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193

벚꽃 꿀빠는 직박구리와 뱁새(붉은머리 오목눈이) 새라는 생물은 참 고귀해 보여요. 하늘을 나는 자유로움도 있지만 노래도 참 잘 해요. 사진을 좋아하다 보면 우리 주변에 흔하게 보는 그러나 큰 관심이 없는 피사체에 대한 관심이 깊어집니다. 사진 자체야 그냥 셔터만 누르면 1초도 안 되는 시간에 담을 수 있지만 그 피사체를 제대로 알고 촬영하면 사진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피사체를 알아가는 시간이 중요하고 투자하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최소한 이름은 알고 무슨 특징이 있는 지 알고 촬영하면 좋죠. 뭐 모르고 찍어도 좋습니다. 찍고 나서 알아도 되니까요. 그리고 알고 찍으면 좀 더 사진이 좋아지겠죠. 안양천에는 찍을 피사체들이 많습니다. 겨울에는 철새들이 있고 봄에는 벚꽃과 봄꽃이 많습니다. 특히 광명시 쪽 안양천 둔치는 각종 새들이 많이 보입니다. 흙.. 2019. 4. 19.
온도계,알람시계,타이머 기능이 3천원에 담긴 이케아 롸토르프(Lottorp) 매번 느끼지만 이케아 가구는 갈수록 비싸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조립도 쉽지 않고 불편하면서도 완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좋은 점은 환경유해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배출이 없어서 좋습니다. 이케아는 가구 업체이기도 하지만 다이소 같은 일상용품도 참 싸고 좋게 잘 만듭니다. 다이소와 비교해보면 한 수 위라고 할 정도로 가격이 조금씩 좀 더 저렴하고 튼튼합니다. 최근에는 다이소가 많이 따라 붙긴 했지만 일상용품의 최강자는 이케아입니다. 온도계,알람,타이머,시계가 들어간 3천원짜리 이케아 롸토르프(Lottorp) 이케아에 가면 안 살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하고 좋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2천원 짜리 무음 시계 스톰마(STOMMA)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무음 시계라서 초침 소리에도 민.. 2019. 4. 19.
캐논 EOS R + RF35mm f1.8 렌즈로 촬영한 창경궁 봄풍경 고궁도 봄꽃이 유명하다고 해서 창경궁에 갔습니다. 창경궁은 최근 야간 상시 개방을 하면서 점점 개방화 되고 있습니다. 이 창경궁을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과 RF렌즈 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RF 35mm f1.8렌즈를 장착하고 찾아갔습니다.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카메라들은 화질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APS-C 사이즈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크롭 바디 DSLR과 미러리스도 화질이 좋긴 하지만 풀프레임 카메라를 사용해보면 왜 다들 풀프레임을 사용하려고 하는 지 알 수 있을 정도로 화질이 더 좋습니다. 대신 가격이 비쌉니다. 모든 가전제품들이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확 낮아지는데 반해 카메라는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도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300만원대 하던 풀프레임 DSLR에 비해 풀프레.. 2019. 4.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