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284

캐논 빔프로젝터와 함께한 미디어아트 전시회 한국의 정원전 서울사람들이 마음의 여유가 사라진 이유가 정원이 사라졌기 때문이 아닐까요? 정원이라는 공간은 서울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공간이 되었습니다. 정원을 만드려면 주택 입구의 마당이 있어야 하는데 서울에서 마당이 있는 주택은 거의 없습니다. 마당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공간이자 식물을 키우는 공간이자 이웃과의 소통의 공간입니다. 마당은 외부와 내부의 완충지 역할도 하지만 이웃과의 관계의 완충지 역할을 했습니다.응답하라 1988이라는 드라마가 이 마당의 역할을 아주 잘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마당이 거의 멸종된 서울에서 마당을 가꾼 정원을 만나기 쉽지 않습니다. 있긴 합니다. 정원을 가꿔서 사람들의 휴게 공간을 제공하고 돈을 받는 카페들이 있습니다. 그렇게라도 정원을 만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기 임대 부동산이라고 하.. 2019. 4. 28.
트위터 글의 80%는 10%의 사용자가 만들고 있다 한 때 트위터는 온라인 여론의 창구였지만 요즘은 많이 탁해져서 트위터 글에 대한 신뢰성도 떨어지고 잡음 같아져서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소수가 봇처럼 엄청나게 맨션을 양상해서 더 안 보게 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유용한 점은 정보의 속보성은 트위터가 최고입니다. 큰 사건 사고 날 때만 보지 거의 안 봅니다. 이런 제 생각을 확실하게 해주는 조사가 있었네요. 트위터에 올라온 글의 80%가 활성 사용자 10%가 생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트위터리안 10%가 트위터 맨션 80%를 생산여론 조사 인구 통계 조사를 하고 있는 Pew Research Center는 미국 국민의 의견과 트위터 의견이 일치하는 지를 조사했습니다. 이 조사에 자신의 계정 정보와 조사 결과를 공개해도 좋다고 허락한 트위터리안 2.. 2019. 4. 28.
현대 잠수함 전투를 잘 고증한 추천 영화 <헌터 킬러> 군대를 배경을 한 밀리터리 영화들의 인기는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처럼 인구의 반이 군대를 가는 나라라면 군 관련 영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나라는 모르겠지만 군의 생리와 심리를 잘 모르는 분드른 군대 영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군대 영화는 기본적으로 액션을 기반으로 하고 군인도 인간이기에 그 액션 속에서 펼쳐치는 목숨을 건 드라마는 군대에 안간 사람이나 여자 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이 군대 영화 중에 인기가 높은 영화가 잠수함 영화입니다. 잠수함 전투 영화의 전설은 1981년 독일에서 제작된 입니다. 이 독일 영화는 2차대전 패전국인 독일군의 뛰어난 병기인 U보트를 배경으로 한 자체가 비호감입니다. 그럼에도 이 영화는 뛰어난 연출과 카메라 워크와 소나음에 공포감을 느낄 정도로 스릴을 .. 2019. 4. 28.
2019년에 출시될 아이폰XI, XI Max 랜더링 이미지가 유출 애플 아이폰 판매가 확 줄어서 애플에 카메라 모듈 등의 부품을 납품하는 LG이노텍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애플 아이폰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10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에다가 예전만큼의 독창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그럼에도 애플은 LG전자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IT 관련 소문을 소개하는 트위터리안 https://twitter.com/onleaks과 제휴하고 있는 IT 블로그 Cashkaro 블로거가 차기 아이폰인 아이폰 XI와 아이폰 XI Max 랜더링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블로그에 올라온 정보에 따르면 2019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XS의 후속 단말기인 아이폰 XI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5.8인치로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단말기 크기는.. 2019. 4.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