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133

아이들을 위한 로봇 장난감 소니 토이오(toio) 소니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그냥 장난감은 아니고 로봇 장난감입니다. 이름은 토이오(toio)로 모터와 센서가 들어가 있는 작은 레고 블럭 모양입니다. 소니 로봇 장난감 토이오는 총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토이오 코어 큐브입니다. 이 코어 큐브는 레고 블럭 모양의 소형 로봇으로 위치 센서와 고성능 모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가속도 센서도 있어서 움직임에 반응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따라서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코어 큐브는 2개를 제공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고 블럭 같은 녀석인데 레고도 이 토이오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토이오 코어 큐브는 링 형태의 콘트롤러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쥐고 버튼을 누르거나 내장된 가속도 센서가 있어서 흔들어서 조작이 .. 2017. 6. 13.
KBS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NOON과 UHD, HD DMB 서비스 지상파 UHD TV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3D TV 붐이 일던 2010년대 초 많은 TV 제조사들은 3D TV 시대가 열릴 것처럼 대했지만 지금은 하나의 액세서리 기능으로 전락했습니다. 3D TV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단 3D 콘텐츠가 턱 없이 부족합니다. 안경을 끼고 봐야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게다가 화질도 좀 떨어집니다. 여기에 3D가 주는 효용이 높지 않았습니다. 마치 놀이동산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신기함이 있지만 매일 롤러코스트를 타면 재미가 떨어지고 불편함만 남습니다.그래서 망했습니다. 3D TV 시장은 망했습니다. 그래서 TV제조사들은 더 좋은 해상도와 화질이 더 좋은 UHD 시장을 뚫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먹히고 있습니다. UHD는 HD 영상보다 해상도가 더 높은 영.. 2017. 6. 13.
스위블 액정으로 자유로운 앵글 촬영이 가능한 캐논 EOS 800D 내 사진이 평범한 이유는 흔하기 때문입니다. 흔한 사진의 이유는 다양합니다. 먼저 흔한 소재, 흔한 장소에서 촬영하면 흔한 사진이 됩니다. 그러나 전 국민이 스마트폰을 포함해서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고 여행이 보편화되면서 전국 관광, 여행 명소들의 사진을 SNS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예전 같으면 이런 멋진 곳이 있었나?라고 감탄하는 사진도 이제는 흔한 관광 사진으로 다가옵니다.그렇다고 오지로 또는 해외여행을 가서 촬영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흔한 소재, 흔한 장소를 촬영해도 남다르게 촬영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앵글의 변화입니다. 흔히 우리는 사진 촬영을 할 때 눈 높이에서 촬영합니다. 이 앵글을 '아이 레벨'이라고 합니다. '아이 레벨' 사진은 안정감 높은 사진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지.. 2017. 6.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