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013

2017 서울 모터쇼에서 본 500만원대 전기차 삼성르노 트위지 2017년 서울모터쇼가 4월 9일까지 일산 킨텍스 1,2관에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이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눈길을 끈 자동차가 삼성르노의 트위지입니다. 이 삼성 트위지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당시는 콘셉트 차량으로 소개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트위지 2013년 디자인 거의 그대로 실제 제품으로 나왔습니다. 트위지는 미니 전기차입니다. 오토바이보다는 크고 소형자동차보다는 작습니다. 스펙을 보면 최고 속도 80km/h입니다. 따라서 고속도로를 제외한 시내 주행만 가능합니다. 최고 출력은 17마력입니다. 45km까지 속도를 올리는데 6.1초가 걸립니다. 1회 충전으로 55km까지 주행이 가능한데 실주행 거리는 이보다 더 긴 60~80km입.. 2017. 4. 1.
과천 현대미술관에 핀 '송번수 50년의 무언극' 에서 느낀 예술의 향기 예술의 효용성은 무엇일까요? 전 감히 말하자면 예술은 우리의 삶을 투영하는 도구입니다. 슬프고 힘들 때는 큰 위로가 되어주고 기쁘고 즐거울 때는 함께 웃어주는 친구입니다. 영화도 비슷한 효용성을 주지만 예술은 그 깊이와 넓이와 다양성이 더 풍부합니다. 가끔 과천 현대미술관을 갑니다. 이상하게 집에서 서울관과 과천관이 비슷한 거리지만 서울관을 더 많이 가게 되네요. 아무래도 과천관은 여행의 느낌이고 서울관은 주변에 갈 곳이 많아서 그런지 겸사겸사 지나가다가 들리는 경우가 많네요. 서울관을 더 많이 가지만 과천관을 가면 항상 기분이 좋아요. 작은 여행의 느낌도 나기 때문이죠. 더구나 봄에는 과천관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서울 인근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 길을 가진 곳이 과천 현대미술관(서울대공원 길)가는 길입.. 2017. 4. 1.
엔비디아가 AI시대에 딥러닝을 무기로 의료 시장에 진출 엔비디아(NVIDIA)는 비디오 그래픽 카드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요즘 비디오 카드 구매하려고 하면 가격이 후덜덜 할 정도로 비싼 비디오 그래픽 카드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CPU 가격이 PC가격을 좌우했는데 요즘 게임을 하려면 좋은 비디오 그래픽 카드 써야 하는데 이러면 가격이 훅 올라갑니다. 돈 많이 벌고 있는 엔비디아입니다. 그런데 이 엔비디아가 AI(인공지능) 시대에 총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A.I 딥러닝 기술에 필요한 GPU 병렬 컴퓨터 구글코리아에서 구글 번역에 대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IT동아 기자분의 친절한 설명을 듣다가 A,I 기술을 실행하려면 클라우드 서비스와 GPU가 많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클라우드 서비스야 이해가 가는데 GPU가 왜 그리 많이 필요한가 했습니다. 예를 들어주는데 .. 2017. 4. 1.
반응형