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263

내가 본 영화 중 2019 최악의 영화 4편 영화 산업은 거대합니다. 거대하기 때문에 많은 돈이 흐르고 흐르죠. 생각해 보세요. 주말 영화 1편이 1만 2천 원에서 1만 3천 원 정도 합니다. 이 돈이면 넷플릭스 1달 정액 요금이자 지상파 방송사 콘텐츠를 볼 수 돈입니다. 이 큰돈을 투자해서 영화비 날리고 2시간의 기회비용을 날리고 불쾌해서 나온다면 얼마나 큰 피해이겠습니까? 그래서 안 좋은 영화, 최악의 영화는 알아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영화라는 것이 개인의 경험이 다 다르듯 영화 감상에 대한 평이 다 다릅니다. 그래서 내가 재미있게 본 영화도 누군 최악의 영화일 수 있고 내가 최악이라고 평가한 영화도 누군가에는 그냥 그런 영화, 또는 꽤 좋은 영화로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에 소개하는 영화는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평가입니.. 2019. 12. 26.
사진을 쇼핑하는 이색 사진공간 이구일 포토그랩스(291 Photographs) 사진은 무한 복제가 가능한 매체라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에 쉽게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습니다. 페이스북이 특히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없었더만 지금처럼 큰 인기를 끌 수 없었습니다. 이제는 사진입니다. 100마디 텍스트보다 잘 찍은 사진이 더 인기가 높습니다. 그러나 사진계는 반대의 길을 걷는 있습니다. 사진이 워낙 쉽게 무한 복제 되다 보니 미술품처럼 희소성을 줄이기 위해서 사진 프린팅 수를 제한해서 사진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민주주의 매체로 인기 높은 사진이 미술이 되려는 움직임들이 많습니다. 사실 이런 흐름은 어쩔 수 없습니다. 사진가 또는 사진작가가 생활과 작품 활동을 하려면 작품 가격이 비싸져야 합니다. 그러나 한계가 있죠. 이런 한계를 다른 방법으로 돌파하는 방법을.. 2019. 12. 26.
플리커가 선정한 아름다운 2019 올해의 사진 25장 해마다 수많은 사진 공모전이 열리고 이 블로그에서 많은 사진 공모전을 소개합니다. 이 많은 사진 공모전 중에 가장 아름다운 사진들을 선정하는 사진 공모전 중에 대표적인 것이 세계적인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플리커가 선정한 올해의 사진입니다. 플리커는 좋아요 숫자, 댓글 수 등의 다양한 지표를 활용해서 올해 최고의 사진 25장을 선정 발표합니다. 발표가 나길 학수고대했는데 드디어 선정 발표가 되었네요. https://blog.flickr.net/en/2019/12/19/top-25-photos-on-flickr-in-2019-from-around-the-world/ Top 25 Photos on Flickr in 2019 From Around The World As part of our Year in Revi.. 2019. 12.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