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253

세계최초 후면 5개의 카메라가 장착된 노키아9 퓨어뷰(Nokia 9 PureView) 다들 접을 수 있는 폴더플 폰에 큰 관심을 가지지만 신기할 뿐 유용함은 떨어집니다. 차라리 기존 스마트폰 이미지센서 크기를 1인치로 키운 카메라 특화폰이 나오면 어떨까 합니다. 뭐 배터리 소모량이나 발열 때문에 쉽지는 않지만 이미지센서 크기를 좀 더 크게 했으면 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폰이 노키아9 퓨어뷰입니다. 후면 5개의 카메라 노키아9 퓨어뷰(Nokia 9 PureView)핀란드를 대표하는 핸드폰 제조사 노키아를 인수한 HMD Global은 세계 최초로 후면 카메라가 무려 5개나 달린 스마트폰인 노키아9 퓨어뷰(Nokia 9 PureView)를 선보였습니다. 전면 카메라까지 합치면 총 6개의 카메라가 달린 스마트폰입니다. 위 사진은 노키아 9 퓨어뷰의 뒷면 모습으로 가운데 카메.. 2019. 2. 25.
화웨이 폴더블폰 Mate X가 갤럭시 폴드보다 유용해 보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폴더블 폰은 많이 판매되지는 않을 것이고 이를 제조사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접고 펼쳐서 크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특별히 크게 펼쳐서 사용하는 장점보다 비싼 가격과 떨어진 휴대성 등등 문제점도 많습니다. 두께와 무게 그리고 가격 모두 13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떨어지고 기술이 좀 더 고도화 되어서 유용하다고 느껴지고 동시에 관련 앱이 많이 나올 때야 어느 정도 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태블릿 사용자나 관심을 가지지 일반 사용자들은 현재의 기술 고도화가 거의 끝나고 있는 스마트폰을 더 많이 구매할 것입니다. 화웨이의 폴더블 폰 Mate X 현재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는 MWC라는 세계적인 모바일 전시회가 열이고 있습니다. 2.. 2019. 2. 25.
실제 얼굴과 AI가 만든 얼굴을 판별하는 Which Face is Real? 사이트 인공지능 하나는 여러 인물 사진을 이용해서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얼굴을 계속 합성해서 실제 인간의 얼굴과 구분이 안 갈 정도로 합성을 합니다. 또 다른 인공지능은 인공지능이 합성으로 만든 인물 사진을 보고 이건 합성이다 아니다를 판별을 합니다. 이 2개의 인공지능은 서로 경쟁을 하면서 정교하게 합성을 하고 그 정교하게 합성한 사진은 인간이 실제 사진인지 합성 사진인지 우리 인간이 봐도 구분이 안 갈 정도가 됩니다. 이 인공지능 기술은 적재적 생성 네트워크로 합성 이미지를 만드는 생성자와 합성 여부를 감별하는 감별자라는 2개의 인공지능이 무한 경쟁을 하면서 만듭니다. 인공지능이 만든 이 세상에 없는 사람들의 사진 라는 글을 통해서 인공지능이 만든 이 세상에 없는 사람들의 사진을 소개했습니다. This .. 2019. 2.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