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57

브라운관 TV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 QTV PC의 성능은 매년 빨라지고 용량은 늘어나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거의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마우스와 키보드로 입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가장 큰 변화는 뒤로 툭 튀어 나와 있던 브라운관 모니터를 사용하는 CRT 모니터 대신 LCD모니터로 바뀌었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이는 TV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라운관 TV라고 하면 요즘 20대들은 잘 모르더라고요. 이 브라운관 TV는 뒤로 툭 튀어 나와서 부피가 컸고 무거웠습니다. 전기도 오지게 먹었고요. 이 브라운관 TV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없지만 브라운관 TV가 주는 향수를 좋아하는 분들은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가 QTV입니다. 브라운관 TV 모양의 QTV는 이름에만 TV가 들어가 있을 뿐 블루투스 스피커입니.. 2019. 1. 31.
시각을 제거한 종말의 세상을 담은 드라마 <버드박스> 노벨상을 수상한 '주제 사라마구'의 소설 는 시각이 사라진 세상을 그렸습니다. 시력을 잃은 사람들을 정부가 수용소에 가두는데 사람 취급이 아닌 노예 취급을 합니다. 시력이 있는 사람들이 시력을 잃은 사람들에게 가하는 폭력은 끔찍함을 넘어 공포스러웠습니다. 그런 종말 직전의 지구에서도 시력을 잃지 않았던 여주인공은 항상 옳은 선택을 통해서 인간으로서의 품위를 잃지 않았습니다.'주제 사라마구'는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제거한 후의 아비규환과 그 아비규환 중에서 주요 인물들의 선택을 통해서 인간성을 돌아보는 소설을 참 잘 씁니다. 이와 비슷한 드라마가 화제입니다. 아쿠아맨보다 더 인기 있는 넷플릭스 무비 드라마 때문에 보기 시작한 월정액 VOD 서비스 넷플릭스는 다른 VOD 서비스와 다르게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 2019. 1. 31.
전 세계 180개국 중 한국 공무원, 정치인의 부패 지수는 45위 요즘 많이 드는 생각이 정권이 바뀌어도 '늘 공무원'이라고 하는 늘공들이 바뀌지 않으면 나라가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자주 깨닫습니다. 전 세계 공무원들이 다 그렇겠지만 한국 공무원들도 부패한 공무원, 무능한 공무원이 참 많습니다. 물론, 예전보다 좋아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무능하고 부패하고 불성실한 공무원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체감하는 공무원과 정치인들의 부패지수는 꽤 높습니다. 그럼 전 세계에서 한국의 공무원과 정치인들의 부패 지수는 몇 위나 할까요?전 세계 공무원과 정치인들의 부패 인식 지수(CPI)의 2018년 지수가 나왔습니다. 이 부패 인식 지수는 180개국을 대상으로 10개 기관이 조사한 13종류의 설문 조사 보고를 통계 처리해서 작성이 되었습니다. 부패지수가 높은 나라 / 부패지수가 낮은 나라.. 2019. 1. 31.
뻔한 신파극과 부실한 액션이 질주하는 영화 <뺑반> 1월 30일은 1월의 마지막 주로 '문화가 있는날'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오후 5시부터 9시사이의 영화를 5천원에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에는 집근처 영화관에서 볼만한 영화가 없었습니다. 은 지난 주에 미리 봐서 볼만한 영화가 밖에 없네요. 그러나 이 영화에 대한 영화평이 많지 않았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화 실제 관람 리뷰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유튜버들의 리뷰도 딱 1개만 보이네요. 전문가들의 평점을 보니 별로 좋지 못하네요. 전문가들의 평점이야 워낙 자기 주관들이 강하고 전문가라서 대중성을 측정하는 도구가 될 수 없기에 그렇게 미덥지도 못합니다. 도 좋은 평이 없지만 최소 1천만을 넘길 기세입니다. 이러다 보니 믿을만한 리뷰가 없어서 전전긍긍했습니다.그럼에도 꼭 1편.. 2019. 1. 30.
하이엔드 망원카메라 캐논 SX70 HS의 4K 동영상 및 타임랩스 캐논 하이엔드 망원카메라 SX70 HS는 광학 65배 줌과 디지털 130배 줌을 지원하는 고배율 줌을 제공하는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외모는 컴팩트함과 큰 연관이 없지만 이미지센서 크기가 컴팩트 카메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1/2.3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해서 컴팩트 카메라로 분류됩니다. 이미지센서가 크지 않아서 사진 화질을 아주 뛰어나지 않지만 대신 광학 65배라는 고배율 줌을 제공해서 원거리에서 촬영해야 하는 피사체 촬영과 동영상 녹화에 좋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합니다. 이 캐논 SX70 HS는 2018년 가을에 나온 제품으로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중 가장 줌 배율이 좋습니다.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SX70 HS의 광학 65배 줌, 디지털 130배 줌 위력세운상가에서 캐논 SX70 HS의 광학 줌배율을.. 2019. 1. 29.
고딕양식의 성당 건물 내부의 경이로운 모습을 담은 사진가 Peter Li 서양의 건축술에서 성당 건축물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성당 건축이 서양 건축의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아름답고 큰 건물들을 보면 왕이 사는 성과 대형 성당이나 교회 건물이 많습니다. 이중에서 12세기부터 퍼져 나간 고닥 건축 양식은 수직으로 높이 올려진 건물이 주는 웅장함과 거대한 스테인드글래스를 통해서 내부로 들어온 형형색색의 햇빛이 경이로움까지 담아냅니다. 이 스테인드글래스는 성경의 주요 장면을 담아서 글을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성경 내용을 알 수 있는 교과서이기도 합니다. 이 그림 교과서인 스테인드글래스를 통해서 성령의 빛을 재현하기 위해서 고딕 양식의 성당들은 높이가 아주 높습니다. 이 거대한 높이를 만들기 위해서 튼튼한 기둥과 아치들의 배열인 볼트로 천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래.. 2019. 1. 29.
집중도를 높여주는 말 눈가리개 같은 모자 포커스캡(FocusCap) 독일 디자이너 Hannes Greblin은 말 눈가리개 같은 모자인 포커스캡(FocusCap)을 개발했습니다. 모자 창 끝에 말 눈가리개 같은 창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창을 내리면 앞만 볼 수 있어서 일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캡(FocusCap)이 나온 이유는 사무실 환경의 변화 때문입니다. 보통 사무실에서는 칸막이 파티션이 있어서 다른 사람의 얼굴이나 책상을 볼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칸막이를 없앤 '오픈 워크 스페이스'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칸막이가 없는 사무실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증가한다고 해서 기업들이 많이 채용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이 칸막이 없는 사무실은 옆 동료나 건너편 동료와 수시로 마주보거나 신경이 쓰여서 일의 집중도가 떨어지는 문제점이.. 2019. 1. 28.
넷플릭스 킹덤은 죽은자가 산자를 지배하는 유교탈레반 조선을 비판한 드라마 엄청납니다. 연초에 거대한 드라마의 총성이 울렸네요. 1월 25일 오후 5시 전 세계 190개국에 풀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은 엄청난 드라입니다. 드라마 , 으로 유명한 김은희 작가와 , 의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6부작 드라마인 은 조선 좀비물이지만 좀비가 주인공인 드라마는 절대 아닙니다. 좀비는 하나의 은유입니다. 그래서 여느 좀비물과 달리 좀비물이지만 기존 좀비물과 달리 스토리가 아주 탄탄하고 조선 왕권 다툼이 주된 스토리입니다. 역병을 의인화한 드라마 해원 조씨가 장악한 조선 궁궐에서 영의정 조학주(류승룡 분)와 조학주의 딸인 중전은 이씨 조선이 아닌 조씨 조선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마침 중전이 임신을 했고 중전이 아기를 낳으면 그 아기가 새로운 조선의 왕세자를 넘어 조씨 조선.. 2019. 1. 27.
영화보다 더 질 좋은 고퀄드라마 넷플릭스 킹덤, 강력추천 최근 영화는 좀비라는 새로운 크리처에 큰 활력을 받고 있습니다. 부두교의 기생 캐릭터였던 이 좀비가 이제는 할리우드와 한국 영화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좀비에 대한 호불호가 강하고 좀비를 묘사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생각보다 한국 좀비 영화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또한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닙니다.영화 이 한국 좀비 영화도 먹힌다는 길을 만들었지만 작년에 개봉한 조선 좀비물 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이 과 설정이 상당히 유사한 넷플릭스 드라마 이 1월 25일 오후 5시 190개국 시청자를 위해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과 비교하지 마라. 급이 다른 작년에 개봉한 현빈, 장동건 주연의 은 조선을 배경으로 한 좀비물로 왕권을 노리는 영의정과 세자의 다툼을 다루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와 .. 2019. 1. 27.
범죄자 가족의 고통에 대한 깊은 성찰이 담긴 히가시노게이고 편지 매일 끔찍한 사건 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매일 일어나지만 매일 모르고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털 뉴스를 보면 자극적인 사건 사고를 좋아하는 기자들과 포털 운영자가 자극적인 사건 사고를 메인 페이지에 자주 올립니다. 그런 뉴스를 볼 때마다 무서운 세상을 넘어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용기가 잘 나지 않습니다. 특히 마음이 약한 계절에 놓인 사람에게 강력 범죄는 세상에 대한 분노와 염증만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 포털 뉴스를 덜 보려고 합니다. 안 보는 게 상책이죠. 그럼에도 라디오에서 SNS에서 끔찍한 뉴스를 읽게 됩니다. 피할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가끔 아주 끔찍한 사건 뉴스를 읽다보면 이런 생각이 듭니다.'살인자를 자식으로 둔 부모는 무슨 죄일까?, 형제들은 어떤 고통을 받고 있을까?'보통 우리는.. 2019. 1. 26.
네이버TV와 카카오TV가 망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의 동영상 서비스인 네이버TV가 가입 조건을 1월 17일부터 유튜브 구독자 300명에서 100명으로 낮췄습니다. 그리고 2월 21일부터는 유튜브처럼 누구나 가입할 수 있게 가입 조건을 아예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는 자신감의 발로라고 말하고 있지만 제가 보기엔 네이버TV가 인기 없다 보니 1위 업체인 유튜브를 벤치마킹하는 모습으로 비추어집니다. 네이버TV가 망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 동영상 서비스는 텍스트와 이미지와 달리 높은 성능의 네트워크와 고용량의 저장용량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큰 기업이 아니면 서비스를 할 수 없습니다. 쉽게 말하면 정유산업이나 조선산업, 반도체산업처럼 큰 자본이 있어야 사업을 할 수 있는 장치산업입니다. 그럼에도 2010년 전후에는 한국 IT기업 중에 가장 큰돈을 버는 네.. 2019. 1. 25.
3부분으로 접는 샤오미의 폴더블폰 시제품 올해는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 디스플레이를 반으로 접는 폴더블폰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안으로 접는 폴더블폰이지만 LG전자는 뒤로 접는 폴더블폰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폴더블폰은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도 올해 안에 첫 선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 하나가 샤오미입니다. 얼마 전 샤오미3 폴더블 스마트폰 티저 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한 사람이 샤오미에서 내놓을 폴더플 폰을 내려다 보고 있네요. 가로 세로 비율이 기존 스마트폰 보다 태블릿에 가깝습니다. 이 영상 속의 남자는 샤오미의 공동창업자인 Lin Bin입니다. 기존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으로 화상 통화를 하고 있네요. 샤오미 회장인 레이쥔도 보입니다. 샤오미3 폴더블폰을 옆으로 돌린 후에 접기 시작합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와 다르.. 2019. 1.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