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053

캐논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공개 니콘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니콘 Z6, Z7은 출시 전부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약 1달 간 뜸을 들이다가 세상에 나왔습니다. 그러나 캐논의 첫 플프레임 미러리스는 어느날 갑자기 툭 튀어 나온 것처럼 소리소문없이 공개 되었네요. 캐논의 첫 플프레임 미러리스 이름은 캐논 EOS R입니다. 35mm 풀 사이즈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캐논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입니다. 외모는 캐논 풀프레임 보급기 DSLR인 EOS 6D MARK2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마운트겠죠. 캐논 EOS R은 새로운 RF 마운트를 사용합니다. 구경은 54mm이고 카메라 바디와 렌즈간 새로운 통신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기존의 EF 마운트 렌즈와 EF-S 마운트 렌즈는 EF-EOS R마운트 어댑터를 장착하면 사용.. 2018. 9. 5.
서울시의 도시재생 실패 사례가 되고 있는 돈의문 박물관 마을 서울시교육청 바로 앞에 있는 동네가 '돈의문 박물관 마을'이 되었다고 하기에 작년에 잠시 들렸습니다. 일부러 들린 것은 아니고 지나가는 길에 들렸다가 바로 나왔습니다. '돈의문 박물관 마을' 입구에서 입장료는 받는 것 같더라고요. 딱히 돈을 주고 보고 싶은 전시회도 없고 아예 입장료를 안 내면 못 들어가는 곳인 줄 알고 돌아섰습니다. 사실 이 '돈의문 박물관 마을'이 뭐하는 곳인지 저도 잘 몰랐고 크게 관심도 없었습니다. 다만 한옥들이 많은 창작자들을 위한 한옥형 예술가들의 레지던시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화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시 곳곳에 예술공장이라는 예술가 레지던시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사는 금천구에도 금천예술공장이 있습니다. 이 예술공장은 예술가들에게 창작 공간.. 2018. 9. 5.
스위블 액정이 들어간 미러리스 소니 알파7000 루머 지금 카메라 시장은 소니와 캐논 양대산맥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가 아닌 재편되었습니다. 소니가 미러리스를 앞세워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알파7 III와 함께 알파6500 등의 APS-C 사이즈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크롭 센서 미러리스의 인기도 높습니다. 다만 크기가 작고 가벼움은 좋은데 틸트 액정에 틸트 업 기능이 없는 제품도 있어서 앵글이 좋지는 못했습니다. 터치가 안 되는 제품도 있고요. 또한 소니 알파6500이 출시된지 2년이 되어가고 있지만 후속 제품이 나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소니 알파6500 후속 미러리스가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제품 이름이 소니 알파6700이라는 소리도 있었지만 소니 알파7000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소니 알파7000의 스펙과 제품 이미.. 2018. 9.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