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49

날강두급 망작 맨 인 블랙 : 인터내셔널 우리 사이에 외계인이 있다면?이라는 흥미로운 상상을 영화로 옮긴 외계인 영화 이 세상에 나온지 올해로 22년이 되었습니다. 1997년 개봉한 을 남산 밑 한 시사회장에서 봤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영화 중간부터 봤지만 영화는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검은 슈트에 썬글래스 그리고 외계인을 목격한 사람들의 기억을 삭제하는 플래시와 독특한 외모의 외계인과 '윌 스미스'의 화려한 입담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영화 시리즈는 1편이 가장 재미있다고 하죠. 이 시리즈도 1편이 가장 좋았습니다. 2012년에 개봉한 는 베테랑 요원인 K를 연기한 토리 리 존스를 잠깐 소개하고 타노스로 더 유명한 '조슈 브롤린'을 투입했습니다. 그럼에도 영화는 예전만큼의 재미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시리즈는 사라지.. 2019. 7. 31.
풀프레임 미러리스 캐논 EOS R의 EVF 활용법 DSLR과 미러리스의 가장 큰 차이는 OVF(Optical View Finder)라는 광학 뷰파인더의 유무입니다. DSLR은 반사경을 이용해서 외부 풍경을 뷰파인더를 들여다 보면서 촬영을 합니다. 거울을 이용한 광학 뷰파인더는 외부 풍경을 망원경을 통해서 보듯 화면 딜레이 없이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OVF를 제공하기 위해서 펜타프리즘이나 펜타미러를 이용해야 해서 부피와 무게가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나온 카메라가 미러리스입니다. 미러리스는 광학뷰파인더와 반사경을 제거한 카메라로 컴팩트 카메라의 휴대성과 DSLR의 뛰어난 화질을 모두 갖춘 카메라입니다. 제가 느낀 미러리스 카메라의 최대 장점은 뛰어난 휴대성이고 최대 단점은 광학뷰파인더의 부재입니다. 이에 미러리.. 2019. 7. 30.
음식에 긴장감을 잔뜩 뿌린 사진작가 정창기의 단짠 사진 음식은 평화이지 힐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싸우다가도 함께 밥을 먹으면서 풀어지기도 하고 사이가 어긋난 사람이나 어색한 사람에게 '밥 한 번 먹자'면서 화해의 제스처를 취합니다. 이제는 음식 자체가 힐링의 도구를 넘어서 먹방이라고 하는 먹는 행위 자체를 보면서 위안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그런데 이 음식을 보고 긴장감이 든다면 어떨까요? 한국 사진작가 정창기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서거 500주년을 기념으로 그룹 전시회의 일환으로 흥미로운 사진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음식이 주는 포근함과 음식으로 쌓은 탑이 언제 무너지지 않을까 하는 긴장감이 비벼진 단짠의 맛이 눈에서 잘 비벼지네요. 태평양화학과 제일기업에서 상업 사진가로 활동하던 정창기 사진작가는 사진스튜디오를 차린 후 노태우 전 대통령의 공식.. 2019. 7. 30.
나쁜 어른들의 나라를 고발한 영화 <어린 의뢰인> 모든 나라 부모들이 그렇겠지만 한국은 유독 자신들이 낳은 자녀에 대한 애착이 강합니다. 이 강한 애착이 부모 자신은 굶더라도 자녀에게는 따순 밥을 먹이는 거룩한 희생이 될 수 있지만 부모의 뜻대로 따르지 않으면 불 같이 화를 내고 자식을 자신의 소유물로 여기는 못난 모습도 강합니다. 자식을 자신의 소유물로 여기는 사람들이 동반 자살이라는 끔직한 일을 벌입니다. 이 동반 자살은 엄연한 살해입니다. 정확하게는 '가족 살해 후 자살'이라는 명칭이 맞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게 살해인지 알면서도 '지 새끼'니까라는 온정주의로 이해를 합니다. 이런 잘못된 온정주의가 사람들이 자신들의 자식들을 함께 데리고 가겠다면서 못난 행동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줍니다. 자녀를 자신의 소유물로 여기는 부모들의 어두운 면을 .. 2019. 7. 28.
1인 방송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1인방송 미디어쇼 인쇼 관람기 한 때 유튜브를 진지하게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동영상 문법과 사진 텍스트 문법인 블로그 문법과 다른 점이 많아서 요즘은 유튜브에 전력투구하고 싶은 열망이 쑥 들어갔습니다. 유튜브가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텍스트와 사진이 좋은 저에게는 어울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지금도 블로그 보조 도구로 유튜브를 활용하고 있네요. 유튜브가 점점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고퀄리티 영상을 보면 내가 들어가봐야 인기 끌긴 힘들겠다라는 생각이 많이듭니다. 이것도 제가 유튜브에 전력투구를 하지 않는 큰 이유 중 하나죠. 반면 저질 콘텐츠도 참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누구나 인기 높은 유튜버가 되는 건 아닙니다. 그럼에도 워낙 유튜버가 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네요. 인기 유튜버는 가장 간단한.. 2019. 7. 27.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의 대도약? 캐논 EOS M5 마크2, EOS M6 마크2 루머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니콘, 캐논, 소니 3강 구도가 구축되어 있다가 최근에는 소니 캐논의 경쟁이 심하되고 있습니다. DSLR 시장은 캐논 카메라와 니콘이 양분하는 느낌이지만 미러리스 시장은 캐논과 소니가 양분하고 있습니다. 소니가 최근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얼마 전에는 소니 알파6400을 내놓으면서 치고 나가고 있습니다.소니 미러리스는 기능성이 무척 뛰어납니다. 대신 가격도 꽤 비쌉니다. 반면 캐논은 작년에 처음으로 EOS R이라는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캐논은 미러리스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었지만 중저가 미러리스 즉, 보급형 미러리스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80만원대 이하 시장에서는 소니의 3년 이상 된 오래된 미러리스가 있긴 하지만 .. 2019. 7. 26.
인스타그래머들이 라벤더 농장을 망치자 빡친 농부의 대응 상업사진가이자 예술가인 Paul Reiffer는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의 라벤더 농장을 자주 촬영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이 라벤더 농장의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평상시처럼 중형 카메라로 보라색 빛이 가득한 라벤더 농장풍경을 촬영을 했지만 라벤더 농장에 들어가서 사진 촬영을 하는 인스타그래머와 사진가들 때문에 사진 촬영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건 엄연한 룰 위반이자 사유지 침범입니다. 게다가 마구잡이로 라벤더 농장에 들어가다 보니 라벤더 농장에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한 두 사람이 이러는 게 아닙니다. 떼로 몰려와서 사진을 찍다 보니 농부가 일일이 나가라고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낮은 펜스도 있지만 가볍게 무시합니다. 프랑스 라벤더 농장에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아무런 설명 없이 사진만 보면 감탄.. 2019. 7. 25.
100Mbps의 광랜 사용자들에게 좋은 아이피타임 A804NS-MU 유무선 공유기는 생활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브랜드들이 다양한 유무선공유기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장비 시장이 해외 브랜드가 점령하고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유무선공유기 시장은 국내기업인 EFM네트웍스가 꽉 잡고 있습니다. EFM네트웍스라고 하면 잘 모르실 겁니다.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 및 네트워크 장비를 만드는 회사가 EFM네트웍스입니다. 아이피타임이 인기 높은 이유는 쉬운 관리와 가격 대비 성능이 좋고 다양한 유무선 공유기가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뭘 골라야 할지 모를 정도로 많습니다. 대부분의 유무선 공유기 구매자들은 몇 년에 한번 또는 10년에 한 번 또는 유무선공유기가 고장 났을 때만 구매하기에 유무선 공유기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그래서 가끔 저에게 제품을 추천해 달라고 .. 2019. 7. 24.
국민 유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제품 이름으로 성능 구분하는 방법 영화 을 보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윗집 주인 아줌마가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를 바꾸었다면서 기정과 기우가 투덜 거리는 장면에서 좀 놀랬습니다. 보통 영화에서는 특정 상표를 거론할 때는 돈을 받고 광고를 해주는 PPL이거나 PPL이 아니라면 그 제품 회사에 사용하겠다고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아이피타임을 제조하는 EFM네트웍스는 특별히 광고를 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라디오건 TV건 잡지건 아이피타임이 광고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이 아이피타임은 영화에서 자연스럽게 등장할 정도로 국민 유무선 공유기가 되었습니다. 영화 에는 필라이트 같은 맥주와 다양한 브랜드가 나오지만 아이피타임처럼 대사에 들어간 제품은 없습니다. 아! 하나 있습니다. 짜파구리가 등장하긴 하네요. 기.. 2019. 7. 23.
잘못하지 않았지만 실패한 사람을 위한 위안 영화 <오버 더 펜스> 지루한 영화는 한 번에 보지 못합니다. 특히나 초반이 지루하면 한 번에 보지 못하죠. 그래서 한 번에 보지 못했습니다. 결국 볼 기회를 놓쳤고 다시 보고 싶은 생각도 안 들었습니다. 그러나 무료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서 다시 영화를 꺼내 들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화에 등록이 되어 있어서 시간을 달래기 위해서 봤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가 초반만 잘 견디면 꽤 좋은 영화였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랜만에 눈시울이 붉어지는 영화를 알게 되었네요. 그 영화는 바로 입니다. 실패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일본의 성공한 배우인 '오다리기 죠'와 최근 결혼해서 행복한 신혼을 보내고 있는 '아오이 유우'가 주연한 2017년 봄에 개봉한 영화 는 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입니다. 결과만 .. 2019. 7. 23.
미국 조류협회 오듀본의 2019 올해의 조류사진 공모전 수상작 미국 최대의 조류단체인 오듀본(Audubon)은 매년 조류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 오듀본 조류 사진 공모전은 올해로 10년 쨰가 되었습니다. 그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대상 카테고리 : 아마추어 새 종류 : 붉은 날개 블랙버드 촬영 장소 : 버지니아 헌틀리 메도우 공원 사진가 : Kathrin Swoboda 촬영 장비 : 니콘 D500 + 200~500mm f5.6E ED VR 렌즈 촬영 설정 : f6.3, 1/800초, ISO 2500 아마추어 부문 우승새 종류 : 흰 목 자코뱅 촬영 장소 : 코스타리카 Dave & Dave’s 자연공원 사진가 : Mariam Kamal 촬영 장비 : 니콘 D3300 + 탐론 SP AF 150~600mm f/5~6.3 Di VC USD 촬영 설정 : f6.3, .. 2019. 7. 22.
슈퍼히어로 게임 역대 매출 1위는 마블의 스파이더맨 이 소리 소문 없이 흥생 성적 75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보통 이 정도의 대박을 낸 영화면 문화 신드롬이 일어날 정도인데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이렇다할 입소문도 없음에도 많이들 봤네요. 마블 영화들이 그렇습니다. 재미 없어도 최소 300만 명 이상 듭니다. 이게 다 브랜드 효과 아니겠습니까? 우리가 가전 제품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LG전자 제품을 사는 이유가 다 브랜드를 믿기 때문이죠. 그런면에서 마블은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게임 시장에서는 배트맨 아캄 시티가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영화계에서는 마블에게 매번 쥐어 터지는 DC코믹스지만 게임 시장에서는 배트맨이 1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 시장에서도 마블 슈퍼히어로가 배트맨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네요. 그 슈퍼히어.. 2019. 7.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