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203

E-INK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소니의 패션 스마트 워치 FES Watch U 스마트 워치를 차고 다니는 사람을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기능성이냐 태클을 걸 수 없을 정도로 좋긴 하지만 큰 돈을 주고 사서 2~3일에 한 번 씩 충전을 하는 등 불편함도 많아서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3D TV처럼 반짝 인기를 끌다가 살 사람만 사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품으로 고착화 될 것입니다. 요즘 시계 차고 다니는 사람도 많지 않고 대부분 패션 아이템으로 차는 분들이 많아서 스마트 워치에 대한 소구는 높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스마트 워치를 무조건 부정적으로 보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트 워치가 인기를 끌려면 2가지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1.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시계 2. 디자인이 뛰어나서 패션 시계의 느낌이 나는 시계이 요구에 소니가 어느 정도 대답을 한 제품이 나왔습니.. 2017. 6. 20.
DSLR과 미러리스의 장점을 섞은듯한 프리앵글의 캐논 DSLR 800D DLSR의 장점은 AF가 아주 빠르고 정확한 위상차 AF를 사용하는 광학 뷰파인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광학 뷰파인더는 배터리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그러나 부피가 미러리스보다 커서 휴대성이 떨어집니다. 여기에 광학 뷰파인더는 자유로운 앵글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이에 라이브뷰 모드로 전환하지만 만족스러움이 떨어집니다.미러리스는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여행 갈 때 가볍게 챙겨서 갈 수 있습니다. 액정을 보고 촬영하기에 틸팅 액정으로 붙박이 액정디스플레이를 갖춘 DSLR보다 자유로운 앵글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액정 디스플레이의 AF가 광학 뷰파인더 AF보다 느립니다. 또한,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서 하루 종일 촬영을 한다면 여분의 배터리를 1개.. 2017. 6. 20.
해외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음로드뷰 울릉도 죽도견 구글 스트리트뷰가 세상에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은 크게 놀랐습니다.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이어 붙인 구글 스트리트뷰는 그 장소에 가지 않아도 그 장소를 구석구석 느낄 수 있는 놀라운 지도 서비스입니다. 구글 스트리트뷰가 세상에 나오자 한국에서는 다음이 가장 빠르게 비슷한 서비스인 '다음 로드뷰'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거리뷰'를 선보였습니다. 해외 이미지 사이트인 http://imgur.com에 아주 흥미로운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한 강아지가 보입니다. 위에는 방향 표시가 한글로 있는 걸 보니 360도 파노라마 지도 서비스 같습니다. http://imgur.com에 올라온 이 사진은 다음 로드뷰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람들은 이 황금빛 강아지가 너무 귀엽다는 댓글들이 많네요. 마치 다음 로.. 2017. 6.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