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063

영화 <가버나움>은 어른 같지 않은 사회와 미성숙 어른을 고발한 영화 내가 나임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가족이나 친척 또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물어보라고 하면 내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잘 알려줍니다. 내가 잘 살았다면 내 신분을 증명함을 넘어 인간성까지 증명해 주고 내가 위기에 처했을 때 날 변호해 줄 것입니다. 그러나 낯선 곳에서 또는 낯선 사람에게 내가 나임을 증명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신분증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태어나면 누구나 출생 신고를 하고 주민등록번호를 부여 받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민등록번호과 이름이 적힌 신분증을 내밀면 내가 누구인지 바로 증명이 됩니다. 그러나 신분증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불법체류자들입니다. 칸 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영화 은 아동 노동에 관한 영화인 줄 알았는데 이 영화는 아동 노동 문.. 2019. 4. 6.
15주년을 맞은 구글 지메일 전송 예약 기능이 가능해지다 제 주 메일은 구글 지메일(Gmail)입니다. 첨부 파일 제한이나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있긴 하지만 스펨 메일을 잘 걸러내고 다양한 기능을 먼저 선보이는 등 기능성은 아주 좋습니다. 이 구글 지메일은 2004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올해오 탄생한지 15년이 되었습니다. 이 15주년 기념으로 구글 지메일은 미리 메일을 작성한 후 전송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2004년 4월 1일에 처음 서비스가 시작되 구글 지메일은 초창기에는 문자로 초대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가입했지만 한 때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했던 티스토리와 비슷했습니다. 이후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후 구글 지메일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2년 11월 MSN의 무료 메일.. 2019. 4. 6.
미리 가본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분홍빛으로 물든 원미산 올해는 1주일 정도 일찍 벚꽃이 개회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3월에 눈이 내리는 등 강한 꽃샘 추위에 벚꽃이 움츠러 들었습니다. 오늘 안양천에 나가보니 다음 주 초에나 만개할 것 같네요.이는 예년과 비슷한 개화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봄꽃들이 동시에 개화하는 일들이 많아졌네요. 보통 산수유가 핀 다음 개나리, 진달래가 피고 목련과 매화가 핀 후에 4월 초 중순에 벚꽃이 핍니다. 벚꽃이 지면 봄의 1악장이 끝이납니다. 그러나 최근 몇년 동안은 산수유와 벚꽃이 동시에 합주를 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4월 6~7일 열리는 원미산 진달래 축제 이번 주에 벚꽃 축제하는 서울 구청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는 벚꽃이 만개하기 보다는 이제 막 피는 정도입니다. 만개는 다음 주 초가 될 것 같네요. 그렇다고 벚꽃 .. 2019. 4.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