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153

DSLR과 미러리스 판매 금액이 동일해지다 카메라를 취미로 정하고 카메라를 사려고 이리저리 자료를 찾아보면 DSLR과 미러리스로 귀결이 됩니다. 두 제품은 참 비슷합니다. 둘 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라서 아예 렌즈 교환형 카메라라고 같이 분류하기도 합니다. 다른 점은 DSLR은 반사경을 이용해서 광학 뷰파인더를 사용하고 미러리스는 반사경이 없어서 기본적으로 액정 디스플레이를 보고 촬영을 합니다. DSLR은 좀 더 크고 묵직하지만 미러리스는 반사경이 없어서 크기도 작고 가볍습니다. 여자 분들이나 여행용 카메라로는 미러리스가 많이 팔리고 좀 더 진지하고 진중하게 촬영하고 싶은 분들은 DSLR을 구매합니다. 그러나 그 차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저는 미러리스와 DSLR이 다 있습니다. 빠른 AF와 좀 더 진지하게 촬영해야 하는 사진은 DSLR을 사.. 2018. 7. 15.
LG G7씽큐의 디스플레이의 좋은 점 아쉬운 점 LG G7씽큐와 LG V30은 여러모로 비슷한 모습이 많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거의 동일하지만 G7 씽큐가 엣지커팅이 되어서 이리저리 움직이면 햇빛에 반사되어서 반짝입니다. 크게 다른 점은 LG G7씽큐가 그립감을 좋게 하기 위해서 세로로 좀 더 깁니다. 이는 디스플레이로도 연결됩니다.V30은 18 : 9 비율 디스플레이 비율이라면 G7은 19.5 : 9 비율입니다. 이렇게 세로로 길다보니 세로로 촬영한 사진은 과도하게 긴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좌우 폭이 좁아서 한 손에 쥐기 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G7 씽큐 디스플레이 체험기와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LG G6 vs V30 vs G7 디스플레이 비교먼저 밝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참고로 G6와 G7은 액정 보호 필름이 붙여져 있고 V30은.. 2018. 7. 15.
결국 니콘 미러리스 Nikon1 생산 중단 결정 2018 사진영상기자재전에 니콘은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카메라 시장이 축소되고 있어서 많은 브랜드가 참석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니콘은 캐논과 함께 DSLR의 쌍두마차였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니콘이 참가를 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니콘의 참석에 이러저러한 말을 많이 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니콘은 지금 큰 위기에 빠졌습니다. DSLR 신제품도 더디게 나오고 미러리스은 아예 신제품이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 니콘은 D850이 먹여 살린다고 할 정도로 니콘의 새로운 풀프레임 DSLR인 D850의 인기는 대단하지만 다른 제품들에 인기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하락으로 인해 니콘은 많은 직원을 내보내고 있고 다른 회사에 인수 될 것이라는 소리가 많습니다. 쉽게 무너질 회사는 아니지만 캐논과.. 2018. 7.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