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213

캐논 풀프레임 DSLR 5D MARK4의 인상 깊은 기능 4가지 오두막이라는 이름을 듣고 뭔 소리인가 했습니다. 오두막 카메라가 뭐지?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만 있었던 저에게는 오두막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DSLR의 위력이구나. 2008년 11월에 출시된 캐논의 풀프레임 DSLR인 EOS 5D MARK 2는 꿈의 카메라이자 갖고 싶은 카메라였습니다. 결국 그해 보급형 DSLR을 구매하고 DSLR에 입문했습니다. 그렇게 몇 년을 열심히 촬영을 했고 몇 년 후에 느낀 것은 보급형 DSLR과 풀프레임 DSLR의 사진 결과물의 차이는 사진 실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구나라고 깨닫게 됩니다. 물론 빛의 상태가 좋은 주간 풍경 사진을 얼핏 보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L렌즈를 낀 풀프레임 DSLR의 화질과 노이즈 억제력 그리고 아웃.. 2018. 8. 21.
90세 니시모토 키미코 일본 할머니의 유쾌한 사진 놀이에 전 세계가 홀릭 90세 일본 할머니의 유쾌한 사진 놀이에 전 세계 사람들이 홀릭하고 있습니다. 1928년 5월에 태어난 후 72살에 처음으로 카메라를 잡고 74세에 처음으로 맥을 이용해서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을 만들어내고 있는 '니시모토 키미코' 할머니의 사진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통 이 나이의 취미 사진가는 풍경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어르신들이 자신의 늙은 모습을 보기 싫어해서 촬영도 잘 하지 않습니다. 늙음이 결코 부끄러운 것이 아님에도 카메라를 앞으로 향하게 하지 자신에게 향하게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니시모토 키미코' 할머니는 과감하게 카메라를 자신에게 향했습니다. 여기에 포토샵을 이용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 사진이 니시모토 키미코 할머니의 유쾌함을 다 담고 있는 .. 2018. 8. 21.
삼양옵틱스의 첫 니콘 AF 렌즈. AF 14mm f/2.8 삼양렌즈 국내 광학 기업인 삼양옵틱스는 수동 광각 렌즈를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회사죠. 삼양옵틱스는 가성비가 좋은 렌즈를 잘 만듭니다. 렌즈 가격을 보시면 조리개 최대 개방 수치가 F1.8에서 F1.4로 낮아지면 가격이 확 올라갑니다. 그래서 F1.8 단렌즈는 많이 가지고 계시지만 F1.4 단렌즈는 많지 않습니다. 삼양옵틱스의 렌즈들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브랜드 자체가 가성비 렌즈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수동 렌즈라서 저렴한 것도 있습니다. 삼양옵틱스는 수동 렌즈가 주력 상품입니다. 수동 초점이라서 초점 맞추는 불편함이 있지만 가격이 적당하고 풍경 사진 촬영에는 수동 초점으로도 충분히 잘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자동 초점에 대한 갈망은 있었습니다. 최근 삼양옵틱스는 소니.. 2018. 8.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