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1/053

통전 변색 유리로 카메라를 숨기는 독특한 OnePlus 컨셉원 스마트폰 스마트폰 카메라가 전면 1개, 후면 1개만 있다가 요즘은 전면 2개 후면 3개가 장착된 스마트폰이 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후면 5개, 7개의 카메라 달린 스마트폰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카메라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후면 디자인은 환 공포증에 걸릴 정도로 구멍이 많아지게 됩니다. 2019년 가을에 출시된 아이폰 11 프로는 후면에 3개의 카메라가 달려 있는데 그 다지인이 인덕션 같다는 놀림을 받고 있습니다. 이 후면의 많은 카메라는 사진 촬영하기에는 좋지만 디자인적으로는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에 다양한 방법으로 카메라를 숨기는 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A80 후면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로 활용하다 정확하게 스마트폰 카메라르 숨기는 기술은 아닙니다만 카메라를 줄여서 .. 2020. 1. 5.
동물을 AR(증강현실)로 보여주는 구글 AR 검색 구글 검색은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력이 좋아서 새로운 검색 기술 선보이고 있습니다. 구글은 작년 6월에 AR 검색을 도입했습니다. AR 검색이란? 우리가 보고 싶은 사물을 사진과 텍스트, 동영상 정보만 보여주던 기존 검색과 달리 현실과 AR을 이용해서 우리가 직접 사물을 이리저리 돌려볼 수 있는 기술입니다. 구글 AR 검색을 사용해보다 구글 AR 검색은 최근에 한글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AR 검색이 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현재까지는 다 동물 키워드만 됩니다. 그것도 호랑이, 고양이, 사자, 사슴, 치타, 염소, 말, 곰, 늑대, 개, 청둥오리, 백상아리, 펭귄 등등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응이 좋고 활용을 많이 하면 더 많이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고양.. 2020. 1. 5.
페이스북 개인정보를 활용 트럼프를 당선 시킨 무서움을 담은 다큐 '거대한 해킹' 내 메일 주소와 내 취향과 성향,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팀을 넘어서 내 이웃들이 누구인지 얼마나 친한지 그 이웃의 이웃의 메일 주소와 취향, 정치적 성향을 다른 사람이 안다면 소름 끼치면서도 동시에 그게 가능하냐고 반문을 하겠죠? 오프라인 세상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는 가능합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페이스북에서는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은 세계적인 SNS 서비스로 트위터와 인스타그램보다 이웃과의 친밀도가 아주 높습니다. 이 높은 친밀도와 각종 개인 정보와를 남기는 페이스북을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 업체들입니다. 특히 총선이나 대선이 다가오면 페이스북 유저들의 정치 성향을 파악해서 특정 정당을 확고히 지지하는 사람들은 제외하고 누굴 찍을지 결정을 못한 사람 중에 설득이 가능한 .. 2020. 1.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