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313

브라운관 TV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 QTV PC의 성능은 매년 빨라지고 용량은 늘어나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거의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마우스와 키보드로 입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가장 큰 변화는 뒤로 툭 튀어 나와 있던 브라운관 모니터를 사용하는 CRT 모니터 대신 LCD모니터로 바뀌었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이는 TV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라운관 TV라고 하면 요즘 20대들은 잘 모르더라고요. 이 브라운관 TV는 뒤로 툭 튀어 나와서 부피가 컸고 무거웠습니다. 전기도 오지게 먹었고요. 이 브라운관 TV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없지만 브라운관 TV가 주는 향수를 좋아하는 분들은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가 QTV입니다. 브라운관 TV 모양의 QTV는 이름에만 TV가 들어가 있을 뿐 블루투스 스피커입니.. 2019. 1. 31.
시각을 제거한 종말의 세상을 담은 드라마 <버드박스> 노벨상을 수상한 '주제 사라마구'의 소설 는 시각이 사라진 세상을 그렸습니다. 시력을 잃은 사람들을 정부가 수용소에 가두는데 사람 취급이 아닌 노예 취급을 합니다. 시력이 있는 사람들이 시력을 잃은 사람들에게 가하는 폭력은 끔찍함을 넘어 공포스러웠습니다. 그런 종말 직전의 지구에서도 시력을 잃지 않았던 여주인공은 항상 옳은 선택을 통해서 인간으로서의 품위를 잃지 않았습니다.'주제 사라마구'는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제거한 후의 아비규환과 그 아비규환 중에서 주요 인물들의 선택을 통해서 인간성을 돌아보는 소설을 참 잘 씁니다. 이와 비슷한 드라마가 화제입니다. 아쿠아맨보다 더 인기 있는 넷플릭스 무비 드라마 때문에 보기 시작한 월정액 VOD 서비스 넷플릭스는 다른 VOD 서비스와 다르게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 2019. 1. 31.
전 세계 180개국 중 한국 공무원, 정치인의 부패 지수는 45위 요즘 많이 드는 생각이 정권이 바뀌어도 '늘 공무원'이라고 하는 늘공들이 바뀌지 않으면 나라가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자주 깨닫습니다. 전 세계 공무원들이 다 그렇겠지만 한국 공무원들도 부패한 공무원, 무능한 공무원이 참 많습니다. 물론, 예전보다 좋아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무능하고 부패하고 불성실한 공무원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체감하는 공무원과 정치인들의 부패지수는 꽤 높습니다. 그럼 전 세계에서 한국의 공무원과 정치인들의 부패 지수는 몇 위나 할까요?전 세계 공무원과 정치인들의 부패 인식 지수(CPI)의 2018년 지수가 나왔습니다. 이 부패 인식 지수는 180개국을 대상으로 10개 기관이 조사한 13종류의 설문 조사 보고를 통계 처리해서 작성이 되었습니다. 부패지수가 높은 나라 / 부패지수가 낮은 나라.. 2019. 1. 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