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123

밤을 씹어먹은 야경 사진의 달인 LG G8 ThinQ 원래 LG G8 ThinQ 카메라 전체 리뷰를 하려고 했지만 그러기엔 글이 방대해질 것 같고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LG G8 카메라의 최고 장점인 저조도 야경 사진의 뛰어난 사진 결과물만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V40과 동일한 카메라 모듈을 사용한 LG G8 ThinQLG G8 ThinQ는 전체적으로 LG V40과 비슷합니다. 외모도 디스플레이도 OLED를 사용해서 그립감이 좋은 V40 느낌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 먼저 디스플레이는 LG G8은 19.5 : 9로 V40의 18 : 9보다 가로가 더 깁니다. 또한 해상도가 563ppi로 V40의 522ppi보다 높습니다. 대신 디스플레이 크기는 LG G8이 6.1인치이고 V40이 6.3인치로 LG G8이.. 2019. 4. 12.
2019 사진영상기자재전(P&I)사전예약 4월 30일까지하면 무료입장 사진영상기자재전은 사진 좋아하고 카메라 좋아하는 사진애호가들의 축제입니다만 최근 사진영상기자재전은 그 규모가 많이 축소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죠. 불경기가 원인이라고 하는 분도 있는데 불경기라기 보다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사라졌고 스마트폰 때문에 카메라 구입 열풍도 크게 사라졌습니다. 게다가 한 두 선두 업체가 전체 시장을 장악하면서 카메라 제조사들의 경쟁도 잦아들고 있습니다.그렇다고 그 선두 업체들이 잘 나가냐? 아닙니다. 전체적인 카메라 판매량과 판매액이 줄면서 선두업체도 예전 같은 큰 수익을 내지는 못합니다. 이런 흐름 때문인지 충격적이게도 2018년에는 니콘이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이해는 합니다. 최근 니콘 카메라 판매량이 확 줄었고 미러리스 시장 대응이 늦어서 선보.. 2019. 4. 12.
서울책보고의 문제점 2가지 좋은 점 1가지 책 의존도가 높은 사람은 어떤 정보를 구할 때 유튜브나 인터넷이 아닌 서점에 가서 관련 정보가 담긴 책을 찾습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어떤 분야에 대한 정보를 구하려고 할 때 책부터 찾아봅니다. 물론 얕은 정보는 인터넷이나 유튜브가 낫고 저도 그걸 이용하지만 좀 더 심도 높은 정보는 책에 있기에 책을 사서 읽고 지식을 얻습니다. 책 의존도가 높은 저이지만 작년 그리고 올해 책을 거의 읽지 않고 있습니다. 책을 읽는 것에 대한 흥미가 확 떨어진 것도 있지만 신도서정가제로 책 구입 문턱이 크게 높아져서 신간 서적에 대한 관심이 뚝 끊겼습니다. 그럼에도 읽고 싶은 책이 있으면 헌책을 사고 파는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책을 구매합니다. 독서률을 끌어내린 정부의 '신도서정가제'는 하루 빨리 없어져야 하지만 계속 이어.. 2019. 4.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