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163

폴더블폰 모토 레이저 2019가 접힌 자국이 없는 이유 폴더블폰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삼성의 갤럭시 폴드만큼 뛰어난 폴더블폰은 아직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는 영하 5도 이하에서 사용하지 말라고 해서 메이트 썸머냐며 조롱을 당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내년에 폴더블 폰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이 폴더블폰 시장에 뜬금포가 터졌습니다. 왕년에 잘 나가던 그러나 지금은 살아 있는지 죽었는지 알 수 없는 모토로라가 폴더블폰을 선보였습니다. 폴더블폰 모토 레이저 2019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 절대 강자였던 폴더폰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폰 중에 하나가 모토로라의 레이저였습니다. 면도날처럼 엣지 있는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때의 명성을 스마트폰에서 잇지 못하고 모토로라는 구글에 인수 되었다가 다시 레노버에게.. 2019. 11. 16.
골목식당 필동 음식점들의 최근 근황 늦여름이 길어지더니 가을 잠시 그리고 바로 겨울이네요. 엊그제만 해도 얇은 외투를 입었는데 그 며칠 사이에 겨울이 와서 패딩 입고 다닙니다. 그러나 단풍이 다 들지 않은 서울 단풍 맛집인 남산 둘레길을 또 찾았습니다. 남산둘레길에서 황토길이 깔린 길에는 양쪽에 큰 단풍나무들이 있어서 사진 찍기도 걷기도 보기도 좋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에 갔는데 아직도 단풍이 다 안 들고 이제 막 들고 있네요. 남산둘레길 바로 밑 동네인 필동으로 내려왔습니다. 대한극장에서 영화 1편 보려고 가는 중간에 한 때 매주 챙겨보던 SBS 에서 소개된 필동 음식점들이 떠올랐습니다. 푸드트럭 할 때부터 즐겨 봤지만 지금은 안 봅니다. 특히 필동편에서 멸치국수집 주인을 빌런으로 만들고 뚝섬편에서 출연자와 제작진 사이의 유튜브로 언쟁을.. 2019. 11. 16.
2019년 1~9월 사이의 일본 디지털 카메라 판매량(출하량)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 일본 맥주는 직격탄을 맞았고 유니클로, 데상트도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일본 자동차도 큰 타격을 받았다가 1천만 원 이상의 할인을 해줘서 반등한다는 기사도 보이네요. 전면적으로 거론되지 않아서 그렇지 일본 카메라 브랜드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다만 일본 카메라는 대체재가 없습니다. 일본 카메라 싫다고 수백, 수천만 원이나 하는 라이카 카메라를 사기 쉽지 않습니다.워낙 카메라 시장은 일본 브랜드가 꽉 잡고 있어야죠. 한국의 불매 운동이 아니더라도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계속 축소 되고 있습니다. 다만 그 속도가 조금은 완만해졌습니다. 다만 동영상 시대에 접어들면서 화질 좋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디지털 카메라를 찾는 수요가 살짝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 카메라 판매량은 얼마나 .. 2019. 11.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