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1/103

캐논은 요구가 없는 한 EF 렌즈를 만들지 않고 RF 렌즈만 만들 계획 캐논은 DSLR 시장의 거성이지만 시장이 점차 미러리스 시장으로 넘어가자 미러리스 제품들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가을에는 캐논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EOS R과 2019년 초에는 EOS R의 보급형 모델인 EOS RP를 선보였습니다. 캐논은 점점 DSLR 보다 미러리스 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미러리스 시장을 키우기 위해서 전력투구를 하고 있습니다. 1월 7일 캐논은 새로운 왕덱스인 1DX Mark3를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보통 새로운 카메라가 출시되면 새로운 렌즈도 같이 선보이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런데 캐논은 EOS 1D X Mark3만 선보이고 새로운 렌즈를 선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새로운 EF 렌즈가 왜 안 나오냐고 카메라 관련 정보 사이트인 '디지털 카메라 월드'가 캐논.. 2020. 1. 10.
페이퍼 컴퍼니라는 자본주의 민낯을 보여준 시크릿 세탁소 넷플릭스를 진지하게 1달을 사용해보니 이 넷플릭스는 영화관과 TV의 중간 지점에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박이 난 영화들보다는 중대박을 친 영화들을 업로드합니다. 영화들은 매달 또는 매주 상영 리스트를 변경해서 지난달에 본 영화를 다시 볼 수 없습니다. 단기 영화 대여를 하더군요. 그러나 이보다 넷플릭스의 매력은 자체 생산 영화와 드라마 다큐가 엄청나게 재미있는 것이 많습니다. 규모는 할리우드 영화급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방송사 다큐나 드라마보다는 자본력이 좋아서인지 돈을 좀 더 씁니다. 또한 드라마나 영화 제작에 전혀 관여를 안 하기에 감독이나 연출자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영화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창의성이 높은 영화나 드라마가 많습니다. 이 도 영화나 방송국에서 제작하기 어려운 기법과 시간 .. 2020. 1. 10.
지문인식기가 달린 삼성전자 SSD 외장하드 T7 낸드플래시 가격이 하락하면서 외장 하드 중에 외장 HDD가 아닌 외장 SSD 하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저도 하나 사용하고 있는데 전송 속도가 빨라서 무척 좋습니다. 물론 HDD 보다 가격이 비싸서 파일을 백업하는 백업 용도보다는 대용량 파일을 잠시 저장해서 사용하는 용도로 좋습니다. 그러나 이 SSD 외장하드 가격도 많이 내려왔습니다. 삼성전자 SSD T5 1TB의 경우 이거 처음 나오던 2017년에는 노트북 1대 가격으로 꽤 비쌌는데 요즘은 18만 원 정도로 무척 저렴해졌습니다. 여전히 HDD 외장하드보다 비싸지만 가격 하락 속도가 빨라서 사용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삼성전자 SSD T5 1TB는 가볍고 작고 사용하기 정말 편리하지만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바로 보안입니다. 만.. 2020. 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