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303

사진공모전 사진의 맹아 드론 사진의 아쉬운점 8월 28일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제 45회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정말 멋진 풍경 사진들이 가득했고 모두 훌륭한 사진이었습니다. 한국 사진공모전의 대표적인 사진공모전이기도 하죠. 2017년 45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보러가기 대상은 '굽이굽이 단풍길'이 선정되었습니다. 충청북도 단양군에 있는 보발재입니다. 여기는 제가 몇 년 전에 구인사를 갈 때 너무 아름다워서 감탄사를 연신 내뿜었던 곳입니다. 국도 595 국도로 국내에서도 알아주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굽이굽이 올라가는 길 옆으로 단풍나무가 가득한 곳입니다. 그런데 대상 작품을 보면서 올해도 드론 사진이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드네요. 작년 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대상도 한옥 위에 드론을 띄워서 촬영한 .. 2017. 8. 30.
추천 사진전 박정희 시대의 사진표상과 기억의 소환 박정희 시대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수감으로 마감되었을까요? 표면적으로는 마감된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50대 이상 분들에게는 박정희는 종교와 같은 존재입니다. 그럼 박정희는 어떤 존재였을까요? 그 박정희 시대를 되새김질 하는 좋은 사진전이 있어서 소개합니다.2017년 8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강남역 1번 출구 바로 앞 미진빌딩 22층에 있는 대안공간 또는 사진전문 갤러리에서 아주 흥미로운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박정희 시대를 되돌아보는 기억 소환전인 입니다. 기획은 이경민 사진작가가 했네요. 이경민 사진작가는 사진아카이브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사진아카이브연구소에 있던 박정희 시대를 돌아 볼 수 있는 전시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사진가 구보 씨의 '경이의 방'이 사진전 제목입.. 2017. 8. 30.
E-INK와 OLED 디스플레이를 앞뒤로 탑재한 요타폰3(YotaPhone3)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AMOLED와 LG전자의 IPS 디스플레이의 전쟁입니다. 최근에 LG전자가 V30에 OLED를 탑재하면서 IPS 디스플레이는 서서히 물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두 디스플레이의 약점은 배터리입니다. 자체발광을 하던 백라이트를 쓰던 배터리 소모량이 많죠. 그래서 전자책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는 E-INK 방식의 스마트폰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그러나 E-INK방식은 백라이트도 자체발광도 하지 않기 때문에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 하단에 조명을 넣어서 밤에도 볼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단점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이나 뉴스 기사나 텍스트를 주로 소비하는 분들은 E-INK 방식이 좋죠. 그럼에도 동영상이나 사진에는 E-INK방식이 어.. 2017. 8.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