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52

형태만 민주주의 국가인 일본을 고발한 영화 신문기자 즐겨보는 JTBC의 에서 중앙대 김누리 교수가 한국은 광장 민주주의는 완성된 나라지만 우리 일상의 민주주의인 경제 민주주의, 문화 민주주의, 사회 민주주의는 완성되지 못한 나라라고 비판했습니다.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습다. 왜 우리는 4.19혁명, 5.18 광주 민주화 항쟁. 6.10 민주항쟁을 매번 겪어야 하는지 왜 서양처럼 민주주의 혁명이 완성되지 못했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광장 민주주의만 완성되었지 우리 일상의 민주주의인 사회에서 경제에서 민주주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조금만 방심해도 독재에 가까운 정권이 태어나고 태어납니다. 그럼에도 아시아 전체를 보면 한국은 가장 나은 민주주의 형태를 갖춘 아시아 국가입니다. 중국은 1당 독재 국가이고 북한은 말할 것도 없고 이웃나라이.. 2019. 11. 30.
LG V50S 2세대 듀얼스크린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 그리고 나만의 최애기능 폴더블폰이 더 좋죠. 기술도 그게 상위 기술이고요. 그런데 폴더블폰도 문제점이 있어요. 먼저 두께입니다. 10mm 이하 두께라고 해도 이걸 접으면 상당히 두꺼워집니다. 물론 앞으로 두께를 늘리지 않고 접는 폴더블폰이 나오고 그게 주류가 될 거에요. 그러나 아직은 과도기입니다. LG전자도 내년에 폴더블 폰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속속 소문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폴더블폰 가격이 너무 비싸요. 너무 비싸서 쉽게 구매를 하지 못하고 주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라리 실용성만 보면 LG V50과 V50S에서 사용하는 듀얼 스크린이 나아요. LG V50 듀얼스크린보다 V50S 듀얼스크린이 좋은 점IT 제품은 1세대는 걸러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LG의 듀얼스크린도 마찬가지입니다. 1세대 제품은 L.. 2019. 11. 29.
영국 왕립 그리치니 천문대 주최 2019년 올해의 천체사진 수상작들 해마다 겨울이 다가오면 영국 왕립 그리니치 천문대에서는 올해의 천체 사진 수상작을 공모 발표합니다. 올해도 눈에 별이 총총할 정도로 놀라운 천체 사진들이 가득하네요. 그리니치 천문대가 선정한 2019년 천체사진 수상작들 대상 / 우리 달 부문 우승제목 : 그림자 속으로사진가 : László Francsics올해로 인류가 달에 착륙한 지 50년이 지났습니다. 위 사진은 월식을 다중 노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월식을 촬영하거나 장시간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달이 월식에 들어가면 빛이 어두워지다가 점점 붉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식은 태양을 가려서 태양이 사라지지만 월식은 지구의 그림지가 달을 가려도 반사광으로 달이 어두워질 뿐 사라지지 않습니다. 월식이 되면 달은 어두워지지만 동시에 붉어집니다. .. 2019. 11. 29.
서촌에서 우연히 발견한 놀라운 차운기의 12주 건물 골목 맛집이 많은 서촌을 휘젓고 다녔습니다. 한옥이 있는 아름다운 골목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기록하기 위해서 아파트가 거의 없는 서촌 구석구석을 다녔습니다. 골목이 워낙 많아서 길을 잃기도 하고 어떤 골목은 막다른 골목이라서 돌아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게 골목의 맛이죠. 저 골목 뒤에 뭐가 나올지 궁금하거든요. 막히면 꽝! 또 다른 길이 나오면 환희! 마치 화투장을 뒤집을 때의 쾌감과 비슷합니다. 그렇게 골목길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담다가 이상한(?) 건물을 봤습니다. 딱 봐도 비효율적이고 비정형적인 건물입니다. 뭐지 이 건물은?가까이가서 보니 이상함은 신기함을 바뀌었습니다. 노출 콘크리트 건물이야 너무 흔하게 봐서 특색이 없지만 창문 위 차양막이 독특합니다. 차양막 끝에는 철사가 길게 나와 있네요. 빗물이.. 2019. 11. 28.
레드슈즈. 유쾌한 반전은 좋으나 기시감이 드는 이야기가 너무 아쉽다 포스터만 보면 디즈니에서 만든 애니 또는 자회사가 만든 애니 같습니다. , , 제작진이 만들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어떤 유명 영화 제작진을 내세우는 영화는 영화 자체에 대한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제작진 버프를 활용합니다. 그래서 유명 영화 제작진 홍보 문구가 있으면 거르는 것이 좋습니다. 에서 유명 디즈니 영화 제작진이라고 함은 디즈니 수석 애니메이터였던 김상진씨를 말합니다. 김상진씨가 의 주요 캐릭터를 만듭니다. 따라서 1명만 디즈니 애니 제작진입니다. 그러나 이 1명이 대단한 1명이라서 제작진이라는 문구를 적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제 이 영화의 맹점입니다. 애니나 영화는 그림만 보는 그림이 아닙니다. 그림에 스토리와 연출, 편집이 더해져야 영화가 만들어지죠. 그림은 250억.. 2019. 11. 28.
스마트폰 사진을 폴라로이드 갬성의 사진으로 만드는 폴라로이드 즉석 프린터 사진의 완성은 인화입니다. 그러나 2019년을 사는 우리는 사진의 마지막 단계인 인화나 출력을 하지 않고 디스플레이에서만 소비하고 끝납니다. 이렇게 디스플레이로 소비하는 방식은 자원 절약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물리적인 크기가 없고 쉽게 공유되고 쉽게 찍다 보니 또 쉽게 버려집니다. 사실 이 디지털 사진들은 한 번 보고 버려지는 사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같은 사진도 인화나 프린팅을 하면 좀 더 오래보고 자세히 보고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출력해주는 즉석 프린터, 모바일 프린터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을 출력하는 폴라로이드 즉석 프린터7년 전에 해외 유명 펀딩 사이트에 이런 즉석 스캔 모바일 프린터가 나왔습니다. 스마트.. 2019. 11. 27.
강력한 성능의 휴대용 무선가습기 아이리버 MH-50W 듀얼스팀맨 미니가습기 추운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 날이 추우니 실내에서만 지내려고 하죠. 실내도 추워서 난방기를 켭니다. 난방기를 켜면 실내 온도를 올리면서 동시에 습기도 날려버려서 건조한 실내로 만듭니다. 건조한 실내는 촉촉한 피부와 목에 무척 좋지 않습니다. 적정 실내 습도는 60%입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실내 습도가 40% 내외로 떨어지기 쉽습니다.아이가 있는 집이나 호흡기가 약한 분들은 겨울에 가습기를 많이 켜 놓습니다. 그러나 카페나 사무실 같은 외부나 차량 안에서는 가습기를 켤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가습기는 전원 콘센트를 꽂아야 하는 큰 제품들이 많아서 내 집이 아니면 사용하기 어렵죠. 회사에서는 호흡기가 약하다고 가습기를 켜서 다른 분들이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나만의 가습기가 바로 휴대용 .. 2019. 11. 26.
2019 영국 야생동물 사진공모전(BWPA) 수상작들 영국 야생동물 사진공모전인 BWPA입니다. 2019 BWPA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이 발표되었습니다. 2019 영국 야생동물 사진공모전(BWPA) 수상작대상제목 : 철망 뒤에 있는 회색 왜가리사진가 Daniel Trim 해안, 해안 부문 우승자제목 : 해초 정원 안에 있는 물개 사진가 Alex Mustard 동물 행동 부문 우승 제목 : 물 차는 검은등 칼새사진가 Robin Chittenden 동물 초상 부문 우승제목 : 어둠 들여다 보기 (작은 점박이 고양이 상어) 사진가 : Mark Kirkland 영국 식물 부문 우승 제목 : 쇠뜨기 풀 사이에 에메랄드 사진가 : Jack Mortimer 영국 자연 흑백 부문 우승제목 : 식물 위에 조흰뱀눈나비사진가 : Nicholas Court 영국 해안, 해양 부문.. 2019. 11. 26.
세상을 웃게한 억울한 표정을 짓고 있는 여우 사진 동물과 인간은 감정 표현을 비슷하게 하지만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인간과 비슷한 표정을 하면 그 동물을 더 사랑스럽게 바라보죠. 그런 동물이 나왔습니다.일본의 사진작가 LIA(https://twitter.com/LIA9821/)는 미야기현 사라이시에 위치한 '자오킹 폭스 빌리지'에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자오킹 폭스 빌리지'는 유명 관광 명소로 다양한 품종의 여우 100여 마리가 있습니다. 이 여우들에게 간식울 주면서 사진작가 LIA는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진 중에 신기한 표정을 짓고 있는 여우를 발견합니다.먹이를 받아 먹으려는 여우 옆에 억울한 표정의 여우가 보입니다. 아주 애잔하고 안쓰럽네요. 세상 억울함을 다 간직한 표정입니다. 마치 한 입만 달라고 애원하는 표정이.. 2019. 11. 26.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쟁 1년, 소니,캐논,니콘 중 승자는? 2018년 가을, 소니가 꽉 잡고 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에 캐논은 EOS R을 니콘은 Z6, Z7을 선보였습니다. 캐논은 단숨에 소니가 혼자 다 점유하던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고 니콘도 나름대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렇게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쟁이 시작되었고 캐논은 EOS RP같은 보급형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추가로 선보이면서 이 시장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쟁은 어떻게 결말이 나왔을까요? 아래 내용은 전 세계가 아닌 일본 내수 시장 판매량입니다. 캐논, 소니, 니콘의 렌즈 교환 카메라 2019년 판매량일본의 시장조사 업체인 BCN에서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쟁이 지난 1년 후 과연 소니, 니콘, 캐논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 2019. 11. 25.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이카 SL2 런칭쇼에서 본 라이카 SL2 특징들 tvN의 는 셀럽들이 러시아 횡단 열차를 타는 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이 방송에서 김남길은 수시로 시커먼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많이 찍더군요. 카메라에 관심이 많아서 유심히 봤습니다. 그리고 알았습니다. 카메라 전면에 있는 붉은 딱지가 선명하게 보이네요. 붉은 딱지는 라이카의 상징 마크입니다. 라이카하면 크기가 작은 M시리즈가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컴팩트 카메라, 고배율 줌의 하이엔드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도 수시로 선보이고 있습니다.김남길이 에서 사용한 카메라는 라이카의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라이카 SL'입니다. 2015년에 출시한 후 4년 만에 후속작인 '라이카 SL2'가 11월 출시되었습니다. 라이카스토어 청담점에 만나 본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이카 SL2라이카 SL2 런칭쇼가 라이카스토어 청담플.. 2019. 11. 24.
직장 동료로 인간보다 AI는 어떠세요? 국가별 AI 동료 신뢰도 인간은 실수를 통해서 경험을 축적해서 다시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수는 인류 발전의 밑거름입니다. 그러나 휴먼 에러라고 하는 이 실수실수가 세상을 혼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야구에서 심판의 판정은 경기에 큰 영향을 줍니다. 잘못된 판정이라고 해도 그걸 돌이킬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너무 잦은 판정 실수로 관객들이 분노심을 참지 못하면 야구 관람을 포기할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 판정이 불만인 팀이 비디오 판정으로 올바른 판정으로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축구 경기에도 도입되어서 지난 월드컵 경기에서 한국 팀은 비디오 판정으로 골을 인정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인간의 실수를 보완하는 시스템이 구축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판사, 검사, 변호사와 회계사 등등 많은 .. 2019. 11.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