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163

제 5회 국제 드론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들 사진 앵글도 권력이자 돈입니다. 예를 들어서 일반인들이 촬영하는 하이 앵글, 로우 앵글 보다 하늘에서 90도 아래로 내려다 보는 항공 사진은 일반인들이 경험할 수 없는 앵글이라서 앵글 자체가 하나의 이목거리가 됩니다. 이는 마치 국내 여행 사진 보다 희소성이 더 높고 이국적인 해외 여행 사진이 더 인기를 끄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헬기에서 내려다 보면서 촬영하는 이 항공 샷은 드론의 등장으로 대중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드론 가격이 여전히 비싸서 여전히 문턱이 높긴 하지만 그럼에도 이제 부감 샷 또는 항공 사진은 점점 흔해지고 있습니다. 이 드론 사진만 전문적으로 모시는 사진 공모전인 dronestagram에서 매년 공모하는 국제 드론 사진 공모전입니다. 2018년 올해도 그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2019. 1. 16.
셔터스톡이 소개하는 2019년 스톡사진 트렌드 리포트 사진으로 돈 벌기 쉽지 않다고 하지만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내가 촬영한 사진을 '셔터스톡'같은 스톡사진 사이트에 올려서 돈을 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톡사진은 내가 촬영한 사진을 스톡사진 사이트에 올려 놓으면 광고주나 내 사진이 필요로 하는 분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합니다. 이 스톡사진, 스톡비디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광고는 물론 우리가 즐겨 보는 예능에서도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사진을 스톡 사진에서 검색을 한 후에 사용을 합니다. 셔터스톡 같은 스톡 사진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들은 월정액을 내거나 사진 1장마다 비용을 지불하면 촬영자에게 저작권 허락을 받는 과정이 없기에 아주 쉽게 다른 사람이 촬영한 사진을 비상업적 또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9. 1. 16.
문화예술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 페북 페이지 '널위한 문화예술' 마음이 울적하고 세상이 지루할 때 무거운 마음과 카메라를 들고 집을 나서서 인사동이나 각종 전시회가 열리는 서울시립미술관이나 현대미술관에 들립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과 시선과 이야기가 담긴 미술 작품, 사진 작품, 조형 예술품을 보고 있으면 어느새 무거운 마음은 봄 눈 녹듯 사라집니다. 그래서 제가 문화 예술을 좋아합니다. 내 마음의 상처를 달래주고 어루만져주는 힘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화 예술은 그냥 봐도 좋지만 공부를 하고 보면 더 좋습니다. 그래서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와 감각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문화 예술에 관련된 책을 읽을 것을 추천합니다. 책을 사서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집 근처 도서관에 있는 문화 예술 관련된 책을 읽거나 없으면 희망도서를 신청해서 읽으면 됩니다.그러나 우리가 문화 .. 2019. 1.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