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57

캐논 G1X 마크3 와 캐논 EOS M50 중 어떤 카메라를 살까? 캐논 미러리스의 베스트셀러 캐논 EOS M50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캐논이 잘 하지 않는 상급기를 살짝 팀킬했다고 느껴질 정도로 EOS M5보다 몇몇 기능은 더 뛰어납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좀 더 저렴합니다. 다양한 촬영 버튼이 없다는 점과 플라스틱 바디라는 보급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카메라 성능 자체는 아주 뛰어납니다. 캐논 미러리스 중에 가장 추천하는 카메라는 단연코 캐논 EOS M50입니다. 미러리스는 DSLR와 함께 렌즈를 교체할 수 있는 렌즈교환형 카메라입니다. 다양한 렌즈를 사용해서 사진 표현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DSLR이나 미러리스를 처음 구매한 후에 사진에 푹 빠지면 2~3개 정도의 렌즈를 구매하게 됩니다. 그러나 보급형 미러리스나 DSLR을 구매한 많은 .. 2019. 4. 30.
사진예술 포털사이트 포토마(FOTOMA) 오픈 사진은 일상 안으로 깊숙히 파고 들고 국민 취미가 되었지만 한국의 사진 문화는 깊지 않습니다. 사진 전시회를 찾아가는 취미 사진가도 적고 카메라 매뉴얼이나 카메라에 관한 정보는 차고 넘치지만 사진전시회를 보고 사진가를 알아보는 손길은 많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한국의 사진 문화는 카메라라는 도구에 천착하는 모습이 강합니다. 그나마 사진 광풍이 불던 2010년 전후로 전국에서 다양한 대규모 사진전과 사진 축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 사진 축제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빈약한 한국의 사진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사진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는 웹 서비스가 거의 없습니다. 몇몇 곳이 있지만 제대로 운영되지 않고 있네요. 이런 얄팍한 한국 사진 문화에 좋은 소식이 있네요. 사진예술포털 사이.. 2019. 4. 30.
서촌의 아름다운 골목길 창성동 미로미로 마을 골목길 집 근처에 대형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습니다. 요즘 아파트들은 아파트 상가 건물을 따로 만들지 않고 아파트 저층을 상가 건물로 만들고 상층을 아파트로 짓는 주상 복합 건물로 많이 짓더라고요. 땅은 좁은데 상가는 지어야하고 주상 복합 건물은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주상복합 아파트 건물의 문제점은 상가가 1층만 있어도 충분한데 3층까지 올리는 등 상가 비율이 너무 높습니다. 더 큰 문제는 상가들이 벽돌 찍어내듯 똑같은 크기와 똑같은 모양이라서 1층만 봐도 3층의 구조를 알 수 있어서 참 지루합니다. 붕어빵 같은 상가 건물에서 무슨 여유와 색다름을 즐길 수 있을까요?이 똑같은 구조가 도움이 되는 곳은 운영 편의와 기밀성이 좋은 공동 주택이 좋지 공공 장소 같은 개방된 공간은 동일한 공간은 학교 .. 2019. 4. 29.
HP저가노트북 스트림11, 스트림13은 앞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안된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소리를 정통으로 맞았습니다. 2014년에 코엑스를 지나가다 저가 노트북 대전을 지켜보다 너무 저렴한 가격의 노트북이라서 샀습니다. 주변 분의 권유도 있었고요. 세상에 나오지 말았어야 할 HP 저가 노트북 스트림11, 스트림13 2014년에 출시한 HP 스트림 노트북 시리즈는 셀러론 칩에 32GB eMMC 스토리지를 사용한 저가 노트북입니다. 성능은 뛰어나지 않지만 저 같이 문서 작업이나 블로그 작업을 할 정도의 성능은 됩니다. 가격은 약 스트림 11이 20만원, 스트림13은 23만원이었습니다. 윈도우8.1이 기본설치가 된 이 저가 노트북을 한 동안 잘 썼습니다.그러나 어느날 보니 C드라이브가 1기가도 안 남는 것을 보고 급하게 영상 파일이나 사진 등을 지웠습니다. 그럼에도 남은 C 드라.. 2019. 4. 29.
캐논 빔프로젝터와 함께한 미디어아트 전시회 한국의 정원전 서울사람들이 마음의 여유가 사라진 이유가 정원이 사라졌기 때문이 아닐까요? 정원이라는 공간은 서울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공간이 되었습니다. 정원을 만드려면 주택 입구의 마당이 있어야 하는데 서울에서 마당이 있는 주택은 거의 없습니다. 마당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공간이자 식물을 키우는 공간이자 이웃과의 소통의 공간입니다. 마당은 외부와 내부의 완충지 역할도 하지만 이웃과의 관계의 완충지 역할을 했습니다.응답하라 1988이라는 드라마가 이 마당의 역할을 아주 잘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마당이 거의 멸종된 서울에서 마당을 가꾼 정원을 만나기 쉽지 않습니다. 있긴 합니다. 정원을 가꿔서 사람들의 휴게 공간을 제공하고 돈을 받는 카페들이 있습니다. 그렇게라도 정원을 만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기 임대 부동산이라고 하.. 2019. 4. 28.
트위터 글의 80%는 10%의 사용자가 만들고 있다 한 때 트위터는 온라인 여론의 창구였지만 요즘은 많이 탁해져서 트위터 글에 대한 신뢰성도 떨어지고 잡음 같아져서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소수가 봇처럼 엄청나게 맨션을 양상해서 더 안 보게 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유용한 점은 정보의 속보성은 트위터가 최고입니다. 큰 사건 사고 날 때만 보지 거의 안 봅니다. 이런 제 생각을 확실하게 해주는 조사가 있었네요. 트위터에 올라온 글의 80%가 활성 사용자 10%가 생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트위터리안 10%가 트위터 맨션 80%를 생산여론 조사 인구 통계 조사를 하고 있는 Pew Research Center는 미국 국민의 의견과 트위터 의견이 일치하는 지를 조사했습니다. 이 조사에 자신의 계정 정보와 조사 결과를 공개해도 좋다고 허락한 트위터리안 2.. 2019. 4. 28.
현대 잠수함 전투를 잘 고증한 추천 영화 <헌터 킬러> 군대를 배경을 한 밀리터리 영화들의 인기는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처럼 인구의 반이 군대를 가는 나라라면 군 관련 영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나라는 모르겠지만 군의 생리와 심리를 잘 모르는 분드른 군대 영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군대 영화는 기본적으로 액션을 기반으로 하고 군인도 인간이기에 그 액션 속에서 펼쳐치는 목숨을 건 드라마는 군대에 안간 사람이나 여자 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이 군대 영화 중에 인기가 높은 영화가 잠수함 영화입니다. 잠수함 전투 영화의 전설은 1981년 독일에서 제작된 입니다. 이 독일 영화는 2차대전 패전국인 독일군의 뛰어난 병기인 U보트를 배경으로 한 자체가 비호감입니다. 그럼에도 이 영화는 뛰어난 연출과 카메라 워크와 소나음에 공포감을 느낄 정도로 스릴을 .. 2019. 4. 28.
2019년에 출시될 아이폰XI, XI Max 랜더링 이미지가 유출 애플 아이폰 판매가 확 줄어서 애플에 카메라 모듈 등의 부품을 납품하는 LG이노텍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애플 아이폰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10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에다가 예전만큼의 독창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그럼에도 애플은 LG전자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IT 관련 소문을 소개하는 트위터리안 https://twitter.com/onleaks과 제휴하고 있는 IT 블로그 Cashkaro 블로거가 차기 아이폰인 아이폰 XI와 아이폰 XI Max 랜더링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블로그에 올라온 정보에 따르면 2019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XS의 후속 단말기인 아이폰 XI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5.8인치로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단말기 크기는.. 2019. 4. 28.
뉴욕 고층빌딩의 유리벽에서 발견한 숨은 도시 사진 시리즈 뉴욕은 고층빌딩이 아주 많습니다. 높이도 높고 밀도도 높지만 유리로 된 건물들이 참 많습니다. 외벽이 통유리로 된 고층빌딩은 보기는 좋을 지 몰라도 냉난방에는 아주 좋지 못합니다. 그래서 통유리로 된 고층 빌딩은 에너지 소비가 많습니다. 이에 뉴욕시장은 통유리로 고층빌딩을 짓지 못하게 함을 넘어서 2030년까지 리모델링을 해서 통유리 외벽을 바꾸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런 뉴욕 시장의 말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이 통유리로 된 고층빌딩은 지구 환경에 좋지 못하지만 멋진 사진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네요. 호기심이 많은 사진작가 Navid Baraty는 'Hidden City'라는 사진 시리즈를 통해 뉴욕 고층 빌딩이 만든 신기한 풍경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사진작가 Navid Baraty는 고층빌딩 .. 2019. 4. 26.
건축을 바라보는 5가지 사진전,김중업 박물관의 공간기억 사진이 좋은 것은 거대하고 큰 피사체나 눈에 보이지 않는 피사체를 우리 눈에 보기 좋게 만들어서 배달해 준다는 점입니다. 거대한 피사체 중에는 건물들이 참 많습니다. 이 거대한 건물을 우리는 사진으로 보고 반하고 직접 찾아가서 사진보다 더 웅장한 모습에 놀랍니다. 그래서 건축에게 있어 사진은 아주 중요합니다. 건축가 중에 사진가가 많은 것도 건축과 사진이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반대로 사진가 중에 건축만 전문적으로 촬영하고 건축이라는 피사체를 주제로 수십 년간 사진을 찍는 분도 있습니다. 아주 좋은 건축 사진전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김중업 박물관의 공간기억 집 근처에 가장 가까운 휴양지 같은 곳이 안양예술공원입니다. 안양유원지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대변신을 한지 15년 이상 지.. 2019. 4. 25.
덕질 로코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에 나온 캐논 EOS RP 사진은 장비빨이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소리입니다. 먼저 사진은 장비빨이라는 소리가 공감이 가는 이유는 사진을 찍는 장비인 카메라와 렌즈 성능이 좋으면 같은 피사체도 더 화질 좋고 내가 원하는대로 배경을 흐리고 빛을 제어해서 내가 원하고 바라는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즉 표현력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사진은 장비빨이라는 소리가 틀린 말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막 글을 배우는 아이에게 소설을 쓰라고 하면 소설을 쓰지 못합니다. 표현력 좋고 화질 좋은 값 비싼 카메라를 제대로 운영하고 활용하지 못하면 풀프레임 DSLR이나 미러리스를 쥐어져도 보기 좋은 사진을 담기 어렵습니다. 사진 잘 찍는 사람은 카메라 성능의 한계를 잘 알고 그 한계 안에서 보기 좋은 사진을 담습니다. .. 2019. 4. 25.
마블 11년 추억의 앨범을 보는 것 같았던 어벤져스 엔드게임(스포없음) 2008년 4월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도 유명하지도 않았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을 보지 않았습니다. 철갑 슈트를 입고 하늘을 나는 슈퍼히어로가 유치해 보이기도 했지만 로다쥬라는 배우도 잘 몰라서 안 봤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가 영화관에서 보지 않은 유일한 마블 영화였습니다.2008년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2019년 4월 까지 총 22편의 마블 영화가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90년대말 2천년도 초반에 , , 가 우리를 즐겁게 했다면 2008년부터 2019년 올해까지 우리를 영화관에서 큰 즐거운을 제공한 영화는 단연코 마블 영화들입니다. 다행스러운 건 마블은 영화 시리즈가 아닌 제작사로 앞으로도 마블 영화들은 우리에게 무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블 11년을 돌아보게 하는 추억의 앨범 .. 2019. 4.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