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49

타임지가 선정한 2018 올해의 사진 매년 타임지는 그해를 담은 보도 사진 중에 뛰어난 보도 사진 100장을 선정 발표합니다. 올해도 타임지가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사진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중에서 일부만 소개하겠습니다. 1월 23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 오픈 9일째 되는 날 불가리아의 Grigor Dimitrov가 영국 Kyle Edmund와의 8강전에서 백핸드를 날리고 있습니다. 5월 25일 미국 해군 사관학교 졸업식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을 듣고 있습니다. 6월 12일 라쿤이 미네소타 주 세인트 폴에 있는 UBS 건물 외벽을 타고 오르고 있습니다. 25층 건물인데 20층 높이에서 잠시 쉬는 모습을 사람들이 발견하고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 사진을 본 영화 감독인 '제임스 건'은 이 라쿤을 구하는 사람에게는 1천 달러를 주겠다는 제안을.. 2018. 12. 31.
내가 뽑은 2018년 최고의 영화 5편 영화를 참 좋아하고 많이 본다고 자부하지만 올해는 영화를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아니 많이 봤습니다. 많이 봤는데 오래된 영화 중 못 본 영화들을 많이 찾아봤고 영화관에서 보지 못하고 IPTV나 모바일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본 영화들이 많습니다. 영화를 영화관에서 많이 안 본 이유는 2가지입니다. 하나는 평일 1만 2천원이나 되는 돈으로 영화 1편을 보는 재미가 뚝 떨어졌습니다. 좋은 영화는 매년 줄어들고 있는데 반해 영화 관람료는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넷플릭스나 왓챠플레이 1달 정액을 끊고 영화를 보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계속 들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볼 만한 영화가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한국 영화들 중에 별 4개 이상을 준 영화가 1~2편 밖에 없습니다. .. 2018. 12. 31.
연말선물로 좋은 캐논 DSLR 800D의 정확하고 빠른 AF 사용법과 노이즈 억제력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연말이 다가오고 있네요. 크리스마스 선물은 바빠서 못했지만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내년에 대학을 입학하는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은 선물 고민을 하죠. 가장 좋은 선물이 현금이라고들 하지만 현금은 정이 없습니다. 혹시 자녀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전문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장비인 DSLR이나 미러리스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보급형 DSLR 캐논 EOS 800D캐논 EOS 800D는 캐논 보급형 DSLR 중 가장 상위에 있는 DSLR입니다. 보급형 DSLR 중 상위에 있지만 2007년에 출시된 제품이라서 가격은 출시 당시보다 10만원 이상 떨어졌습니다. 캐논 800D는 APS-C 사이즈 크롭 이미지센서를 사용.. 2018. 12. 30.
1장의 사진에서 움직이는 3D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Photo Wake-Up기술 지금은 사진과 동영상의 구분이 똑뿌러지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 일부가 무한 반복 재생되는 동영상처럼 보이는 시네마그래피가 사진과 동영상이 섞인 형태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1장의 사진을 3D 영상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워싱턴 대학 Chung-Yi Weng 씨, Brian Curless 씨, 그리고 Facebook에 소속 Ira Kemelmacher-Shlizerman가 있는 연구팀은 1장의 사진을 이용해서 3D 캐릭터를 만드는 Photo Wake-Up을 개발했습니다. Photo Wake-Up 기술은 1장의 사진을 3D 캐릭터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스테판 커리 사진을 Photo Wake-Up 을 적용하면 사진을 뚫고 앞으로 걸어 나올 수 있습니다. 벽에 그려진 그래피.. 2018. 12. 29.
2시간으로 정리한 서양미술사 차이나는 클라스 90회 91회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역사가 미술 역사입니다. 사진이나 미술이나 시각 예술이기에 화법이 참 비슷합니다. 그래서 미술의 역사를 알게 되면 시각에 대한 지평을 넓힐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서양 미술사는 정독은 아니더라도 한 번 살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시간이 없죠. 그렇다고 책을 사서 읽기엔 지루해서 졸립기만 합니다. 지식 습득을 꼭 책으로만 할 필요도 없고 맛깔스러운 동영상 강의로 배우는 것이 더 쉽게 간편합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서양미술사 강의가 JTBC의 차이나는 클라스 90회, 91회입니다. 양정무 교수와 떠나는 서양미술사 JTBC 차이나는 클라스 90회, 91회JTBC 차이나는 클라스는 즐겨보는 방송입니다. 스티븐 잡스가 일으킨 인문학 열풍이 한국.. 2018. 12. 28.
2018년 까지 세계는 얼마나 개선 되었는가를 보여주는 그래프 15개 2018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의 2018년은 어땠나요? 전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2018년이 크게 기억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2018년 내내 남녀 혐오 갈등은 보는 내내 짜증만 나더군요. 이성을 혐오하는 그 모습 자체가 너무 혐오스럽습니다. 그나마 남북정상회담이 마음에 온기를 불어 넣게 해주었네요. 가끔 이런 생각을 합니다. 우리 인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있을까요? 2017년보다 조금 더 나은 2018년이 되었는지 우리는 잘 모릅니다. 그러나 각종 데이터 수치를 보면 우리가 잘 하고 있는지 못하고 있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qz.com에서는 2018년 세계가 얼마나 개선 되었는가를 보여주는 그래프 15개를 소개했습니다. 이 글을 소개합니다. 원문 : https://qz.com/15.. 2018. 12. 28.
화려함 대신 온기 넘치는 드라마를 장착한 추천 영화 범블비 트랜스포머의 전성기는 2007년에 개봉한 1편과 2009년에 개봉한 2편, 2011년에 개봉한 3편까지가 절정기였습니다. 중국 자본이 투입된 트랜스포머4편 사라진 시대는 졸작 중에 졸작이었고 이 졸작의 기록을 2017년에 개봉한 가 깨버립니다. 대참사라고 느껴질 정도로 망작을 만들었습니다. 화려함은 더 강해졌지만 영화를 만드는 만듦새가 아주 나쁜 영화였습니다. 이렇게 트랜스포머 시리즈는 멸망할 것 같았습니다. 물량공세와 화려한 그래픽이 재미를 증폭하는 도구이지만 재미를 보장하지 않는 다는 것을 영화 를 보면서 깨달았습니다. 이걸 저만 깨달은 건 아닙니다. 트랜스포머 시리즈를 제작자도 알고 있었고 결국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그 이야기가 바로 트랜스포머의 귀염둥이이자 가장 사랑 받는 오토봇인 '범블비.. 2018. 12. 27.
돈, 시간 잡아 먹는 벙커 PMC 더벙커 어제 12월 26일은 12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었습니다. 이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오후 5~9시 사이의 영화를 5천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1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봐야 하는 영화를 반 가격에 볼 수 있어서 매달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2개의 영화를 봤습니다. 하나는 와 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를 보면서 속에서 쌍욕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영화 중반에 대형 지뢰를 밟았다는 느낌이 들자 분노가 치밀었습니다. 도 이러지는 않는데 이 영화는 올해 본 영화 중 최악의 영화에 바로 등극했고 영화가 후반으로 갈수록 그 순위가 계속 올랐습니다. 감히 말하지만 올해 최악의 영화 3위 안에 드는 영화입니다. 그나마 가 제 다친 마음에 꿀을 발라주네요. 호오가 있다고 하지만 저와 영화를 함께 .. 2018. 12. 27.
2018년 올해의 여행사진가(TOPY)에 선정된 수상 사진가들 올해는 여행을 참 많이 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해외 여행이나 국내 여행 사진을 보면서 여행욕을 달래고 있습니다. 많은 여행 사진 공모전이 있습니다만 사진 결과물에 주는 상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Travel Photographer of the Year (TPOTY)는 사진이 아닌 사진을 촬영한 사진가를 선정하는 독특한 공모전입니다. 이 Travel Photographer of the Year (TPOTY)는 2003년에 영국 사진가인 Chris Coe가 만든 상으로 지금까지 매년 여행 사진가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42개국에서 2만여 명의 사진가가 올해의 여행사진가 공모전에 신청했습니다. TPOTY는 포트폴리오 부문과 싱글 부문이 있습니다. 젊은 사진가를 위해서 18세 미만의 사진가.. 2018. 12. 26.
화려하지만 교과서 같은 스토리가 아쉬웠던 영화 <안시성> 저뿐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갈수록 한국 영화들이 재미없고 올해는 그 절정을 보여주는 한 해가 아닐까 할 정도로 깊은 감동을 주는 영화들이 거의 없네요. 그럼에도 올 해 히트를 친 영화 중 하나가 입니다.지난 추석에 개봉해서 544만 명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둔 영화가 입니다. 추석에 , 이라는 쟁쟁한 한국 영화와 동시에 개봉해서 유일하게 손익분기점을 넘긴 영화가 입니다. 영화 의 흥행 요소는 액션 영화라는 점과 조인성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강동원이 자신의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연기력 한계를 에서 드러내면서 무너졋지만 조인성은 로 연기력을 충분히 인정 받은 배우입니다. 게다가 이미지도 참 깔끔하고 좋은 배우이기도 하죠. 스토리 구축은 좋으나 캐릭터 구축은 아쉬웠던 초반조인성이 당나라 태종의 20만.. 2018. 12. 25.
크리스마스 선물, 연말 선물로 추천하는 입문용 캐논 카메라 3가지 해마다 연말이 되면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올해 대학교에 입학하거나 중,고, 대학교를 졸업하는 자녀가 있는 분들은 크리스마스 선물 겸, 졸업 선물로 큼직한 선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큼직한 선물 중에서 올해 대학을 들어가고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자녀들이 좋아할 선물은 노트북과 카메라, 태블릿PC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카메라는 자녀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집안 식구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대학 과제 및 여행 갈 때, 각종 행사 때 많이 이용하는 제품이라서 많은 분들이 선물을 해줍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카메라를 선물하고 싶은 분들에게 카메라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제 경험을 공유합니다. 단 모든 카메라 브랜드는 아니고 제가 체험한 캐논의 다양한 카메라 중에서 .. 2018. 12. 24.
위선이라는 가면을 쓴 가면 무도회 같았던 영화 완벽한 타인 2018년 10월 31일에 개봉한 영화 은 모두의 예상을 깨고 무려 528만 명이나 본 대박을 친 영화입니다. 손익 분기점이 180만 명의 3배나 많은 관객이 들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 영화 기대를 안 했습니다. 중년들이 집들이 하면서 하는 스마트폰 내용 공개 게임이 아무리 재미있어도 얼마나 재미있겠어?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좀 놀랬습니다. 은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영화들이 강력한 영화들이 없어서 인기 얻은 것도 있지만 그럼에도 입소문도 상당히 좋은 영화입니다. 얼마나 흥미로운지 살펴봤습니다.사생활 단지인 스마트폰 내용 공유하기를 통한 본색 찾기속초에 사는 초등학교 동창들은 석호(조진웅 분)의 집들이를 위해서 부부 동반으로 함께 모였습니다. 이에 철 없는 바람둥이 준모(이서진 분)과.. 2018. 1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