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113

한국 사진계의 역사를 담은 전시 명동싸롱과 1950년대 카메라당 한국에 사진계가 있을까요? 몇몇 사진 관련 단체들이 있긴 하지만 하나의 구심점을 만드는 협회나 단체는 없다고 봅니다. 그냥 친한 사람끼리 모여서 활동하는 동아리 같은 동호회나 단체가 있을 뿐이죠. 사진 자체는 인기가 높지만 사진을 직업으로 삼는 분들의 구심점이 되는 협회가 없다는 건 대외 활동을 할 때 큰 힘을 낼 수 없다는 것이 무척 아쉽네요.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서울시가 사진미술관을 2021년에 도봉구에 만든다고 하는데 여기가 하나의 구심점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나 여기도 위치가 서울 끝 쪽이라서 접근성이 좋지 못합니다. 이점은 참 아쉽네요. 명동싸롱과 1950년대 카메라당어제 끝난 는 올해로 10년이나 지속된 전시회입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이 주최하는 이 를 작년만 빼고 매년 찾아가서 살펴봤습니다. .. 2019. 11. 11.
이케아에서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 에네뷔(ENEBY) 이케아는 조립식 가구를 만드는 회사이지만 동시에 일상생활용품도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히 가구 보다는 일상생활용품이 가격이 무척 쌉니다. 그 싸다는 다이소보다 더 싸고 품질이 좋고 양도 많습니다. 집 근처라서 가끔 찾아가지만 좀 더 가까우면 다이소처럼 이용했을 거에요. 이케아는 계절마다 새로운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케아 광명에 갔더니 신기한 제품이 있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이케아 에네뷔(ENEBY)이케아는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스탠드나 AA, AAA 충전지, 충전기 등을 판매합니다. 조명 코너에 가보니 스피커가 있네요. 전면은 패브릭으로 되어 있는 것이 고급스러운 유럽 오디오 브랜드인 리브라톤 느낌이 살짝 납니다. 이 이케아 블루투스 스피커 이름은 에네뷔(ENEBY)입니다. 크기가 다르지만 다 에.. 2019. 11. 11.
골무 모양의 독특한 창신동 산마루 놀이터 서울의 대표적인 골목길이 많은 창신동은 옷공장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실핏줄 같은 골목길을 지다다보면 옷 원단을 싣고 달리는 오토바이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창신동은 서울 성곽 때문에 다른 동네처럼 대규모 재개발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경관지역이라서 높은 건물을 올릴 수 없나 봅니다. 게다가 뉴타운 지역으로 선정되었다가 주민들의 반대로 뉴타운 지역이 해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이 창신동을 도시재생지역으로 선정하고 세금을 투입해서 경관 꾸미기를 합니다. 그래서 이런 바느질 선이 담긴 도로가 생겼습니다.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움피움봉제박물관'과 최근에 생긴 '채석장 전망대' 등이 이 창신동 도시재생의 상징물이 되었습니다. 귀동냥으로 들어보니 주민들은 .. 2019. 11.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