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0/03/27 (3)
사진은 권력이다

전염성이 너무 높습니다.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단지 10분간 대화를 해도 전염이 되고 심지어 전혀 모르는 사람인데 옆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던 분이 감염이 됩니다. 환기가 되지 않은 좁은 공간에서 노래를 하고 입만 열어도 감염이 됩니다. 코로나19는 메르스나 사스보다 치사율을 낮지만 전파력은 무척 높습니다. 암울한 것은 몇몇 국가는 사스 치사율인 10%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점점 치사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치사율을 낮추는 전사들이 바로 의료진입니다.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이 살아 있는 영웅들입니다. 전 세계 의료진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매일 같이 방호복과 마스크를 쓰고 눈 점막을 통한 감염을 막기 위해서 고글까지 쓰고 있습니다...

니콘 호주와 호주 서핑 협회는 매년 올해의 서핑 사진을 선정 발표합니다. 심사위원은 서핑 업계에서 일을 하는 10명의 유명한 심사위원으로 선정했습니다. 심사 기준은 1. 혁신, 창의성 2. 드라마틱 효과, 감각적인 충격 3. 독창성 4. 구성 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좋은 서핑 사진은 파도가 파이프처럼 휘 감겨 있고 그 파도가 만든 터널 안에서 서퍼가 서핑을 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좋은 서핑 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진은 너무 많아서 독창성, 창의성이 떨어져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을 것 같네요. 그럼 결선에 오른 서핑 사진을 소개합니다. 전 바로 위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서퍼가 없지만 파도를 가장 역동적으로 담았고 창의성, 독창성 모두 좋네요. 출처 : https://myn..

코로나19가 무서운 건 항체를 만드는 백신도 없고 병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치료제도 없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RNA 계열이라서 RNA를 복사하다가 오류를 잘 냅니다. 오류는 변종을 만들기 쉽습니다. 그래서 같은 계열인 감기 바이러스가 지금까지 치료제를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건 감기는 1주일 간 앓다가 끝나지만 코로나19는 치사율이 3% 정도가 됩니다. 그나마 한국이 1%대로 막고 있지만 이탈리아는 2020년 3월 26일 현재 10.1%입니다. 중국에서 퍼질 때만 해도 1~3%라서 크게 걱정 안 해도 되겠구나 했는데 이탈리아 10.1%, 스페인 7.3%, 이란 7.6%, 프랑스 5.3%입니다. 한국도 0.5%였다가 치사율이 1.5%까지 올랐습니다. 이 치사율은 전염병이 창궐할 때는 정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