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44

LG V50 씽큐로 타임랩스 동영상 촬영하는 방법 LG V50 씽큐는 많고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듀얼 스크린은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었다는 평이 많죠. 그러나 전 그런 액세서리 기능 보다는 스마트폰의 본질적인 기능에 집중하고 싶습니다.LG전자도 V50 씽큐 광고에 듀얼 스크린을 메인으로 담은 광고 다음에 V50의 최대 장점인 뛰어난 트리플 카메라의 기능을 집중 부각하는 광고를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VCX 포럼에서 LG G8 씽큐가 1위 V50 씽큐가 2위를 차지할 정도로 LG스마트폰은 후면 카메라 성능이 무척 좋습니다. 어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방한으로 도로 통제가 된 종로 뒷길을 지나서 청계천으로 향했습니다. 흔한 청계천 풍경이죠. 그런데 동아일보사 건물이 좀 달라졌습니다. 프랑스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뷔렌이 창문을 한국의 색으로 물들여 놓았.. 2019. 6. 30.
2019 이케아 여름세일 미드솜마르 할인 품목 및 가격(일상용품 편) 전 세계 49개국 419개 매장이 있는 이케아, 이 매장 중에 가장 매출액이 많은 매장이 놀랍게도 이케아 광명입니다. 집에서 버스를 타고 10분이면 갈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이케아 광명을 가끔 찾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발길이 더 뚝뚝 떨어지네요. 이케아는 세계적인 가구업체로 성공한 이유가 가격이 저렴해서인데 제가 느낀 이케아 가구는 가격만 보면 결코 싼 제품들은 아닙니다. 게다가 조립을 해야 합니다. 조립하다가 빡치는 일도 참 많고 이음새가 맞지 않고 나사가 헛도는 등의 문제점도 참 많습니다. 이케아 가구는 품질 대비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가구지 저렴한 가구는 아닙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환경 물질이 나오지 않는 점은 꽤 마음에 들지만 비슷한 디자인과 품질의 가구가 온라인 마켓에서 더 저렴하게.. 2019. 6. 29.
마동석 보려고 봤다가 김성규에 반한 영화 악인전 마동석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된 듯한 요즘입니다. 마동석은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액션 배우지만 대만에서는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죠. 돌아보면 마동석 같이 우락부락한 몸으로 한 방 액션을 하는 액션 배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면에서 거대한 몸으로 한 방 액션을 하는 마동석은 그 자체로 하나의 장르가 된 배우입니다. 그러나 너무나 많은 영화에 동시다발적으로 출연하는 바람에 자기 복제의 수렁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어떤 영화를 촬영해도 마동석만 보이고 액션 영화로 보이는 이 기이한 현상이 2018년 한 해 계속 되었습니다. 이런 마동석 열풍을 일으킨 영화는 단연코 덕분이죠.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에서 깡패 때려 잡는 우락부락한 형사로 출연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범죄도시의 아류가 아닐까 .. 2019. 6. 28.
미국 대학 졸업생의 3분의 2가 대학 교육에 대해 후회하고 있다 한국 교육의 롤 모델은 미국과 일본입니다. 높은 대입 경쟁률은 일본과 닮았고 높은 대학 등록금은 미국과 닮았습니다. 대학의 높은 등록금을 감당하지 못해 미국 대학생과 한국 대학생은 졸업하자마자 수천 만원의 빚을 집니다. 그렇게 수천 만원의 빚을 지고 사회 생활을 시작하면 무척 위축되죠. 이런 사회가 과연 건강한 사회이고 교육 시스템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런 시스템은 과거에도 있었고 더 심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과거인 80년대에는 대학 직학률이 30%도 안 되었습니다. 즉 고등학교 졸업생 10명 중 3명도 안 되는 사람들이 대학에 진학을 했습니다. 그렇게 적은 수가 대학에 가서 빚을 지어도 고도성장기라서 졸업만 하면 여기저기 기업에서 모셔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대학을 졸업해도 취직아 잘.. 2019. 6. 28.
A4크기의 스캐너를 이용해서 만든 전신 초상사진 사진은 카메라로만 촬영해야 하는 줄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닙니다. 그냥 인화지 위에 물건을 올려 놓고 인화지에 직접 노광을 해서 담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 코미디 영화에 나오지만 복사기로도 사진을 만들 수 있죠. 두바이에 거주하는 여성 아티스트 Maitha Demithan는 아주 독특한 방법으로 초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 독특한 방법이란 PC 스캐너입니다. A4 용지를 스캔할 수 있는 PC 스캐너로 거대한 초상화를 만들었습니다 놀라운 결과물입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깁니다. 어떻게 사람보다 작은 스캐너로 스캔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Maitha Demithan는 사람 신체를 부분 부분 스캔한 100장의 사진을 이어 붙여서 전체를 담은 초상화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도 스캔하고 올빼미나 매.. 2019. 6. 27.
비오는 날 먼지나도록 야무지개 패는 영화 존윅3 파라벨룸 키아누 리부스 하면 누가 뭐라고 해도 매트릭스 3부작이 그의 필모에서 최고의 작품입니다. 키아누 리브스는 영화에서 큰 키를 활용한 액션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을 호강하게 했습니다.이후 이렇다할 히트작이 없다가 2014년 개봉한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끕니다. 이 시리즈는 액션과 각종 총기가 나와서 특히 남자들이 참 좋아했습니다. 그 시리즈의 3편인 이 이번 주에 개봉했습니다. 존 윅1,2편을 안 본 분들은 이 2가지만 이해하면 된다.2014년 개봉한 영화 은 11만 2017년 개봉한 는 27만의 관객이 봤습니다. 할리우드 영화 치고 국내 흥행 성적은 좋지 못합니다. 이 관객 수가 이해가 가는 것이 이 시리즈는 총, 검 액션과 무술 액션이 주를 이루는데 사람을 죽일 때 잔혹하게 죽입니다. 이 잔혹함 때문에 많은.. 2019. 6. 27.
DSLR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 미러리스 캐논 EOS M6 DSLR과 미러리스는 외모와 촬영 시스템이 다를 뿐이지 동일한 이미지센서, 동일한 영상처리엔진과 동일한 렌즈를 사용하면 사진 결과물은 거의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서 보급형 DSLR 캐논 EOS 800D와 캐논 미러리스 EOS M6은 동일한 크기의 이미지센서 동일한 영상처리엔진인 DIGIC 7을 사해서 사진 결과물은 비슷합니다. 여기서 변수는 렌즈로 DSLR렌즈와 미러리스렌즈가 달라서 렌즈에 의한 차이가 좀 있습니다. 이것만 제외하면 사진 결과물은 비슷합니다. 사진 결과물은 거의 비슷하지만 DSLR은 DSLR만의 장점이 있고 미러리스는 미러리스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DSLR이 미러리스보다 좋은 장점1. 광학뷰파인더와 빠른 AF반사경과 펜타미러 또는 펜타프리즘을 이용하는 광학뷰파인더는 LCD액정과 달리 밝은.. 2019. 6. 25.
2019 이케아 광명 여름세일 미드솜마르 할인 품목 및 가격(가구편) 세계적인 가구업체인 이케아는 1년에 딱 한 번 세일을 합니다. 그게 바로 여름 세일인 '미드솜마르'입니다. 6월 13일부터 7월 2일까지 하는데 세일 품목과 가격은 홈페이지에 일부만 올라와 있어서 직접 가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에 지난 주에 이케아 광명점에 가서 가격을 확인하고 왔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좀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이케아 여름세일인 미드솜마르는 최대 60%까지 할인하고 10% 멤버쉽 할인까지 더해서 추가 할인도 합니다. 소개하는 가격에 멤버쉽 추가 10% 할인이 실제 구매가격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멤버쉽 10% 추가 할인을 하지만 안 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위 사진처럼 미드솜마르 세일이라고 써진 하늘색 바탕에 노란 글씨 배너 바로 밑에 이.. 2019. 6. 25.
쉬운 설치, 관리, 뛰어난 보안이 특징인 홈CCTV 토스트캠 V2 카메라는 증명의 도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없이 인증샷을 촬영하죠. 이 인증샷이라는 사진보다 더 증명성이 뛰어난 매체가 동영상입니다. 이 동영상 자료가 있으면 각종 오해와 진실 판별을 아주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동차 사고 분쟁은 블랙박스로 인해 많이 줄었습니다. 블랙박스는 자동차용 CCTV입니다. 이 CCTV는 우리의 삶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역할로 점점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범죄가 일어나면 주변 CCTV를 뒤져서 범인을 쉽게 검거하는 일이 많을 정도로 CCTV는 범죄 검거율을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고 범죄예방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홈CCTV 제품이 많이 선보이면서 집 밖에서 집안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녹화된 영상으로 집에서 일어난.. 2019. 6. 24.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할까? 잘하는 일을 해야 할까? 단언컨대 잘하는 일을 해라 많은 사람들이 하는 고민이지만 학교에서도 잘 가르치지 않는 것이 참 많습니다. 학교에서는 인생을 살아가면 꼭 하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을까? 잘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을까?"이건 누구나 한 번 이상 고민하는 질문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런 고민을 누구나 하지만 누구나 명쾌한 대답을 내놓지 못합니다. 그럴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삶이 다르고 경험이 다르고 부모님이 다르고 배경이 다르기에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각자 다를 것입니다. 누구는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아야 한다고 하고 누구는 잘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 단언컨대 잘하는 걸 직업으로 삼고 직업에서 큰 돈을 벌어서 그 돈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라고 말합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대화 프로그램인 .. 2019. 6. 23.
도서관으로 변한 대형서점에 대한 출판사의 반격 랩핑된 책 지금 코엑스에서는 서울국제도서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한 때 책을 참 많이 읽고 책도 참 많이 샀습니다. 제 방에 책장이 3개가 있고 다른 방에 책장이 2개가 더 있을 정도로 보유한 책이 1천 권이 넘습니다. 책이 많다고 내가 산 책을 모두 다 읽었냐? 책 좋아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지만 다 읽은 책은 50%도 안 됩니다. 낭비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여유가 생길 때 다 읽을 생각입니다. 요즘은 책을 사지 않습니다. 책을 안 사는 가장 큰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이지만 여러가지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책에서 구할 수 없는 지식을 유튜브에서 얻을 수 있기도 하지만 2014년 개정된 신간,구분 없이 10% 이상 할인할 수 없는 '신도서정가제'의 도입으로 책 구입을 거의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구입하는 책은 평소에 읽.. 2019. 6. 23.
영화 인셉션 스타일의 드마라틱한 앵글로 담은 러시아 풍경 영화 인셉션은 정말 창의적이고 놀라운 정교함으로 많은 감탄을 자아내게 한 영화입니다. 지금도 인셉션의 놀라운 상상력이 기억나네요. 영화 인셉션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이 장면입니다. 꿈 설계자가 창조주가 되어서 현실을 왜곡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프랑스의 한 거리를 들어 올리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 인셉션이라는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러시아 사진 스튜디오 Lestnica에 소속된 Aydın Büyüktaş이 러시아를 인셉션 컨셉으로 담았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세로 사진 모드 파노라마 사진 같습니다. 보다 넓은 앵글을 담는 듯 하지만 가로 세로 사진 비율이 일반 사진과 비슷하네요. 위 사진은 좀 더 인셉션 사진 같네요. 도로와 인도 강이 둘둘 말리는 느낌입니다. 위 사진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사용한 .. 2019. 6.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