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245

눈같이 새하얀 슬픔과 딸같은 봄이 담긴 영화 윤희에게 영화를 가장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아무런 정보 없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정보에 오염되지 않으니까요. 그럼에도 우리는 리뷰를 보고 다이제스트 영상인 예고편 정도는 봅니다. 예고편을 보면 눈이 많이 내리는 일본 북해도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보였고 엄마가 어린 시절 만났던 친구를 찾아가는 영화로 보였습니다. 호평들이 많아서 볼까 하다가 상영관이 많지 않아서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넷플릭스에 이 영화가 올라왔네요. 과거에서 윤희에게 온 편지 남편과 이혼하고 대학에 합격한 고3 딸과 사는 윤희(김희애 분)에게 한 통의 편지가 옵니다. 윤희에게로 시작되는 편지는 이런 시절 헤어졌던 준(나카무라 유코 분)에게서 온 편지입니다. 준은 윤희와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친구입니다. 한국인 어머니 대신 일본인.. 2020. 2. 29.
이태원클라쓰 촬영지. 독서실로 나온 G게스트 하우스 영화나 드라마나 한 공간을 제목에 사용하면 그 지역은 핫플레이스가 됩니다. 물론 전제 조건은 그 드라마나 영화가 대박이 나야 합니다. JTBC의 금, 토 드라마 '이태원클라쓰'는 '스카이캐슬'에 버금가는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있습니다. 8회 시청률이 12.5%로 10%를 넘겼습니다. 이 정도면 대박 드라마입니다. 이번 주부터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 순위를 발표하는데 1위가 이태원클라쓰이고 저도 이 넷플릭스에서 보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금요일이 왔으면 하네요. 금요일까지 기다릴 수 없어서 이태원클라쓰 촬영지인 이태원에 갔습니다. 단밤 포차 촬영 장소를 먼저 들렸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실내 공간이 아주 컸지만 그건 세트장이고 실제 장소는 테이블 5개도 넣기 어려울 정도로 작습니다. 다만 옥상이.. 2020. 2. 28.
LG V60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동영상 강화폰 LG V60은 국내에서 출시되지 않고 미국에서 출시됩니다. 원래 MWC2020에서 선보일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LG전자가 참여를 포기했고 이후 사태가 더 심각해지자 MWC2020 행사 자체가 올해는 개최를 안 합니다. LG V60이 한국에서 출시를 안 하는 이유는 한국에서는 G 시리즈로만 승부할 생각입니다. 사실 이런 결정은 LG전자 스마트폰의 판매량이 저조한 것도 있지만 V시리즈와 G시리즈가 점점 차별성이 거의 사라졌기 때문이기도 하죠. 외모도 스펙도 비슷한 V와 G시리즈. 이러다 보니 미국은 V시리즈로 한국은 G시리즈로 가려나 봅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은 미국에서 꽤 잘 팔리는 편입니다. 미국 유통망이 꽤 탄탄해서인지 그런대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시장용으로 V60을 선보였네요.. 2020. 2. 27.
캐논 DSLR 1DX Mark3의 머리 검출 AF로 고속연사가 더 빛이 나다 캐논의 최고급 DSLR이자 사진작가, 사진기자, 상업 사진가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용 카메라인 캐논 EOS 1DX Mark3를 체험해 봤습니다. 지금까지 캐논의 컴팩트 카메라부터 미러리스 그리고 풀프레임 DSLR까지 거의 다 만져 봤습니다. 그러나 왕덱스라고 하는 DSLR의 끝판왕은 처음 만져 봤습니다. 1초에 16~20장을 찍는 연사의 왕 캐논 1DX Mark3 캐논 1DX 시리즈는 캐논 DSLR 기술의 집약체로 최고의 기술만 들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다른 캐논 DSLR보다 뛰어난 점은 연사입니다. 기계식 연사는 1초에 16연사, 전자식 셔터는 1초에 20연사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를 했습니다. 최신 왕덱스 캐논 EOS 1D X Mark3 개봉기 및 배터리, 메모.. 2020. 2. 27.
블루투스이어폰 수디오펨(Sudio Fem)의 특징과 장점과 단점 수디오와 인연을 맺은 지 딱 4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2016년 3월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바사 블라로 접한 지 4년이 지났네요. 지난 4년 동안 스웨덴 모바일 오디오 기업인 수디오의 다양한 유선, 무선 이어폰 및 헤드폰을 체험해 봤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이 무선 이어폰 시장은 정말 많이 변했고 기술 발전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수디오는 완전무선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2018년 여름 수디오 니바(Sudio NIVA)를 선보였고 2019년에는 좀 더 작고 앙증맞고 작고 귀여워서 디자인이 꽤 좋았던 수디오 톨브(Sudio Tolv)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 수디오 펨(Sudio Fem)이 나왔습니다. 디자인과 편의성이 강점인 수디오의 최신 TWS이어폰 수디오펨(Sudio Fem) 스웨덴 오.. 2020. 2. 26.
코로나19 막기 위해 중국인 입국 차단이 실효성도 문제가 많은 이유 드디어 중국인 확진자가 국내에서 발생했습니다. 그것도 제가 사는 지역인 서울시 금천구에서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19 확진자 893명 중에 중국인은 1번 확진자 1명뿐이었습니다. 이분도 한국 공항에 들렸다가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 타려고 환승하다가 발열 체크에서 걸려서 한국에서 치료받았기에 중국인 감염자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그러나 오늘 오전에 확진 판정을 받은 74세 중국인은 첫 중국인 확진자 판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중국인 입국 차단을 정부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는 우한시가 있는 후베이성 지역만 입국 금지를 시키고 있고 다른 중국지역에서 들어오는 중국인들은 막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단체 관광을 전면 금지시켜서 관광객들도 개별 관광객들만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에 미래한국.. 2020. 2. 25.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화상회의로 좋은 리모트미팅 코로나 19로 인한 공포가 전국을 휩쓸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공공장소나 영화관 대형 쇼핑몰 가기도 꺼려지고 간다고 해도 꼭 마스크를 끼고 가게 됩니다. 어제도 카페에 갔다가 다른 사람의 침이 튀지 않을 정도의 거리적 여유가 있는 테이블에서 대화를 나누다 왔네요. 꼭 만나야 하는 사람이라서 만났지만 카톡이나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이라면 만나지 않았을 겁니다. 각종 모임, 행사, 심지어 개학과 무관중 경기까지 나올 정도로 전국이 얼어 붙었습니다. 더 무서운 건 이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한국 경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더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직장인들과 사업을 하는 분들은 계속 일을 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재택근무를 하면 좋겠지만 쉽지 않죠. 그러나 회의 같이 밀접 접촉을 해야.. 2020. 2. 25.
이태원클라쓰 촬영지인 단밤포차1,2를 모두 찾아가보다 어떤 영화나 드라마를 다시 꺼내보는 방법은 촬영 장소를 찾아가 보는 겁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인기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를 찾아갑니다. 어제 한 기자가 영화 의 촬영지인 돼지 슈퍼를 보고 '가난 구경 났나요?'라는 못난 제목의 기사를 썼더군요. 가난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영화 촬영지라서 호기심에 가는 것이지 누가 가난 구경하러 갑니까? 그냥 흔하디 흔한 동네인데요.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영화 촬영지, 드라마 촬영지를 가는 건 영화에 나왔기에 드라마에 나왔기에 호기심에 가는 것입니다. 영화 에서 이런 장면이 나옵니다. 6개의 숫자를 불러줍니다. 6개의 숫자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 숫자가 로또 1등 당첨 숫자면 가치가 확 올라간다고 말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마찬가.. 2020. 2. 25.
달력은 겨울이지만 이미 봄을 만끽하는 봄냥이들 40년 넘게 살면서 요즘 같이 내 개인사가 아닌 국가적 사태로 우울한 적이 없었습니다. 한국에 살면서 각종 희로애락을 느꼈지만 요즘 같이 걷히지 않는 안갯속에 사는 기분은 처음입니다. 앞이 보이지 않은 일이 터졌습니다. 범인은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희망을 가져봐야죠. 국가비상사태 사이렌이 울린 상황이지만 공포감에 내 일상을 같이 떠내려 보내기엔 아깝다고 생각하고 마스크 쓰고 바깥공기를 마시러 나갔습니다. 요즘 즐겨보는 촬영 장소를 돌아다니는 반나절 여행을 짜고 거의 모든 곳을 탐사(?)하고 남산 둘레길인 소월길을 향했습니다. 박새로이와 조이서가 만나는 육교를 잘못 알아서 헛탕을 치고 마지막 코스인 소월길 자락에 있는 단밤 포차 2차 개업 장소로 향했습니다. 한남동을 찍고 힐튼 호텔을 지나가면 되더.. 2020. 2. 24.
돈을 사람이 이긴다는 복수극 이태원 클라쓰. 참 매력적인 드라마 처음에는 그냥 그랬습니다. 언제 영화 를 하드캐리한 김다미가 언제 나올까? 기대하면서 참고 봤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김다미가 드라마에 본격적으로 나오면서 재미가 확 올랐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김다미가 아닌 이 드라마의 매력은 이태원이라는 공간과 단밤 포차의 주인이자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박새로이'가 추구하는 세상에 푹 빠졌습니다. 카카오 페이지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자 이 드라마의 시나리오를 쓰고 있는 광진의 가 드라마로 만들어졌습니다. 1월 말부터 JTBC의 금, 토 드라마로 진행 중인 는 매회 시청률 10%를 넘기면서 고공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종편에서 시청률 10%를 넘겨서 12%를 넘어섰습니다. 지상파 3사가 10% 넘기는 드라마를 선보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 2020. 2. 24.
니콘 Z7, 니콘 Z6 펌웨어 업데이트하면 개, 고양이 눈동자 AF가 가능 애플 아이폰이 인기 있는 이유는 구형 아이폰을 사용해도 애플이 1년에 1번 이상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좀 더 새로운 기능 놀라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다 보니 외형은 구형폰이지만 새로운 운영체제의 은총을 받아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러다 보니 새로운 폰을 사용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 캐논과 니콘 등등의 카메라 제조사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넣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검출 AF가 안 되던 캐논 미러리스들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눈 검출 AF 및 24P 프레임도 지원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을 넣고 있습니다. 니콘은 2월 18일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 시리즈인 니콘 Z6. Z7, Z50의 3기종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이 .. 2020. 2. 22.
별 1개 주기도 아까운 넷플릭스 영화 마지막 게임 앤 해세웨이가 주연이라서 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유명 감독이 아니면 유명 배우들을 믿고 보게 되죠. 레미제라블이나 다크 나이트 라이즈나 인터스텔라 그리고 인턴까지 '앤 해세웨이'가 나오면 믿고 볼 정도로 필모 관리가 잘 된 배우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무너지네요. 정말 뭔가 있겠지 하고 1시간을 기다리니 뭔가 있긴 합니다. 오! 그럼 그렇지 이제 좀 흥미롭게 볼만 하겠구나 했는데 황당한 결말에 이 영화에 투자한 2식 30분이 허무하게 날아가 버렸네요. 러닝 타임이 115분이지만 워낙 재미가 없어서 영화를 보다 말다 한 10번 끊어서 겨우 겨우 다 봤네요. 소재도, 연출도, 내용도 모두 평균 이하네요. 80년대 니카라과 콘트라 반군 게이트를 다룬 마지막 게임 영화의 원작은 Joan Didion의 1996.. 2020. 2.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