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113

VCX 포럼 스마트폰 카메라 1위 LG G8, 2위 V50, 13위 갤럭시S10 LG V50 씽큐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SKT같은 이통사들이 5G를 선점하기 위해서 무리할 정도로 큰 보조금을 내려 보내고 있습니다. 덕분에 4G LTE폰에 가던 보조금이 축소되고 있다고 하죠. 현재 시중에 나온 5G 폰은 LG V50과 삼성 갤럭시S10 밖에 없습니다. 두 제품 많은 보조금을 투입해서 판매가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임에도 고가의 요금제로 개통을 하면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5G 통신망이 불안정하고 전국망이 아니라는 비판이 있긴 하지만 그걸 알고도 5G폰들을 워낙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있고 제 주변에서 V50 씽큐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네요. 참고로 5G폰에 4G LTE USIM을 꽂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G 통신망에 연결만 안 될 .. 2019. 6. 11.
사진입문용 추천카메라 캐논 EOS M6로 배우는 사진 촬영 기초 4단계 사진이 국민 취미가 된 것은 쉽기 때문입니다. 셔터만 누르면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사진은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감탄사가 나오게 하려면 알아야 할 것들이 많고 무궁무진합니다. 그러나 프로 사진가가 아닌 취미로 사진을 찍는다면 하나씩 배워가면서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른 취미와 달리 사진을 또는 카메라 잘 몰라도 또는 잘 알아도 사진 결과물은 바로 나와서 초보도 프로도 사진이라는 결과물을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진입문용 카메라로 좋은 캐논 EOS M6 미러리스2420만 화소 APS-C 사이즈 크롭 이미지센서에 DIGIC 7 영상처리엔진을 사용하는 캐논 EOS M6는 미러리스의 장점인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을 지닌 카메라입니다. 지금은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나온 상태라서 미러리스.. 2019. 6. 11.
카타르 여객기가 만든 진귀한 무지개 빛 비행운 비행기가 높은 고도에서 지나가면 비행기 뒤에 수증기가 응결된 비행운이 생깁니다. 비행운은 흔히 볼 수 있습니다만 아래 사진은 흔하게 볼 수 있는 비행운이 아닙니다. 20살의 독일 사진작가 Nick Beyersdorf는 어머니와 정원에 있다가 하늘을 지나가는 카타르 항공사의 여객기를 봅니다. 이 여객기는 비행운은 다른 비행운과 달리 무지개 빛을 담고 있습니다. 이 진귀한 광경을 사진작가는 카메라로 촬영했습니다. 고도 7.9km로 지나가는 카타르 항공기를 고배율 줌이 달린 카메라로 촬영했네요. 이 비행운은 엔진에서 나오는 뜨거운 배기 가스와 고도 7km 내외에 있는 차가운 공기가 만나서 수증기가 냉각 응축되어서 얼음 결정으로 만들어지는 현상입니다. 이 비행운이 태양빛을 만나서 보기 드문 무지개 비행운을 만들.. 2019. 6.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