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132

1인 미디어를 넘어 브랜드화 하는 유튜브의 새로운 기능 4가지 유튜브와 블로그는 비슷한 서비스 같지만 파괴력은 유튜브가 더 큽니다. 특히 수익면에서 블로그는 전업으로 하기에는 미흡한면이 많지만 유튜브는 전업을 넘어서 기업화 해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들이 유튜브에 광고를 많이 하면서 수익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유튜브 채널이 늘고 악성 콘텐츠가 늘면서 역효과도 커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서비스 중 최강의 서비스입니다. 이런 최강의 서비스가 된 이유는 안정적인 운영과 다양하고 놀라운 기능이 계속 추가되는 역동성이 아주 좋습니다. 2018년 유튜브는 유튜버들의 수익을 증가할 수 있는 슈퍼챗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슈퍼챗은 생중계되는 유튜브 방송을 보다가 채팅에 참여한 사람이 돈을 쏘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서 아프리카 TV의 별풍선 기.. 2019. 7. 13.
나는 인터넷 서점 알라딘 구매고객 상위 몇%일까? 많은 사람들이 책 읽기를 권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한국 성인들은 책을 1년에 10권도 안 읽습니다. 2016년 성인 기준 1년에 읽는 책의 평균 권수는 9.1권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한 달에 1권도 안 읽는다는 소리죠. 몇몇 분은 놀랄겁니다. 1년에 9권이나 읽어? 주변을 돌아보고 제 경험으로 보면 이 도서 시장도 양극화 현상이 있어서 책 읽는 사람이 많이 읽지 책 안 읽는 사람은 1년에 한 권도 읽지 않습니다. 이렇게 책을 안 읽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멕시코 다음으로 가장 오랜 시간 노동을 하는 노동시간 강국입니다. 하루 종일 회사와 자영업 일에 치어 살다가 집에와서 씻고 자기 바쁘지 무슨 책을 읽을 시간이 있겠습니까? 그나마 있는 시간도 유튜브에.. 2019. 7.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