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074

스위블 액정이 들어간 풀프레임 카메라 캐논 EOS 6D Mark2 7월 출시 예정 크롭 바디라고 해서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보다 작은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보급형 DSL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롭 바디만 계속 사용하다 보니 풀프레임이나 크롭 바디 DSLR이나 그게 그거겠지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작년에 캐논의 보급형 풀프레임 DSLR인 캐논 EOS 6D를 사용하고서 알았습니다. "이래서 풀프레임 풀프레임 하는구나"확실히 다릅니다. 화질이 확실히 다르고 표현력도 풀프레임이 확실히 좋습니다. 캐논 EOS 6D는 풀프레임 DSLR이지만 100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은 카메라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싼 이유는 출시된지 오래된 카메라라서 싼 것도 있습니다. 2012년 12월에 출시되었으니 대략 5년이 지났네요. 후속 기종인 EOS 6D Mark2가 나온다는 루머는 많았습니다. 그리고.. 2017. 6. 7.
진동과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스튜디오(HBS-W120) LG전자 제품 중에 요즘 가장 잘나가는 제품은 톤 플러스라는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워낙 잘팔려서 해외와 국내에서 짝퉁과 비슷한 제품들이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톤 플러스는 정말 최고의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목에 거는 형태라서 분실 위험도 적고 사운드도 좋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은 짧은 사용 시간에 대한 걸림돌도 없스니다. 목에 거는 넥밴드 형태라서 고용량 배터리를 사용해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아쉬움도 점점 개선하더니 이젠 패션 아이템 역할도 할 정도입니다. LG전자의 효자 상품인 LG 톤플러스가 최근에 톤플러스 스튜디오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월드IT쇼에서 이 톤플러스 스튜디오를 체험해 봤습니다. 디자인은 LG전자 톤플러스처럼 목에 목걸이처럼 .. 2017. 6. 7.
촬영 편의성이 대폭 증가한 캐논 DSLR EOS 800D 촬영 설명서 스마트폰 카메라가 인기 있는 이유는 뭐니 뭐니 해도 촬영 편의성이 아주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주머니에서 꺼내서 바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질은 여전히 DSLR이 좋고 표현 능력도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DSLR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캐논 카메라는 이런 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해서 초보자들도 쉽게 DSLR에 입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과 매뉴얼 같은 촬영 설명서 같은 기능을 DSLR에 넣고 있습니다. DSLR 입문자에게 좋은 캐논 DSLR EOS 800D 스마트폰이 컴팩트 카메라 시장을 붕괴시켰지만 DSLR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표현력에 끌려서 DSLR를 구매하는 분들은 여전히 많습니다. 특히, 아이를 낳은 젊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기록하기 위해 구매를 많이 합니다.. 2017. 6. 7.
버스 정차시 자동 시동꺼짐 기술 같은 KT의 스마트폰 배터리 기술C-DRX 월드IT쇼에서 KT부스에서 아주 흥미로운 기술을 봤습니다. 예년에 비해서 이렇다할 볼 거리가 거의 없음에도 몇몇 기술은 꽤 신기하더군요. KT 부스도 딱히 볼만한 곳은 별로 없었습니다. 작년처럼 여전히 5G라는 용어만 난무합니다. 이통사들의 통신 속도 경쟁은 이제 좀 지겹습니다. 충분히 데이터 전송 속도는 빠릅니다. 전송 속도 경쟁 보다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을 좀 더 개발했으면 합니다. 바로 이 C-DRX 기술처럼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 말이죠. 요즘 KT 광고 보면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볼 때 배터리 소모량이 확 줄었다는 광고가 나옵니다. 이게 가능한 것이 바로 C-DRX 기술 덕분입니다. 지나치려다가 어떤 원리로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을 줄였을까 궁금해서 물어 봤습니다. 이 C.. 2017. 6.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