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344

캐논 EOS R와 RF35mm 단렌즈로 촬영해 본 응봉산 개나리와 산수유 풀프레임 미러리스 캐논 EOS-R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이번 주는 개나리가 절정이고 다음 주는 벚꽃이 절정을 이룰 듯 합니다. 지난 주에 개나리를 촬영하러 응봉산에 갔습니다. 서울에서 개나리 사진 찍기 가장 좋은 곳이 응봉산이고 3월 30일, 31일 토,일 양일간 축제도 열립니다. 이 응봉산 개나리를 촬영하면서 캐논 EOS R과 RF 35mm F1.8 단렌즈도 살짝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스냅 사진 찍듯 가볍게 소개하겠습니다.아래 사진은 EOS R + RF35mm 단렌즈로 촬영한 사진으로 후보정을 전혀 하지 않은 사진입니다. 캐논 EOS 5D MARK4의 미러리스 버전 같은 EOS R풀프레임 미러리스 캐논 EOS R은 3030만 화소에 DIGIC8 영상처리엔진을 사용하는 카메라입니다. 전체적인 스.. 2019. 3. 31.
DJI의 드론 사진 공모전 2018 SkyPixel 수상작들 DJI는 드론 산업을 이끄는 거대한 회사입니다. DJI는 해마다 드론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도 수상작들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분야는 사진과 동영상 2 분야입니다. DJI의 드론 사진 공모전 2018 SkyPixel 사진공모전 수상작들 사진 분야 수상작들 대상 수상작제목 : 몽셀 미셸 / 촬영자 : Deryk Baumgärtner / 촬영장비 : 마빅 프로안개가 자욱안 아침의 몽셀 미셸 수도원 자연 부문 1위제목 : 배고픈 하마 / 촬영자 : Martin Sanchez / 촬영장비 : 마빅2 프로 2위제목 : 발자국 / 촬영자 : Wang Hanbing / 촬영장비 : 마빅2 프로타클라마칸 사막에는 사막 호수가 있습니다. 이 곳에 눈과 얼음이 얼었습니다. 상공 400미터에서내려다보니 외계인의 발자.. 2019. 3. 30.
사람처럼 화물을 하역하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물류용 로봇 핸들(Handle) 우리는 잘 모르고 있지만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산업용 로봇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입니다. 국제 로봇 연맹에 따르면 2017년 현재 한국은 근로자 1만 명 당 로봇의 수가 710대로 세계에서 가장 로봇이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지금도 산업 현장에서 사람이 할 일을 로봇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전엔 반도체 공장에서 고등학교를 막 졸업한 사원들이 반도체 웨이퍼를 나르는 작업들을 했지만 지금은 자동화가 되어서 로봇이 대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길거리에서 보이지 않을 뿐이지 로봇은 한국 산업 현장에서 바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일자리가 늘어날 수가 없습니다. 하이닉스가 용인에 새로운 반도체 공장을 만든다고 하자 용인시는 쾌재를 부르고 있지만 자동화가 많이 된 반도체 공장의 고용 창출은 높지.. 2019. 3. 29.
다운그레이드된 듯한 티스토리 새로운 에디터 지난 겨울 티스토리는 티스토리의 연례행사인 연말 결산 행사도 건너 뛰고 봄 꽃 피기 전에 새로운 에디터를 선보이겠다고 약속한 티스토리가 드디어 새로운 에디터를 선보였습니다. 네이버와 브런치 에디터 같은 티스토리의 새로운 에디터첫 인상은 네이버 에디터 느낌이었습니다. 아마도 티스토리 개발자들이 네이버 에디터를 벤치마킹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카카오가 열심히 밀어주고 있는 친자식인 카카오 브런치 에디터와 참 비슷합니다. 전체적인 UI는 평면디자인을 바탕으로 했네요. 첫 인상은 무척 깔끔하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폰트 중에 가독성이 좋은 바른고딕, 나룸고딕 등 고딕체가 늘었습니다. 특수문자도 넣을 수 있네요. 플러그인은 이전 글 넣기만 있는데 새로운 글쓰기 기능을 플러그인으로 추가할 듯 하네요. 약간의.. 2019. 3. 28.
LG G8, G7, V40 크기 및 카메라 스펙 비교 LG G8 ThinQ가 출시되었습니다. LG G8은 G7의 후속 기종이지만 스펙이나 성능 외모 등등을 보면 V40의 후속 기종 또는 V40의 큰 크기를 줄여서 그립감을 좋게 한 스마트폰입니다. 그럼 외모나 크기가 얼마나 차이 나는지 LG G8, G7, V40을 비교해봤습니다. 왼쪽부터 LG V40, G7, G8입니다. LG V0 : 158.8 x 75.7 x 7.6 mm | 169 g 디스플레이 6.4인치 LG G8 : 151.9 x 71.8 x 8.4 mm | 167 g 디스플레이 6.1인치 LG G7 : 153.2 x 71.9 x 7.9 mm | 162 g 디스플레이 6.1인치 입니다. 보시면 V40이 좌우로 더 큽니다. 두께는 V40이 가장 얇은 7.6mm이고 G8이 8.4mm, G7이 7.9mm입.. 2019. 3. 28.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지 않았던 영화 어스 현재 미국 박스오피스를 씹어먹고 있다는 영화 에 대한 칭송이 대단합니다. 신뢰성 높은 로튼토마토에서 신선지수 95%를 자랑하는 영화입니다. 많은 영화를 즐겨 보지만 유일하게 보지 않는 영화 장르가 공포 영화인데 워낙 화제성이 높아서 문화가 있는 날에 를 봤습니다. 미리 말하지만 영화 는 스릴러 또는 공포 영화의 형식을 띄고 있지만 잔혹한 장면이나 괴이하거나 섬뜩한 장면은 거의 없습니다. 보통의 스릴러 영화 보다도 충격적인 장면은 약합니다. 따라서 공포 영화 못 보는 분들도 그냥저냥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화 을 본 분들이라면 영화 는 팝콘 야무지게 씹으면서 실눈 뜨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은유를 쌓아 올리면서 의문이 커지는 영화 영화 으로 많은 인기를 받았던 감독 '조던 필'의 신작 는 많은 사람들.. 2019. 3. 28.
고정관념을 정면으로 비판한 사진시리즈 56명의 흑인들 우리는 편견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이 편견은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특히 인종과 출생지, 출신학교, 국적, 성 등등 처음 보는 사람을 보자마자 우리 안에 있는 경험이라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가를 하기 시작합니다. 흑인이니 피지컬이 뛰어나고 운동과 음악에만 소질 있고 공부는 못하겠구나. 저 사람은 중국인이니 매너가 안 좋겠구나. 등등 우리는 편견을 가지고 사람들을 판단합니다. 이런 사회적 편견은 특히 한국 사회에서는 배척의 도구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동포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범죄가 많이 일어날 것이라는 편견입니다. 물론 중국 동포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범죄가 아예 없다는 건 아닙니다. 또한 중국 동포들이 폭력적인 .. 2019. 3. 27.
캐논 EOS R. 삼각대 없이 노이즈 적은 야간,야경 사진에 좋은 미러리스 추천 '판형이 깡패'라고 사진 화질은 이미지센서가 크면 클수록 더 좋습니다. 그래서 다들 이미지센서가 큰 풀프레임 DSLR이나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선호합니다.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가 APS-C 사이즈 크롭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 보다 좋은 장점은 1. 화질2. 배경 흐림(아웃포커싱)3. 저조도 환경에서 노이즈가 적음입니다. 이중에서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가 화질과 배경 흐림이 좋은 점은 잘 알지만 저조도 즉 빛이 적은 밤이나 어두운 실내에서 사진 촬영을 할 때 노이즈가 적은 것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풀프레임 이미지센서가 노이즈가 적은 이유풀프레임 미러리스와 DSLR이 노이즈가 적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미지센서가 크다 보니 ISO 수치가 높은 고감도에서 발생하는 전.. 2019. 3. 26.
연회비,연체료,국제수수료 없는 신용카드. 애플 카드 공개 몇 년 전만 해도 집에 지갑을 나두고 오면 활동을 할 수 없었는데 요즘은 지갑 들고 다닐 일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현금을 쓸 일도 없고 신용카드도 삼성페이나 LG페이를 이용하면 되고 온라인 쇼핑도 등록만 해 놓으면 간편 결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 LG페이를 많이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매장에서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애용합니다. 스마트폰 안에 신용카드가 쏙 들어간 삼성페이, 엘지페이의 편리함을 애플도 함께 하게 되었네요. 아이폰과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한 애플 신용카드 애플 카드 지난 밤 애플의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애플의 새로운 서비스인 애플카드를 선보였네요. 애플카드는 애플이 만든 신용카드입니다. 애플은 이미 애플페이를 출시했었습니다. 애플페이는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2019.. 2019. 3. 26.
단체 출사 사진이 대상을 받아서 논란이 되고 있는 HIPA 사진공모전 요즘은 덜 하지만 사진이 크게 인기를 끌었던 2010년 경 전후로 전국에서 많은 사진 공모전을 펼쳤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지자체들이 공모하는 사진전들이 있고 각종 관공서들이 특정한 주제로 진행하는 사진 공모전이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의 사진 공모전도 꽤 많습니다. 지금도 많은 곳에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 사진 공모전은 2가지 역할을 합니다. 하나는 사진 공모전 자체가 하나의 홍보 효과이자 마케팅 도구의 역할을 합니다. 또 하나는 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사진들에게 지불하는 총상금과 그 상금을 주고 입상한 사진을 공모를 주최한 기업이나 관공서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비용이 비슷합니다. 유명 사진가 또는 프로 사진가를 고용해서 지불하는 비용과 사진 공모전 비용이 비슷하기 때문에 사진 공모전이 더 .. 2019. 3. 25.
LG G8 ThinQ의 스펙과 특징 3가지 LG전자가 2019년 봄에 V시리즈와 G시리즈를 동시에 출시를 했습니다. G시리즈야 보통 상반기에 출시되기에 자연스러운 출시지만 V시리즈가 가을이 아닌 봄에 출시되는 것은 좀 의외입니다. 그러나 4G LTE를 지나서 5G 상용 서비스가 올 봄에 시작되기에 5G에 대응하기 위해서 동시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중에서 LG G8 ThinQ를 만나봤습니다. 지난 주에 LG소셜미디어데이가 서울역 근처 LG빌딩에서 있었습니다. LG G8의 스펙입니다. 디스플레이 : 6.1인치 POLED QHD (3120 x 1440) CPU : 퀄컴 스냅드래곤 855 (2.84GHz , 옥타코어) 크기 : 151.9 x 71.8 x 8.4mm 무게 : 167g 카메라 :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Z카메라, 후면 카메라 F1.5 .. 2019. 3. 24.
돈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영화 돈( a.k.a 아! 내 돈) 이번 주에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는 류준열 주연의 영화 입니다. 2014년 개봉한 저예산 독립영화 에서 양갱이라는 BJ를 훌륭히 연기한 류준열은 을 통해서 빅스타가 됩니다. 이후 , 에서 단역으로 출연해서 무게 있는 역할을 아주 잘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17년 개봉한 영화 에서 주연으로 출연해서 필모를 차곡차곡 잘 쌓아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에서 뛰어난 연기를 보여줬고 연말에 개봉한 은 영화 자체의 맒듬새는 좋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류준열의 연기는 훌륭했습니다. 류준열이 출연한 영화라면 볼만하겠다는 생각에 영화 을 봤습니다. 여의도 증권 브로커의 검은 거래를 담은 영화 1 뒤에 0이 10개 있으면 얼마일까요? 지금 세고 있으면 100억을 벌어 본 적이 없거나 은행이나 증권 또는 .. 2019. 3.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