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073

영화 기생충에서 아버지 기택은 왜 계획이 없고 기우는 계획이 있을까? "아들아! 넌 다 계획이 있구나" 이 대사는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영화 예고편에 나온 대사입니다. 의 예고편은 길지도 특이하지도 않은데 이 대사가 아주 중요한 대사처럼 나옵니다. 실제로 이 대사는 영화 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은 스포를 내포하고 있기에 영화 을 보신 분만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계획이 있는 아들 기우 군대까지 갔다 온 4 수생인 기우는 친구가 유학을 가는 바람에 생긴 고액 대입 과외 자리를 덥석 잡습니다. 이는 기우에 계획에 없던 일입니다. 이 계획이 없던 고액 과외 자리를 잡기 확실히 잡기 위해 계획을 짜기 시작합니다. 먼저 백수인 기우는 동생 기정에게 부탁을 해서 유명 대학교 재학증명서를 위조합니다. 그렇게 고액 과외 자리에 안착한 기우는 서서히 계획을 세우기 시.. 2019. 6. 7.
라디오와 커피의 향긋함이 좋은 팝업카페 모카라디오 요즘 뜨고 있는 독특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모카라디오입니다. 한국 같이 볼만한 랜드마크가 많지 않은 나라에서 그나마 즐길 수 있는 곳은 공간입니다. 새로운 건물이 많아서 공간이 주는 짜릿함이 많은 도시가 서울이죠. 서울에서도 요즘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합정동에 '모카라디오'가 떴습니다. 이 모카라디오는 노란 봉지커피를 만드는 동서식품이 만든 5번째 팝업 카페입니다. 커피회사가 만든 공간입니다. 동서식품은 2015년 제주 남원읍의 모카다방을 시작으로 서울 성수동 모카책방, 부산 해운대 모카사진관 그리고 전주의 모카우체국 등 새로운 컨셉의 공간을 계속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 봄에는 합정동에 모카라디오를 만들었네요. 5월 24일에 오픈해서 약 2달 간 운영을 합니다. 그래서 후딱 다녀왔습니다.. 2019. 6. 7.
가로수길 전성기 시절을 연상케하는 합정동 가로수길을 처음 갔던 것이 2008년 전후로 기억됩니다. 은행나무 가로수가 길 양쪽에서 크고 노란 함성을 지른다고 해서 사진 출사지로 유명했습니다. 당시에는 몇몇 갤러리도 있고 한적한 동네였습니다. 예쁘고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많아서 인기가 높았죠. 지금은 안 갑니다. 유동인구는 더 많아졌고 애플스토어도 있고 유명 기업의 팝업스토어가 엄청나게 있지만 안 갑니다. 안 가는 이유는 복잡해서 안 갑니다. 명동바닥이 된 지 오래입니다. 걷고 싶은 길이 아닌 걷기 힘든 길이 된 가로수길, 젠트리피케이션을 대표하는 곳으로도 유명해진 가로수길은 비싼 물가 체험하는 곳으로 전락했습니다. 이는 삼청동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가로수길과 삼청동이 다른 점이 있다면 삼청동은 2008년 그때처럼 조용해졌습니다. 젠트리피케이션을 .. 2019. 6.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