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013

성능은 고급기, 크기는 보급기인 캐논 EOS M6 Mark II 체험기 올해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미러리스는 캐논 EOS M50이었습니다. 워낙 가성비가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라서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캐논은 기계적 성능이 최고는 아니지만 무난하게 잘 쓸 수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 구매들을 합니다. 특히 인물 색감이 좋아서 인물 사진 많이 찍는 여자 분들이 좋아합니다. 게다가 그립감이 좋아서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베스트셀러인 캐논 EOS M50이 가장 많이 팔리고 저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중저가 미러리스로 많이 추천합니다. EOS M50에 인기에 가려서 그렇지 EOS M6도 꽤 좋습니다. EOS M6는 EOS M3의 후속 제품으로 M50과 달리 스위블 LCD가 아닌 틸트업 액정을 제공합니다. 틸트 액정이 스위블 액정보다 좋은 점은 톡.. 2019. 12. 1.
세계 최고의 스포츠 사진공모전 2019 레드불 일룸 수상작들 사진 중에 가장 찍기 어려운 사진이 스포츠 사진과 야생 동물 사진입니다. 이 두 피사체의 공통점은 촬영자가 제어할 수 없는 피사체이고 멀리서 찍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인물이나 풍경 사진이 촬영하기 쉽다는 소리는 아니고 스포츠 사진이나 야생 동물은 뛰어난 사진 스킬과 장비가 있어야 멋진 순간을 포착할 수 있어서 문턱이 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진 공모전은 풍경, 일상 사진 공모전이 많은데 이 사진 공모전은 스포츠 사진만 응모를 받는 스포츠 사진 공모전입니다. 세계적인 음료 업체인 레드불에서 3년마다 진행하는 은 스포츠 사진 공모전입니다. 이 레드불 일룸 스포츠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이 선정되었습니다.올해는 120개국에서 59,551장의 사진이 공모했으며 전체 상금은 1억 2천만 원으로 아주 상.. 2019. 12. 1.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에 스트라이프 줄이? 플리커 현상 없애는 방법 겨울에는 실내 사진을 봄,여름,가을보다 더 많이 찍게 됩니다. 날이 춥다 보니 야외 촬영이나 출사 보다는 실내에서 주로 있게 됩니다. 특히 실내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촬영하려고 스마트폰을 꺼내서 사진 촬영을 하는데 화면에 줄이 가면 당혹스럽죠. 며칠 전에 서촌에 갔었습니다. 얼마 전 방영이 끝난 인기 드라마 촬영 장소인 '역사 책방'을 잠시 들렸다가 건너편에 있는 갤러리에 잠시 들렸습니다. 전시장소를 촬영하기 위해서 LG V50S를 꺼내서 촬영하는데 화면에 얼룩말 문양의 스트라이프 줄이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디스플레이에서만 보이는 현상이 아닙니다. 사진과 동영상에 그대로 담깁니다. 이렇게 줄이 가 있는 사진이 나옵니다. 밝고 어두움이 연속되는데 아주 꼴보기 싫죠. 이 현상은 플리커 현상이라고 합니다.. 2019. 1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