개 Bullbird BR2 작년에 산 물건 중에 가장 잘 산 물건은 메모리폼 베개입니다. 쿠션감이 기존에 사용하던 솜 베개보다 훨씬 좋았고 오염에도 강해서 애용하는 베개가 되었고 선물할 기회가 생기면 메모리폼 베개를 선물하고 있습니다. 메모리폼 소재는 무중력 상태에서 생활하는 우주비행사들을 위한 침구 소재 또는 벽체 완충재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화학 수지입니다. 이 우주 기술이 지금은 일상 소재가 되었네요. 라텍스보다 탄력성이 좋아서 베개나 침구 소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메모리 폼이 들어간 목베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베개는 장시간 책을 읽거나 TV를 볼 때나 차를 타고 장시간 이동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장시간 자동차로 이동할 때 목에 걸어서 사용하는 베개 대용품입니다. 목베개의 애플 여행용 목베개 Bull.. 2020. 4.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