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165

내 주변에 사는 2억이상 상습 세금체납자 보는 맵 등장 평등 사회, 평등 사회라고 하지만 세상 자체가 평등하지 않습니다. 태어나는 환경 자체부터가 평등하지 않은데요. 다만 평등하게 태어나지 못해도 그걸 평등한 사회에서 살아가게 해야 합니다. 그런 평등 사회를 만드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정부이자 국회이자 법원입니다. 그러나 최근 법원의 판결이나 검찰 같은 정부 기관의 부자들과 권력층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과 온정주의 판결을 보면서 한국 사회가 참 골고루 썩었구나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우리가 국회의원을 많이 욕하는데 오히려 검찰, 경찰, 법원 같은 법을 집행하고 판결하는 기관이 더 썩었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게다가 정부도 마찬가지예요. 현재 정부나 이전 정부나 사실 기조만 변경하는 역할을 하지 그 밑에 있는 늘공(늘 공무원인 장기근속 공무원)들은 .. 2020. 1. 31.
바이러스의 공포와 시간여행을 섞은 영화 12 몽키즈. 다시 봐도 좋은 영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메르스와 달리 확산력이 좋고 무엇보다 발열이나 기침이 없는 상태에서도 전염 사례가 늘어나면서 공포감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치료제도, 백신도 없어서 더 무섭고 두렵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를 잘 담은 영화들이 있습니다. 과 입니다. 은 다큐라고 할 정도로 바이러스 공포에 대한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는 바이러스로 인류의 99%가 사망한 2035년에 타임머신에 죄수를 태워서 치명적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 터미네이터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는 1995년 작품으로 영화속 주인공인 제임스가 영화는 그대로이지만 내가 변해서 다른 영화처럼 보인다는 대사처럼 25년 만에 다시 봤습니다. 25년 사이에 저도 많이 자랐고 .. 2020. 1. 31.
전문가가 말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언제 만들어질까? 어제 홍콩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만들었다고 하는 뉴스를 봤습니다. 백신을 그렇게 빨리? 보통 백신 만드는데 1년 이상 10년까지 걸린다는 소리도 있는데 발생한 지 1달도 안되어서 백신이 만들어진다는 소리가 믿기지 않았습니다. 뉴스를 자세히 보니 중국의 감염자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추출해서 백신을 만들었는데 동물 실험과 인체실험까지 거쳐야 하기에 꽤 오랜 시간 걸린다는 내용도 있네요. 그럼 그건 백신이 만들어졌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백신이 그렇게 빨리 만들어지면 얼마나 좋겠어요. 그러나 아직까지는 바이러스 백신 만드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럼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언제쯤 만들어질까요? 하루라도 이 공포에서 벗어나야 하니까요. 참고료 이 백신은 치료제가 아닙니다. 백신은 바.. 2020. 1. 30.
기가랜, 기가와이파이에 좋은 가성비 공유기 아이피타임 A3004NS-M 광랜으로도 충분하지만 유튜브, 넷플릭스, IPTV와 각종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저처럼 라이트기가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라이트기가는 업로드, 다운로드 500 Mbps의 인터넷으로 UTP 랜선의 8가닥 전선 중에 4개만 사용해서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1 Gbps를 제공하는 기가랜은 8가닥을 다 사용하는데 제가 사는 아파트처럼 구옥 아파트들은 LAN 선이 포설되어 있지 않아서 최대가 라이트 기가입니다. 기사님에게 물어보니 증폭기로 엄청나게 증폭해서 라이트 기가까지 올렸다고 하네요. 라이트 기가의 속도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기가랜을 제공하는 모뎀이 있어야 하고 기가랜과 기가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를 사야 합니다. 매달 3천 원 정도의 임대료를 내고 SKB, KT, LG U+.. 2020. 1. 29.
현대 팰리세이드 전복사고의 이상한 풍경 3가지 지난주에 얼핏 봤습니다. 자동차 팰리세이드 급발진 영상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워낙 급발진 사고가 많아서 안 봐도 뻔한 결과라서 스킵했습니다. 아시잖아요. 한국에서 급발진은 현상은 모두 소비자 책임인 것을요. 분명 여러가지 증거가 있지만 모두 운전자 미숙으로 넘어갑니다. 한국은 제품 결함을 소비자가 증명해야 하는 제조사 우대 주의 정책이 강해서 소비자가 멀쩡히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급발진 사고로 넘어가는 줄 알았더니 어느날 보니 '김여사'사건으로 둔갑되어 있더군요. 한국에서 여성 운전자는 집에서 밥이나 하라고 하는 분들이 집단 다구리 하는 모습을 보면서 운전 실수 사건으로 가더군요.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어디 이런 풍경이 한두 번이어야 죠. 그런데 오늘 MBC 뉴스를 보니 자동차 설계 결함이라.. 2020. 1. 29.
베네수엘라 난민들이 하루에 먹는 음식을 담은 사진 시리즈 Undaily Bread 사진작가 Gregg Segal은 매일 먹는 음식을 자신의 주면에 올려놓고 사진을 찍는 'Undaily Bread' 사진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유엔 난민기구(UNHCR)는 사진작가 Gregg Segal에게 베네수엘라에서 탈출해서 수백 km를 이동해서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난민 생활을 하는 베네수엘라 난민들의 촬영을 부탁합니다. 사진은 그들이 하루에 먹는 음식을 주변에 놓고 촬영하는 'Undaily Bread' 와 동일합니다. 베네수엘라는 석유 강국입니다. 경제의 97%가 석유를 파서 돌아갈 정도로 석유의존도가 높습니다. 그러나 원유 가격이 떨어지고 미국이 세일 석유와 가스가 터지자 석유로 돌아가는 경제가 붕괴되어서 하이퍼인플레이션이 경제를 집어 삼켰습니다. 여기에 살인율도 높아서 많은 베네수엘라 사.. 2020. 1. 28.
CG에 놀라고 스토리에 감동한 토이스토리4 픽사의 대표 애니메이션 영화인 는 CG로 만든 애니메이션의 시조새입니다. 1995년 이 개봉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놀라워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애니메이션은 그림을 1장 1장 그린 셀 애니메이션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종이 대신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든 애니가 나오자 전 세계는 깜짝 놀랐습니다. 더 놀란 것은 장난감들의 이야기인데 이 이야기가 너무나 재미있었습니다. 이 는 나오다가 안 나오다가 참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카우보이 인형인 우디와 우주전사 버즈가 주축이 된 장난감의 주인공이 자라서 대학교 입학을 하면서 주인이 바뀌는 내용으로 끝나는 는 많은 사람들의 눈물샘을 자극했습니다. 그러나 9년이 지난 2019년 가 개봉했습니다. 비인기 장난감이 된 우디, 보니를 돕다 는 대학생이 되면서 자신의 장난감.. 2020. 1. 28.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추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 Coronavirus 2020-nCoV 어제 하루 종일 바이러스에 대한 공부를 좀 했습니다. 어렴풋이 알고 있던 바이러스를 이제는 좀 알 듯하네요. 우리 인간이 병에 걸리는 큰 이유 중 하나가 세균과 바이러스입니다. 둘 다 몸을 구성하는 세포를 파괴하는 모습은 동일하지만 세균은 생물체라서 먹고 싸는 신진대사를 합니다. 반면 바이러스는 생물이기도 하고 무생물이기도 합니다. 길바닥이나 벽이나 무생물에 붙어 있으면 그냥 무생물인 상태로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이 생물체에 달라붙으면 세포벽을 뚫고 그 안에 자신의 유전 정보인 RNA를 복사해서 넣습니다. 그리고 세포를 숙주로 삼아서 주변 세포들을 자기 것으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외부 침입이 시작되면 한번 당해 본(?) 바이러스는 백혈구들이 경험이 있어서 쉽게 처리를 합니다만 이번 신종 코로나.. 2020. 1. 27.
10달러에 사진에서 당신의 전 애인을 지워드립니다. 이불 킥을 하게 하는 흑역사를 지우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기억은 지울 수 없습니다. 다만 다른 강렬한 기억을 넣어서 흑역사를 덜 생각나게 할 수는 있습니다. 영화 은 특정인에 대한 기억만 추출해서 제거하는 공상을 그린 영화입니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가끔 잊고 싶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억에서 잊고 싶은 사람을 지울 수 없지만 사진에서는 지울 수 있습니다. 트위터 @hexappeaI 계정을 쓰는 아티스트는 10달러에 전 애인 또는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사람을 지워주겠다고 트위터에 올립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트위터에 무려 800개의 메시지가 왔습니다. for $10 i will edit your ex out of your photo serious inquiries only pic.twitt.. 2020. 1. 27.
광랜 사용하는 20평 이하 아파트에 좋은 아이피타임 A604R 영화 기생충에서 반지하에 사는 기택네 가족은 윗 층에 사는 주인집이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를 바꾸자 난감해합니다. 영화 초반에 아이피타임(ipTIME)이라는 말이 나왔을 때 좀 놀랬습니다. 무선 공유기라고 해도 될 것을 상표명을 그대로 사용했네요. 그렇다고 봉준호 감독이 PPL을 따낸 것은 아니고 오히려 제작사가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만드는 국내 기업인 EFM 네트웍스 연락해서 사용 허락을 받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하튼 EFM 네트웍스는 공짜로 홍보할 기회를 얻었는데 이 영화 기생충이 대박이 납니다. 이제는 전 세계 사람들이 아이피타임이라는 단어를 듣겠네요. 그만큼 아이피타임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무선공유기입니다. 그냥 주택가의 WiFi 신호를 검색해보면 iptime으로 시작하는 S.. 2020. 1. 27.
너무 불편한 카카오페이지 영화 보기의 문제점 3가지 이번 설 연휴에 가장 화려한 무료 영화 공개 서비스는 카카오 페이지였습니다. 카카오 페이지는 웹툰을 메인 서비스로 책, TV 드라마, 영화를 제공하는 문화 콘텐츠 제공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우선주의인 카카오페이지 카카오가 다음과 합병한 후 많은 서비스들이 사라졌습니다. 합병이라고 하지만 실상은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느낌입니다. 카카오는 문자 메시지 프로그램 대용으로 큰 인기를 끈 모바일 서비스로 지금도 국내 1위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이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후에 큰 수익이 나지 않은 서비스들을 많이 종료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영화 영화 서비스도 종료했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들어온 것이 카카오 페이지입니다. 카카오 페이지는 웹툰이 주 서비스입니다. 한국이 전 세계에 유행시킨 부분 유료화 게임 세.. 2020. 1. 27.
설 추천 영화. 히트맨 코미디와 액션이 적절히 버무려진 영화 미리 말하지만 이나 같은 웃음꽃이 만개한 영화는 절대로 결코 아닙니다. 재미를 수치화할 수 없지만 이 두 영화에 비하면 50% 정도 밖의 재미를 보여줍니다. 쉽게 말하면 봐도 좋고 안 봐도 좋은 전형적인 킬링타임 영화입니다. 전직 국정원 암살 요원, 욕먹는 웹툰 작가가 되다 수혁(권상우 분)은 웹툰 작가입니다. 중학교 다니는 딸을 부양해야 하는 아버지지만 한 달 50만 원 밖에 벌지 못하는 비인기 웹툰 작가로 욕을 주렁주렁 달고 삽니다. 미술학원 선생님인 아내 미나(황우슬혜 분)가 먹여 살리는 못난 가장입니다. 이 수혁은 고아를 암살요원으로 키우는 국정원의 방패연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뛰어난 암살요원이었습니다. 수십 년 전에 그날도 임무를 위해서 헬기에서 배로 침투하다가 바다에 떨어져서 실종됩니다. 그리고.. 2020. 1.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